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thesmarthomehookup.com 에서 재미있는 리뷰를 진행 했네요.

 
  998
Updated at 2024-04-16 11:34:41

 

 https://www.thesmarthomehookup.com/50-vs-12000-projectors-side-by-side-budget-vs-performance-comparisons/

 

 

 리뷰 내용중 눈에 띄는 것은

 

"JVC의 Frame Adapt는 Dolby Vision이나 HDR10보다 SDR과 훨씬 더 유사하며 제가 조사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네 가지 선택 사항이 주어졌을 때 Nexigo의 SDR 이미지를 선호했습니다."

 

"프로젝터와 전용 홈시어터 공간에 지출하고 싶은 $12,000가 있다면 바로 구매하세요.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NZ8이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거의 완벽한 검은색 바닥을 망칠 수 있는 방 반사를 방지하기 위해 벽, 천장, 바닥 및 가구도 어둡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JVC만 보면 다른 프로젝터와 나란히 보는 것보다 훨씬 더 좋아 보인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블랙 레벨을 실제로 감상하려면 눈이 어두운 조명에 적응해야 하고 두 개의 프로젝터를 나란히 사용하면 더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프로젝터에 의해 벽과 천장에서 반사되는 추가 빛은 말할 것도 없고 그렇게 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8
Comments
Updated at 2024-04-16 13:56:35

리뷰에도 언급되지만 혹시나 잘못 이해하실 분들이 계실까 첨언하면, a. 두 대를 동시에 투사해서 나란히 보는 것보다 JVC만 볼 때 더 좋은 것은, b. 동시 투사되는 (비교)프로젝터에 의한 빛 간섭을 막을 수가 없기 때문에, c. JVC의 최대 장점인 깊은 블랙이 뜨면서 체감상으로든 실측상으로든 손해를 보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JVC NZ8(= V80R)과 비교 시 Nexigo Aurora Pro에 UST 스크린을 사용한 것은 해당 프로젝터의 퍼포를 끌어내기에 필요하니 그렇다 치고(그로 인한 스크린 샷 오염은 일단 차치하고), 다른 무엇보다 JVC의 프레임 어댑트는 알고리즘상 강제 SDR화와 비슷하지 않습니다. 프레임 어댑트의 퀄리티와 의미를 확인하고 싶었다면 (알고리즘이 다른)Nexigo의 DV to 강제 SDR과 비교하는 게 아니라, HDR10의 강제 SDR화가 가능한 외부 기기(파나소닉 플레이어 등)를 이용해서 [ 외부 기기에 의한 HDR to 강제 SDR화(> JVC에서는 SDR 모드 투사) vs (외부 기기는 그냥 HDR10 전송)> JVC HDR 프레임 어댑트 투사 ]: 이렇게 비교했어야 맞습니다.

 

다만 Nexigo의 DV to 강제 SDR화는 실제로 본 적이 없으니, 이쪽의 선호 여부에 대해선 판단할 수가 없네요. 첨부된 스샷은 전술한대로 스크린 차이에 의한 오염을 배제할 수가 없으니 판단 재료로 삼기 어렵고, 이 둘을 본 사람들이 Nexigo의 DV to 강제 SDR을 선호했다는 언급 역시 JVC쪽 퍼포는 최대한 끌어낸 상태인 건지/ 그리고 다양한 장면에 대한 여러 체감을 총합한 건지 알 수가 없어서.

WR
2024-04-16 15:48:52

해당 리뷰어가 유명한 것은 업체 스폰을 받지 않고 직구해서 리뷰를 한다는 것이구요.

조지마님 상황과 다른점은 굉장히 많은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접해 보았다는 것이구요. 또한 캘리브레션에 능하다는 것 입니다. 

 

어느 것이 정답이다 아니다를 떠나서 이런 경우도 있구나...라고 생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24-04-16 16:05:38

제 이야기도 딱히 정답이다 아니냐 문제가 아니라, 해당 리뷰의 이해나 보충이 필요한 사항을 첨언한 것입니다. 해당 리뷰어가 스폰을 받든말든, 내용상 보충할 게 없다면 그런 건 관심이 없고요. 저도 DP 공식 리뷰에 책정된 정당한 리뷰 고료 외에는, 무슨 금전 이익이나 스폰 따위 받은 적이 없으니까요.

그리고 저 리뷰어가 저보다 많은 제품을 접한 건 아마 맞겠지만, 저도 JVC 제품만 쓴 것도 아니거니와 저 리뷰에 거론된 제품들의 특성을 논할 만큼은 이런저런 제품들을 접해왔습니다. 이 정도로도 첨언조차 불가능하면 저 리뷰어의 리뷰엔 거의 누구도 말을 덧붙여선 안 될텐데, 그건 저 리뷰어도 바라지 않을 겁니다.

더불어 캘리브레이션에 능하다는 것과, 기기 퍼포를 끌어내는 건 다른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영상 밝기를 낸다해도, 광량을 조절하냐 아이리스를 조절하냐는 서로 다른 퍼포를 냅니다.(캘리를 이래저래 해보면 자연히 늘 여러 가능성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저도 그렇게 배워 왔으니까요.)

그런데 링크 리뷰에는 이런 전제 조건들이 따로 개진되지 않은 상태라서 그에 대한 의견을 내는 것이며, 이런 첨언을 숙지한 상태로 리뷰를 받아들이는 쪽이 같은 리뷰를 더 깊이 이해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WR
2024-04-16 16:23:09

네 조지마님 이야기가 틀렸다! 라고 이야기 하고 싶은게 아닙니다.

이 리뷰어는 제품 비교 리뷰시 공장 디폴트 값을 전제로 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기기의 포텐샬이 어느게 더 크냐는 또 다른 문제 인 것 같구요!

 

다만 충분한 환경이 고려 되지 않은 상황에선 JVC보다는 위에 언급한 넥시고 제품이 좋았다는 평가이고 환경이 잘 마련된 곳 이라면 JVC 가 좋다라는 결론도 내볼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글을 쓰는 이유는

 

환경에 맞는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 이지

 

JVC가 저렴한 제품 보다 안좋더라...라는 이야기를 하려는게 아닙니다.

 

제가 좀 언짢은건 조지마님의 댓글 분위기는 제가 

"JVC N8이 저렴한 제품 보다 안좋더라..."  라는 취지로 글을 쓴 것처럼 이해하신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2024-04-16 17:09:11

1.
제가 볼 때도 해당 리뷰는, 뮤즈뮤즈 님이 언급하고 싶어하신 바(환경에 따라 유저에 따라 NZ8보다 더 가성비 있는 선택도 있다.)와 같다고 봅니다.

그리고 뮤즈뮤즈 님이 해당 리뷰를 'NZ8이 저렴한 제품보다 안 좋다더라'고 이해하셨거나, 그런 취지로 인용하신 것도 아니라고 봤습니다. 혹시나 저 리뷰가 그런 내용이었더라도 뮤즈뮤즈 님은 저 리뷰를 인용하신 것뿐이니, 해당 리뷰어의 리뷰를 가지고 논할 일이지 애초에 뮤즈뮤즈 님한테 뭐라 할 일도 아니고요.

2.
JVC와 저 사이엔 아무런 이해득실도 없고, 그렇다고 JVC가 무슨 성역도 아닌데 제가 전위대마냥 커버해 줄 이유도 없습니다. 개인 용도 기준으로 JVC보다 확실히 더 나은 게 있음 그걸 사면 그만이지, JVC를 올려쳐서 정신승리할 것도 아니고요.

그러므로 저도 JVC를 모든 유저와 모든 환경에 권하는 것도 아니니까, JVC를 쓰든 아니든 선택에 도움이 되려면 기능과 장단점을 좀 더 적확하게 설명하고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생각해서 첨언한 것뿐입니다.

Updated at 2024-04-16 16:50:17

재밌는 리뷰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극저가형 모델을 제외하면 대부분 일반 가정집에서 쓰기에는 딱히 모자람이 없을 정도로 상향평준화 되었네요. JVC는 조지마님 말씀대로 테스트 조건이 조금 애매하긴한데, 이부분은 논외로 하고 원래 강점이었던 블랙레벨은 여기서도 여전히 발군이네요. 가격차이가 160배(!) 나기는 하지만 밝기 220루멘의 Happrun H1보다 2100루멘의 NZ8이 블랙레벨이 더 낮게(좋게) 나오는게 인상적입니다. 이 장점을 뼈에 붙은 살까지(...) 다 발라먹으려면 주변환경을 잘 세팅해야하고, 그정도로 세팅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NZ8도 가성비(?) 제품이긴 합니다.

2024-04-16 17:33:34

 Nexigo Aurora Pro 이 제품이 젤 낫네요 가격도 너무 비싸지 않고 성능도 다른 제품들 보다 좋고 근데 국내 수입 업체가 없어서 구입은 어렵겠네요. 

2024-04-16 22:59:27

nz8을 재대로 보려면
nz8가격 만큼 또는 그 이상
다른 사항들 (룸,스크린,플레이어,소스 등)에도
투자 해야 하겠죠??
취미로 이런거 들이려면
열심히 일해야 겠습니다 크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