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쉴드tvq950a 끊김?

 
  471
Updated at 2022-08-08 20:22:22

쉴드tv를 구매해서 이스트라 tv랑 tv셋톱이렇게 두개 q950a랑 2.0케이블에 각각 1번에 kt 셋톱박스 2번에 쉴드tv 케이블길이 전부1.5~2m 그리고q950a>>tv earc 역시2.0케이블로 패스스루했는데 왜 쉴드tv가 영상과 음성이 자꾸끊길까요?인터넷이 문제인지 전원이 꺼졌다가 들어오는건지 화면에 쉴드tv문구가 계속(10분에 3~4번정도) 다시 들어오는데 (그때마다 스프커끊김) 콘센트도 갈아보고 인터넷선도 갈아보고했는데 똑같네요.어쩔때는 소리는나오고 화면은 까맣게 되고...뭐가문제일까요?패스스루는 맞게한거죠?


3
Comments
1
2022-08-08 13:05:24

증상만 말씀하시지 마시고

티비랑 쉴드티비랑 사운드바 기 어떤식으로 연결됐는지, 그리고 hdmi 케이블 은 어떤건지, 길이는 얼마나되는건지 등등의...상세정보를 다 써주셔야 다른분들께서 도움을 주시기가 좋습니다.

2022-08-09 13:22:26

게시글만으로는 정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기존에 사용하신적이 없으시고 이제 처음 연결하신거라는 가정하에 제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쉴드TV의 경우 시스템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스트리밍의 경우 인터넷망과의 관계도 있습니다.

 

혹시나 쉴드TV를 이용하셔서 OTT를 감상하셨는지 혹은 NAS 혹은 웹하드등의 스트리밍을 감상하셨는지...

혹은 외장USB를 사용하셨는지에 따라 또다른 답변이 나올수도 있을듯 합니다.

 

게시글로 추측해보건데 NAS등의 스트리밍관련이라면, 또다시 WIFI 연결인지 유선연결인지에 따라 또 나뉘는데요.

내부망연결이든 외부망연결이든 와이파이의 경우 유선에대비 핑부터 대부분 안정적이지 못하기에 유선으로 바꿔서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혹시나 WIFI 망이시라면 공유기와 쉴드TV의 거리가 중요한데, 한방에서 사용하는것인지 혹은 옆방에서 사용하는것이니에 따라서 또 달라집니다.

 

WIFI5 의경우 짧은거리의 속도는 좋지만 먼거리와 장애물에따라 속도는 더욱 나빠집니다.

적은 데이터를 보낼때는 못느끼시겠지만, 4K 화질애 돌비애트모스정도되는 40GB 이상의 파일을 재생하시는거라면 끊어지는게 당연합니다.

거리가 멀어도 제대로된 속도를 내는것은 2.4Ghz지만 원천적인 통신속도가 느리기에 이것또한 제대로 사용하기 힘듭니다.

가까운거리 기준으로 (바로옆 1미터이내) WIFI5 기준 최대 866M 정도의 속도를 지원하는듯 합니다.

참고로 WIFI6의 경우 1.2Gbps 속도까지 뽑아주기는 합니다.

 

만약 스트리밍의 경우역시나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같은 경우 트랜스코딩처럼 낮은 인터넷속도에서는 해상도를 낮춰서 720P로 송출하다가 FHD, 4K 등으로 높여가기도 하더라구요.

 

혹시나 나스등을 사용한 스트리밍이라면 외부연결되는 주소라던지 아이디등을 사용하여 접속하시면 외부망으로 나갔다가 다시 연결되는거라 데이터소모와 함께 속도의 저하가 있기에 필해 동일 네트워크상의 내부망 IP 주소를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게시글만으로는 어떠한 상황에서 어떠한 문제가 발생되는것인지 자세히 알수없기에 추상적인 부분만으로 답변을 드렸습니다.

WR
2022-08-09 19:17:11

인넷선으로 보고있고 넷플릭스랑 유툽만봅니다.오늘 쉴드tv는> 사운드바>tv 이렇게하고 kt셋톱은> tv>사운드바 이렇게했는데 덜끊겨요.아주아주 가끔은끊기는데 이정도면 볼만하네요 아주 안끊기는방법좀알려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