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CD]  아기천사 1집 -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4
  448
2024-03-25 00:20:10


안녕하세요? 간만에 글을 올려봅니다. 마왕을 떠올려보며, 마왕과 관련된 음반을 하나 소개해 봅니다. 1988년 강변가요제 출전을 목표로 키보디스트이자 작곡가였던 원경과 리드 보컬이었던 신해철을 중심으로 하여, 출전을 목표로 결성된 아기천사는 신해철 님의 1집 타이틀 곡으로 유명한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의 원곡인 ‘기다림은 사랑의 시작이야’로 출전했으나 결선 진출에 실패하게 됩니다. 이후 킹레코드에서 음반 제작 제의를 받게 되지만 이미 신해철 님은 아기천사를 탈퇴하고, 무한궤도란 팀을 만들어 88년 대학가요제에서 ‘그대에게’란 곡으로 대상을 수상했었죠… 이듬해 신해철이 떠난 아기천사는 오재혁을 보컬로 영입하고 1집 앨범을 발표하게 됩니다. 이 앨범은 신해철 관련 앨범 CD 매체 중에서 두 번째로 구하기 어려운 음반으로, 씨디는 소량 발매라.. 고가에 거래되는 편입니다. 1989년 킹레코드 발매며, 신해철은 보컬에서 빠지고 작사가로 참여했죠. 이상은의 ‘사랑할거야’ 앞서 말한 신해철의 ‘슬픈 표정 하지 말이요’의 원곡 앨범으로 유명해서 찾는 분들이 꽤 많은 앨이긴 하지만.. 이상은이 리메이크해서 유명해진 곡 ‘사랑할거야’ 가 유명해진 후에 구와타 케이스케의 곡 ‘Just a Man in Love’ 를 표절했다고 판결이 나서… 난항을 겪기도 했었습니다. 이때의 충격과 아기천사 2집이 실패로 끝나게 되자… 원경은 아기천사 해체와 동시에 음악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3대 보컬 이성욱 (부활 보컬로도 활동)과 같이 디지털 싱글을 내는 식으로 음악활동을 다시 시작하셨다고 하네요. 이 음반의 존재를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활발한 활동을 통해 아기천사라는 밴드와, 이 앨범의 존재와 가치를 알아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3
Comments
2024-03-25 19:22:34

저는 lp로 소장하고 있는 앨범이네요. 수록곡들은 괜찮은데 제 기준으로 보컬은 좀 약한 느낌이었습니다. 좀 더 파워풀한 보컬이었으면 인지도가 바뀌었을수도 있었겠다라는 생각이드는 밴드였습니다.

WR
2024-03-27 21:58:37

보컬이 파워풀하지는 않죠. 약하다고 해야 할까요. ㅎㅎ 들으면서, 늘 그 점이 아쉬웠습니다.

2024-03-27 22:49:44

와....이건 좀 부럽네요. 

신해철 관련 모든 음반 다 가지고 있는데, 이 앨범은 예전에 구할 기회가 있었는데 직접적 연관은 없다고 생각해서 안샀거든요.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거쳐간 일부이니 샀어야 했다는 생각이...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