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IT]  애플 WWDC 2023 이벤트에서 기대되는 것과 루머들

 
2
  1227
2023-03-31 17:55:54

안녕하십니까!! 심심해❤️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애플 WWDC 2023 이벤트에서 기대되는 것과 루머들


새로운 Mac Pro가 출시될 것 같지만, VR 헤드셋은 그럴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



Apple WWDC 2023이 공식 발표되었으며, 일주일간 진행되는 Apple 이벤트의 시작일은 2023년 6월 5일로 정해졌습니다.


Apple의 세계 개발자 회의는 Apple의 주요 업계 행사로, 일반적으로 Apple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OS 기능 및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의 새로운 변경 사항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패널과 기술 데모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행사 기간 중에 중요한 제품 발표가 있기도 합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두 가지 하드웨어 발표는 새로운 Mac Pro와 오랫동안 기다려온 Apple VR 헤드셋(애플 리얼리티 프로라고 불린다는 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몇 가지 루머로 인해 후자의 발표 날짜가 미뤄졌고, AR/VR 헤드셋은 올해 하반기로 미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WWDC 2023 초대장에 VR 고글에 사용되는 렌즈를 암시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실망스러울 수도 있지만, 이번 행사에는 애플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많은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iOS 17, iPadOS 17, macOS 14, watchOS 10, tvOS 17이 포함될 것입니다.


이 행사는 등록한 모든 개발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6월 5일에는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애플 파크에서 특별한 오프라인 이벤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작년에 Apple은 새로운 맥북 에어 및 맥북 프로 13인치와 함께 Apple M2 칩을 공개했습니다. 2019년에 Apple은 새로운 Mac Pro도 선보였는데, M2 울트라 칩이 탑재된 새로운 Mac Pro가 공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애플은 특징적으로 입을 다물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확실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이번 이벤트에서 선보일 수 있는 제품은 얼마든지 있으며, 저희가 보기에 가장 가능성이 높은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 어떤 제품인가요? Apple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 언제 열리나요? 2023년 6월 5일 - 9일

- 등록하거나 시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프라인 행사에는 자리가 제한되어 있지만 Apple 개발자 사이트에서 참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버전은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신 WWDC 2023 뉴스

3월 30일: 신뢰할 수 있는 Apple 분석가인 밍치 쿠오의 소문에 따르면 Apple AR/VR 헤드셋의 생산이 일부 지연되면서 WWDC 2023에 등장하는 기기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합니다.


3월 29일: Apple이 6월 5일에 시작하여 6월 9일까지 진행되는 WWDC 2023의 일정을 발표합니다. 역사적으로 모든 주요 뉴스를 담고 있는 기조연설은 6월 5일에 열립니다.


WWDC 2023 일정

Apple은 개발자 회의가 6월 6일 월요일부터 6월 10일 금요일까지 개최된다고 발표했습니다.


Apple은 매년 6월에 5일간의 연례 컨퍼런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해왔기 때문에 이번에도 이 시기에 WWDC가 열릴 것으로 예상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주요 발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Apple은 WWDC 2023 기조연설이 6월 5일에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정확한 일정이 발표되는 대로 이 페이지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최신 WWDC 2023 루머


하드웨어 루머

유력 Mac Pro(2023년)



작년에는 전통적으로 소비자 제품 행사라기보다는 업계 컨퍼런스로 여겨지는 WWDC 2022에서 새로운 Mac Pro에 대한 기대가 높았습니다.


(말 그대로는 아니지만)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업계 최고급 워크스테이션인 Mac Pro는 이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거나 적어도 이 워크스테이션을 염두에 두고 개발 중인 모든 개발자들 앞에서 데뷔하기에 완벽했습니다.


또한 Apple의 자체 실리콘으로 전환하지 않은 마지막 주요 Apple 제품이기 때문에 마침내 인텔과의 관계를 끊고 새로운 Mac Pro 2023 워크스테이션 PC를 출시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Apple M2 울트라



새로운 Mac Pro와 더불어 M2 울트라 SoC도 WWDC 2023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이미 M2, M2 프로, M2 맥스 칩을 공개했으며, M2 울트라가 마지막 남은 실리콘 계층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M1 Ultra와 마찬가지로 M2 Max 칩 두 개가 서로 연결되어 칩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두 배로 높여 하이엔드 Mac Studio와 같은 워크스테이션 PC에 적합할 것입니다. 후자의 장치는 M1 Ultra를 사용하지만 이러한 종류의 칩이 산업 사용자가 필요로하는 종류의 작업에 충분히 강력하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2019 Mac Pro의 최대 메모리 용량은 1.5TB입니다. M 시리즈 칩은 통합 메모리를 사용하며 M2 Ultra가 두 개의 M2 Max 칩을 융합한 경우 최대 통합 메모리는 256GB에 불과합니다. 이는 대작 할리우드 영화를 편집하거나 수백 개의 샘플이 포함된 오케스트라 곡을 작곡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으며, 모두 많은 메모리를 필요로 합니다.


그래도 M2 울트라가 등장할 예정이라면 WWDC 2023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새로운 iMac



마지막으로 컴퓨팅 측면에서는 정말 iMac만 있습니다.


2년 전 당시 새로운 M1 칩으로 구동되는 24인치 iMac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대담한 색상 옵션은 특히 저에게 큰 인기를 끌었지만, 그 이후로 그 색상 트렌드는 거의 사라진 것 같습니다.


보라색 iMac(M2)을 보고 싶지만, 이 제품은 Mac Pro보다 가능성이 낮습니다.



애플 리얼리티 프로



올해 들어 Apple VR 헤드셋에 대한 소문이 꾸준히 커지고 있으며, WWDC 2023 초대장에는 일부 VR 고글에 사용되는 렌즈에 대한 암시가 담겨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많은 믿을 만한 분석가들이 Apple Reality Pro 헤드셋(소문대로)이 WWDC 2023에서 데뷔할 것이라고 제안했지만, 최근의 일부 소문에 따르면 생산 지연으로 인해 Apple의 대규모 개발자 컨퍼런스를 놓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WWDC에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6월이 다가오면 더 많은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웨어 루머


iOS 17


애플은 아이폰 운영체제의 다음 단계로 도약할 WWDC 2023에서 iOS 17을 선보일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한 분석가는 iOS 17이 애플 팬들이 가장 많이 요청한 기능 중 몇 가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원래 생각했던 것보다 더 큰 업데이트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합니다.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CarPlay, Siri 및 메시지와 같은 기존 iPhone의 주요 기능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Phone이 곧 어떻게 바뀔지 더 자세히 분석하려면 iOS 17에 바라는 7가지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macOS 14


지난 10년간 매년 Apple은 Mac을 구동하는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해 왔으며, 2023년 WWDC에서도 비슷한 이야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macOS는 새로운 기능에 있어 iOS에 비해 뒤처지는 경우가 많지만, Apple의 데스크톱 OS에 어떤 기능이 추가될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알림 센터에서 벗어날 수 있는 더 다양한 데스크톱 위젯이나 Apple 노트북용 다이나믹 아일랜드 버전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아직 macOS 14에 대한 루머는 초기 단계이지만, WWDC 2023과 2023년 10월 또는 11월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운영체제의 정식 출시일에 가까워질수록 더 많은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3
Comments
1
2023-03-31 18:02:34

초대장 이미지가 딱 렌즈 겹친 오양이라서..정말 나오는건가 싶습니다. 그분야 일하는 사랑으로서는 보자마자 이거 특정 렌즈 모양이네 했네요. 물론 아닐수도있습니다만.

1
2023-03-31 18:17:00

WWDC는 전통적으로 소프트웨어 중심 발표라서 하드웨어는 하반기 이벤트때 봐야 될껍니다.

4
2023-03-31 18:39:00

 통화녹음을 해줘라!!!!!!!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