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스크린]  스크린 선택 도움부탁드립니다

 
  462
2024-04-06 10:00:14

프로젝터: HF65LA 초단초점
스크린: 알아보는 중...
사용환경: 암막환경의 침실
거실TV: 22년구입 엘지올레드 65인치

공간이 협소해서 초단초점인 HF65LA로 타협하고 입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극명한 단점이 있음에도 예산이 부족하여 감내하기로 했습니다.
스크린을 알아보는 중인데 타오바오에서 파는 흰색유리섬유, 회색유리섬유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품설명에는 투사형,초단초점 모두사용가능하다라고 나오는게 CLR전용스크린은 아닌거 같습니다.
액자형은 하고 싶고 예산이 부족해 타오바오 말고는 힘드네요. 제가 선택한 모델이 500안시정도 되는데 침실에서는 화이트랑 그레이 중 어떤게 더 나을지 모르겠네요. 판매자에게 문의해보니 화이트하라고 하는데 500안시정도면 눈뽕걱정 안해도 되는지요? 후기들 보면 어떤분들은 화이트원단이 너무 밝아서 보기 불편하다는 분들이 계셔서요.

거실에서 시청중인 올레드TV
필름메이커모드: 올레드라이트80 명암90 밝기50 색농도55 화이트밸런스(따뜻한느낌1) 밝기향상(꺼짐) 이정도로 대충 눈캘리해서 사용중입니다.

저렴한 프로젝터로 TV와 같은 색감을 원하는건 아니고 너무 쨍하고 밝은것보다는 적당한 밝기를 선호하는거 같습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대화면을 즐기는데 목적이기에 큰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다만 타오바오에서 판매하는 스크린이 유리섬유라는 설명때문에 화이트로 했을때 눈이 피로해지지 않을까해서 질문드려봅니다.
스크린도 나름 공부한다고 했는데 아직은 너무 어렵네요.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Comment
2024-04-09 00:35:22

사실 직접 보기 전에는 알 수 없습니다. ^^;

유리섬유라는 건 결국 반사율을 높인다는 목적인데 투사 환경이 암막이라면 굳이 반짝거리는 스크린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암막에서는 게인값 1.0 전후의 매트 화이트가 무난하지 않을까 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