[RPM] iX3 어제 인수했는데요ㅎ 전기차 진짜 적응하려면 시간이 필요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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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6-05 10:57:23
iX3 인수할때 딜러분한테 부탁해서
그릴은 바꿨습니다ㅎ
전기차로 바꾸고 나니깐 차에 대한개념이
많이 바뀌더라고요..
일단 충전...휴대폰같은 전자제품처럼 잔량에
따라 자주 혹은 어쩌다 충전..
내연기관과 너무 다른 차량운행 소리(?).
너무 조용해서 시동이 걸린건지 아닌건지.
유투브보면 iX3 공식 거리는 344km지만
실제로는 거의 400 ~ 450 사이 정도..
겨울에는 300km초반? 타는거 같은데
하루뿐이 안탔지만 나는 왜 90%정도
충전했음에도 290km가 뜨는지..같은
잡생각? 경우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건
아는데 그래도 신경이 쓰이네요ㅎㅎ
도착하고나면 오히려 운행가능거리가 늘어나
있거나 안줄어들어 있고 등ㅎ
너무 구형을 타다가 바꿔서 그런것일테지만.
차선 변경시 핸들의 진동알림(깜빡이 켜면 안그런듯) 반자율모드..
자동 후진주차 된다는데..
몇번을 시도해도 안되네요..
아파트 지하주차장은 포기해야 할듯요ㅎ
전기차하면 빠지지않은 회생제동?
이건 진짜 적응이 필요할듯 합니다.
현재 지능형을 쓰고 있긴한데..
악셀에서 발을 떼면 슥윽 하면서
느려지고 멈추진 않고 앞차랑 가까워지면
멈추더라고요..다만 회생제동을 가장 강하게
하면 악셀에서 발떼는순간 거의 멈추고.
근데 멀미가ㅎㅎ
암튼 몇개적어놓고 딜러분한테 물어봐야겠네요
당분간은ㅜㅎ
다들 안전운행하세요~
주절주저리 써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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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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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주행거리는 절대적인것이 아니고 날씨와 주행습관등 전비에 영향을 주는 여러가지를
평균적으로 통계하여 추산하는 수치입니다.
전비가 잘나오게 운전하시면 주행거리가 늘었다가 또 막 밟으면 떨어지고 합니다.
충전은 집밥처럼 일정하게 충전이 가능하신 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꼽을수 있을때 꼽으시는게 좋으실꺼구요.
그릴을 바꾸신것이 이쁘기는 하겠으나 그것도 불필요한 공기저항을 줄이고 배터리의 냉각등
딱 필요한 부분을 계산해서 메이커에서 디자인한것인데 아무래도 차에 영향을 줄수있어서
저같으면 굳이 바꾸지는 않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