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오토뷰)제네시스 GV60 오버스티어(미끄러짐) 이것이 문제였습니다 ... 마지막 테스트

 
3
  4010
2022-07-28 11:37:03

님의 서명
환멸이 난다 이 엿같은 놈의 세상
25
Comments
1
2022-07-28 11:58:11

차를 잘 몰라서...
오토뷰 대 다른 유튜버들 진영싸움으로 번진 것 같던데
어느쪽이 설득력이 있는 얘기인가요?
오토뷰가 한발 물러선 입장인가요?

WR
5
2022-07-28 12:28:55

상대 유튜버중 하나는 매번 말바뀌고 어물쩡 넘어가고 

제 기준으로는 믿음이 안가 오토부쪽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4
2022-07-28 13:51:30

누가 물러서고 그런 문제는 아니고요... 개인적으로는 오토뷰가 다소 선 넘은 발언을 한게 문제긴 했는데, 리뷰 자체는 큰 문제는 아니었다고 보고, 최근 친현대성향이 강해진 오토**에서, 다소 이해할 수 없는 말이나 행위 (ex: 전기차와 내연차의 esc는 완전 다르다, 반대성향의 댓글 삭제, 테스트장소 협찬 문제) 로 또 반대파에서는 극딜을 당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WR
1
2022-07-28 14:36:17

전 전문가랍시고 학부생대리고 나온게 정말...

1
2022-07-28 13:12:45

이 논란에 관심은 크게 없으나, 저게 자세제어까지 다 끄고 테스트 한걸까요?

3
2022-07-28 14:57:31

저 영상은 켜고 테스트 한거라고 영상에 나옵니다.

4
Updated at 2022-07-28 15:57:36

그렇다면 70키로에서 저정도 커브에 자세제어가 들어오는 상황에서

오버스티어는 좀 심하기는 하네요.

현대가 이제는 모터스포츠 경험이 많이 쌓여서 양산차에는 의도적으로 언더로 

잡아주는 세팅도 어렵지 않을텐데 의아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업글하던지, 출력을 건드리든지 코너링시 안정성 이슈가 생길수도 있겠습니다.

WR
2
Updated at 2022-07-28 17:35:27

AD,LF,IG 초기 까지는 비어만도 대리고 오고 신경쓰는가 싶더니 비어만 상용차로 보냈다가 퇴임후엔 요즘엔 영 차세팅에...

2
2022-07-28 18:00:01

그냥 아이오닉5, ev6와 프레임 공유하면서 상대적으로 세팅에 신경을 덜 쓴게 아닌가도 싶어요.
서스가 승차감때문에 다르다고 하더군요.

Updated at 2022-07-28 21:53:29

경상도쪽 고속도로나 국도에서는 위장막쓰고 칼치기에 쏘고 다니는 차들 많던데  왜저러나 몰라요. 

5
Updated at 2022-07-28 13:47:08

아마 일반적인 도로에서 저 정도를 문제로 느낄 환경이 별로 없을 겁니다. 하지만, 자동차 리뷰 테스트야 좀 더 가혹하게는 맞다고 보구요. 

외국 리뷰에도 G70 3.3이였는데, 트랙에 가서 몰아보고 비교 드라이빙했던 혼다차량(아큐라 TLX TYPE S)이 코너를 돌때 더 안정적이라고 언급을 하더군요. 코너링 시 밖에서 찍은 영상도 G70이 혼다 차량 보다 확실히 더 휘청하는 모습이였는데, 안전에 심각하다 뭐 이런 정도까지의 언급은 아니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대신 요즘 현대차의 실내는 일본이랑 비교가 안되게 디자인적으로 좋지요.  

확실히 기본기적인 면에서는 아직 현대 차량들이 보완해야할 점들이 있어 보이던데, 지금까지 발전도 놀라우니 앞으로 충분히 나아지겠지요. 

4
2022-07-28 13:24:26

문제의 발단이었던 오토뷰의 리뷰의 내용을 저는 '긴급 회피 기동 같이 공도 상에서 생길 수 있는 돌발 상황 시 운전 숙련자가 아니라면 대처가 힘들 수도 있다' 정도로 받아 들이고 수긍을 했는데...이후 공방은 이상하게도 차량 자체의 심각한 결함 지적과 그에 대한 반박 쪽으로 흘러 가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사람에 따라 심각하게 받아 들일 수도 있는 사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는 영상 때문에 걸어놓은 GV60 계약을 취소하진 않았습니다. 

5
2022-07-28 13:51:56

GV60 2륜 타고 있는 입장에서 

차받자마자 다음날 오토뷰 그 영상이 올라왔었는데..

 

말씀하신 그정도는 아니였어요. 

이렇게 만들었다고? 이런걸 어떻게 판매하냐? 정도로 신랄하게 깠어요. 

제가 얼마나 충격받았는데요. ㅠ 

8
2022-07-28 14:15:26 (1.*.*.90)

운전하다보면 갑자기 핸들을 꺾어야 하는 상황이 생길수 있고 급커브에서 빗길이나 운전자의 과욕(?)으로 속도를 올릴경우 분명 위험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을것 같아 보입니다. 

물론 안전하게 운전하고 급하게 핸들을 꺾는 상황이 안생긴다면야 괜찮겠지만 운전하다보면 특수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으니까요. 

2
2022-07-28 15:49:18

전기차에 애초에 ESC OFF가 없다는게 핵심이죠....

10
2022-07-28 16:09:23

지혼자만 난리부르스~

삼자대면 하자니까 등신처럼 하지도못하고 방구석에서 키보드워리어짓이나 하는꼴이지..

전기차관련 지식도 전무, 레이서들처럼 운전지식,실력도 없으니 지무식이 탄로날까 무섭겠지...


9
Updated at 2022-07-28 18:50:02

 

저는 전문적인 레이서들이 만드는 베스트랩이 더 믿음이 가더군요. ^^

WR
5
2022-07-28 20:48:03

위 동영상에도 나오지만 레이서들과 일반인은 운전능력이 다르니까요

8
2022-07-28 23:09:48

일반인들이라 말씀하셨으니까 ...

저를 비롯한 그런 일반인들은 김기태 PD가 하는것 처럼 

ESC 끄고 과격한 주행을 하지도 않으니까

GV 60은 문제 없는거겠네요.

3
Updated at 2022-07-31 10:47:12

본문 영상은 esc 켜고 테스트 한겁니다.

이정도면 일반인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되네요.

 

그리고 베랩 최정원씨는 kmsa 대표로 현기랑 무관한 사람이 아닙니다.

오토기어는 gv60 광고도 찍었죠.

 

오토뷰가 최초 영상에서 과격하게 표현한게 문제지, gv60에 대한 문제 제기는 할만 하다고 생각하네요.

 

Updated at 2022-07-31 12:35:42

저는 본문의 영상을 두고 말씀드린게 아니라 ,

ESC 를 끄고 리뷰한 최초 영상을 두고 말씀드린겁니다. ^^

그리고 오토기어 GV60 광고 이야기는 처음 들었는데

확인해보니 진짜더군요 ,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9
2022-07-28 23:08:50

오x뷰와 노씨 둘이만 위험하다고 난리죠
기자 나부랭이가 전문가인척 프로레벨 테스트 보여 준다더니 유튜브 보니 둘이 만담하고 있네요.
엉덩이로 지오메트리 느끼는 노사장이랑 비슷한 수준이죠.
오토뷰 노사장 vs 강병휘, 베스트랩. 오토기어, 해외유명 유튜버 다수

6
2022-07-29 00:27:12

GV60 계약중이라 이번 이슈는 관심을 가지고 봤는데요. 

GV60의 고속 거동이 다른 차에 비해 불안정한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일상 주행에서는 문제가 안될 수준인것 맞는데, 이 차를 몰고 가다 긴급 회피 기동을 하게 되면 좀 위험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10년 넘게 운전하면서 회피기동이란걸 해본적은 없네요.)

오토뷰의 문제 제기 자체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표현이 좀 과했던거 같고

오토기어는... 이 이슈에 대해서는 사실 관계가 틀린 언급들이 많이 나와서... 믿음이 전혀 안갑니다. 

일단 GV60 계약은 유지할텐데, 이 이슈 때문이 아니라 모트라인에서 전기차 충전 관련해서 만든 컨텐츠 때문에 굉장히 고민되네요... 

2
Updated at 2022-07-29 11:13:42

현대차의 고질병 ...쇼크업소버의 감쇄력이 너무 약한 세팅이 원인 같아 보입니다.

  공차중량 1985kg..... 핸들링 후 차가 휘청휘청 하네요.

 

그리고, 중량이 무거운 전기차니  오토뷰가 항상 측정했던 전후륜 무게측정을 왜 안 해보는지도 

 궁금하네요...

 

(동영상에서 보이는 차량 진동 -즉, 승차감이죠....GV60이 카메라 진동이 엄청 나군요.

 예전에 독일 아우토반에서 기아 스팅어 와  다른 프리미엄 차량 250KM정도 고속주행 영상인데

  스팅어 카메라 진동이 심했거든요..아직 우리나라 차량들 서스 세팅은 부족 한 듯 합니다 )

3
2022-07-29 15:18:16 (1.*.*.90)

승차감을 위해서 일정 부분 포기한거 같은데 문제는 일반내연기관은 그래도 괜찮은데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떄문에 하체가 무거워서 더 오버스티어가 심하게 나는것 같아보입니다. 뒤가 돌아나가는 현상은 실제 발생시 아주 위험하죠..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