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일상]  알콜병원 들어가서 뇌출혈에 폐렴이 온 외삼촌

 
  2409
2022-08-17 00:22:06 (42.*.*.24)

익명 양해부탁드립니다.
알콜중독으로 인지장애가(사람을 못을아 보는 정도는 아니고 취하면 길을 잃는다든가) 있던 외삼촌을 결국 알콜전문병원에 입원시켰습니다.
그런데 입원한지 한 달 약간 넘어서서 맨정신에도 말을 어눌하게 하고 뇌출혈 증상이 있다더니 이젠 폐렴까지 왔다 하니 어머니는 병원 과실을 의심하십니다.
저는 어머니 안심시키려고 어차피 술만 먹고 생활 패턴이 그래 왔기 때문에 언젠가 와야 했을 증상이 벙원 입원 중에 발생한 것 뿐이다라고 말씀드렸지만 저도 내심 저리 급작스레 증세가 안 좋아진게 이해가 안됩니다.
처음에 병원 넣을 때도 어머니 걱정은 병원에서 독한 약만 줘서 사람이 늘어지고 바보가 될 거 같다는거였는데 더 심한 상황이 발생해서 당황스럽습니다.
어머니랑 병원가서 의사 면담을 해볼까 싶은데 정보가 필요합니다. 환자가족 입장에서 비슷한 경험 있으시거나, 의료진 입장에서 조언 주실 내용 있다면 익명글 달아주시면 큰 도움 되겠습니다.
어머니 속만 썩이는 외삼촌이라 미워했지만 이런 상황은 누구도 원치 않았습니다.
회원님 여러분의 현명한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2
Comments
5
2022-08-17 00:35:37 (58.*.*.37)

글만 봐서는 삼촌분이 알코의존증이 심하다면 위와 같은 병은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경막하 출혈이면 외상성인 경우가 많고 술 드시고 머리를 다치거나 하면 잘 생길 수 있습니다.

경막하 출혈의 양이 작거나 나이가 많은 경우에는  CT 에서도 명확하지 않아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뇌출혈, 알콜의존증 등으로 인한 흡인성폐렴은 잘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낙상 사고 등으로 머리를 다쳐 뇌출혈이 있을 수도 있고 

이로 인해 의식이 쳐져 흡인성 폐렴도 생길 수 있습니다. 

CCTV 등을 확인해 보시고, 의무기록을 통해 낙상이 있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WR
2022-08-17 00:44:22 (42.*.*.24)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언급하신 “경막하출혈” 찾아보겠습니다.
CT 도 찍은걸로 들었으니 그 판독도 물어보겠습니다.
근데 낙상사고는 충분히 은폐가 가능할거 같기도 하구요.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