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블루레이‧DVD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애플TV, HDMI 2.1 QMS 기능 지원 추가: QMS란 무엇입니까?

 
4
  1119
Updated at 2023-03-28 13:02:44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두개의 기사를 이어 붙였습니다.

 

https://www.flatpanelshd.com/news.php?subaction=showfull&id=1679642292

 


Apple TV 4K (2022)는 이제 HDMI 2.1 QMS를 지원합니다.



Apple TV 4K (2022)는 비디오 재생률 간 전환 시 블랙아웃 시간을 없애주는 QMS(빠른 미디어 전환)를 지원하는 최초의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Apple은 2022년 말 3세대 Apple TV 4K를 출시할 때 추후 tvOS 업데이트를 통해 QMS 지원을 추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현재 호환되는 2023년형 TV 소유자에게는 설정 옵션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QMS는 설정-> 비디오 및 오디오-> 콘텐츠 일치-> 빠른 미디어 전환-> 켜기에서 Apple TV 4K (2022)에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재생률 전환

Apple TV 4K의 '프레임 레이트 일치' 기능과 결합된 QMS는 해상도, 크로마 및 기타 요소가 동일하게 유지되는 한 23.976Hz, 24.00Hz, 50Hz, 60Hz 등의 출력 프레임 레이트에 검은 화면(소위 HDMI 본크)이나 화면 끊김 없이 매끄럽게 일치시켜 줍니다.


따라서 콘텐츠 유형, 스트리밍 서비스 및 비디오 앱 간에 전환할 때 더욱 정확하고 끊김 없는 비디오 재생을 보장합니다.


QMS는 TV에서도 지원되어야 합니다. LG는 2023년 일부 OLED 및 LCD 모델에서 QMS를 공식 지원한다고 발표한 유일한 브랜드입니다. 흥미롭게도 2023년형 삼성 S95C QD-OLED TV의 한 소유자는 호환되는 TV가 Apple TV 4K(2022년)에 연결된 경우에만 나타나는 메뉴 설정 옵션을 보고 있지만, 삼성 S95C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Apple은 이전 버전의 Apple TV 4K에서 QMS를 지원할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가이드: HDMI 2.1 QMS란 무엇이며 어떤 TV 모델이 이를 지원하나요?



프레임 속도 매칭 기능이 있는 외부 HDMI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경우, 비디오 재생 전후에 TV가 1~2초 동안 검게 변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QMS가 이 문제를 해결해드립니다.


QMS(빠른 미디어 전환)는 특정 상황에서 'HDMI 본크'(블랙아웃)를 제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HDMI 2.1a의 선택적 기능으로, HDMI 2.1a 장치가 이 기능을 지원할지 여부는 제조업체에 달려 있습니다. QMS는 몇 년 전 HDMI 2.1의 일부로 발표되었지만 HDMI 2.1a로 개정될 때까지 어떤 TV 제품에도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 "영화 및 비디오용 빠른 미디어 전환은 HDMI VRR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HDMI 소스 장치가 비디오 모드를 전환할 때 블랙아웃 기간을 제거합니다. 해상도가 동일하게 유지되고 프레임 속도만 변경되는 한 QMS는 프레임 속도를 즉시 전환합니다."라고 HDMI 조직은 설명합니다.


 QMS 작동 방식. 


아시다시피, 대부분의 영화와 시리즈의 프레임 속도는 초당 24프레임이며 TV 프로그램은 25, 30, 50 또는 60프레임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고프레임률 콘텐츠가 100, 120 또는 그 이상의 프레임률을 지원할 것입니다. 미디어 플레이어에 프레임 속도 일치 기능이 있는 경우(예: '프레임 속도 일치'가 있는 Apple TV 4K), HDMI 출력 모드는 언제든지 시청 중인 콘텐츠에 따라 번갈아 가며 변경되어 흔들림 없는 비디오 재생을 보장합니다. 그런 다음 TV는 모션 저더를 방지하기 위해 재생률을 24, 50, 60, 120Hz 등 그에 맞게 변경해야 합니다. 새로 고침 빈도를 변경하면 짧은 검은색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에 설명한 상황은 QMS가 해결하도록 설계된 것입니다. QMS는 HDMI 2.1의 VRR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현재 공식적으로 QMS-VRR이라고 불리고 있지만, HDMI 조직의 브래드 브래미(Brad Bramy)는 FlatpanelsHD에 "QMS는 VRR과는 별개의 기능"이라고 말했습니다. 즉, VRR이 있는 기존 TV가 자동으로 QMS를 지원한다고 기대할 수 없습니다. 특정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 충족되는 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QMS를 추가할 수 있지만 이는 전적으로 제조업체에 달려 있습니다.


기술적인 용어로 QMS를 사용하면 소스 장치가 HDMI의 비디오 타이밍 확장 메타데이터(VTEM)를 통해 다가올 프레임 속도를 TV에 미리 알릴 수 있습니다. QMS는 게임이 아닌 비디오 재생을 위한 것이므로 TV가 다양한 비디오 처리 시스템을 계속 활용할 수 있도록 이러한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QMS는 모든 유형의 HDMI 케이블에서 작동합니다.



TV 및 미디어 플레이어의 QMS

소스 디바이스와 TV 모두 QMS를 지원해야 작동합니다. 플레이어(소스)에도 프레임 속도 일치 기능이 있어야 실제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Apple TV 4K(2022년)는 QMS를 지원하는 최초의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LG는 지원을 발표한 최초의 TV 제조업체이며 2023년 OLED 및 일부 2023년 LCD 모델에서 지원될 예정입니다. 다음 섹션을 참조하세요.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다른 TV 제조업체는 지원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FlatpanelsHD의 질문에 대한 일부 제조업체의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니:

- "QMS VRR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향후 계획은 미정입니다. 결정이 되면 소니에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필립스:

- "아니요, 하지만 (가까운) 미래를 위한 범위에 포함시켰습니다."


LG:

- "현재로서는 구형 TV에서 QMS를 지원할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삼성:

- 삼성은 이 문제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2023년 모델 중 일부가 Apple TV 4K(2022년)와 QMS가 호환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작동하지 않으므로 오류일 수 있습니다.


TCL:

- TCL은 다음 달에 2023년 TV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며, 당연히 저희도 이 문제를 주시할 것입니다.



현재 HDMI 2.1 QMS를 지원하는 TV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2
Comments
2
2023-03-28 08:04:34

으앙~

 

2021년에 산 85QNA90은 쩌리가 되어가는 구나...ㅜㅜ

1
2023-04-04 17:03:41

 이런거 보면.....항상 LG가 한발 앞서 가는 기업인듯.....ㅋ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