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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바]  사이테이션 1100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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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3-20 22:42:55

사이테이션 1100 사용중이고 TV는 22년형 KQ85QNB95AFXKR 모델을 사용중입니다
처음 TV와 함께 딸려왔던 Q600B을 두번 교환하고 결국 기사님이 환불 권하셔서 환불하고 사이테이션으로 왔는데요 사용한지는 한달이 넘었고 오늘 AS 받았어요
불량증상은 리어에서 퍽퍽 지직과 같은 노이즈가 크게 발생되는건데 전원 오프시, ott변경시, 삼성tvplus채널변경시, PCM 자동 패스스루 설정변경시, 음악캐스트 하다가 전송해제시에도 똑같이 퍽퍽이나 지직소리가 납니다 가끔 크게 나서 깜짝 놀랄때도 있어요
한달가량 간헐적으로 나던게 리어스탠드가 배송와서 설치하고 났더니 계속 그러길래 전 선이 씹힌건줄 알았어요
우퍼도 무선이니 혹시나 해서 우퍼 전원선 뽑고 테스트 했더니 소리가 진짜 귀 찢어지게 나서 겁나 놀랐습니다 이건 또 무슨 경우인지..
그리고 구글 캐스트시 연결이 너무 느립니다 처음 사용했을때는 이정도로 느리지 않았는데 최근에 엄청 딜레이 된다고 했더니 구글 홈탓을 하시더라구요
넷플릭스나 유튜브 채널 혹은 작품변경시 tv채널변경시 묵음이 3~4초 있다가 나오는데 음악 캐스트만 말했더니 그런가요 암튼 이게 정상이라면 너무 긴것 같은데 말이 되나해서요
Q600B로 고통 받을때 사운드바 불량 공부 엄청해서 하라는대로 다 해봤는데 결국 AS기사님이 오셔서 TV설정에서 HDMI-eARC모드를 꺼버리고 TV주파수랑 충돌이 있는 것 같다고 하셨고 제품에는 문제가 없으니 끄고 쓰라고 하시고는 가버리셨어요
제가 바쁘기도 했고 기사님도 바쁘신 것 같아서 일단 보내드리고 생각해보니까 이게 해결방법이 맞는건지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안가서요 TV문제일수도 있는거냐고 여쭤보니 아마 삼성측에서는 문제 없을거라고 할테니 의미없다고 하셨어요 이미 한달전에 Q600B 때 삼성 기사님이 TV 봐주셨습니다 최근에 삼성기사님이 다른 제품 as오셨다가 사이테이션도 봐주셨는데 잘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4월에 업데이트가 있을건데 고쳐질수도 있으니 기다려보라고도 하셨고
기사님 얘기론 저같은 경우가 1100버전은 없었고 그 전 버전에 있었다고 하셨는데 이유라도 알고 싶어서 너무 고통스러워요
있는 기능을 끄고 쓸거면 제가 쓰는 모델이 다 고가라면 고가라인인데 의미가 있나 싶고요 어떻게 해야할지 고수님들 의견 부탁드려요
사운드바 입문에 너무 힘들고 지쳐서 환불하고 안쓰고 싶은데 이미 귀가 tv소리로는 못가게 되버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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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3-03-17 17:10:16

 제 의견은 상위버전으로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개선된 990b로요`^^

그리고 케이블이 2.0인지꼭  확인 하시고요~ 케이블에 하이스피드 써있는 것은 2.0이 아닙니다~ 울트라하이스피드는 2.0입니다~^^

WR
2023-03-18 00:55:54

케이블은 문제가 없는 것 같아요 집에 있는 2.0케이블 두개로 교체해 봤는데 똑같았어요 Q시리즈는 사이테이션 구매전에 충분히 고통받아서 쳐다보고 싶지 않아서요 의견 감사합니다!

2023-03-17 19:03:20

혹시 애플티비 사용하고 계시나요?

WR
2023-03-18 00:58:32

tv에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보고 있고 애플티비는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다른 셋탑이나 닌텐도 연결 전이나 후나 똑같았고 지금 사용하지 않아서 모두 빼둔 상태구요 크롬캐스트만 연결되어있는데 연결 빼봤지만 소용없었어요

2023-03-18 11:16:48

저는 사이테이션700 사용중이고 동일증상 있었습니다( 스파크 터지는듯한 소리)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 애플티비 사용중인데 사운드설정에서 돌비관련 포맷을 설정하면 그런증상이 나오더라구요
돌비설정을 해제하면 증상은 해결되는데 5.1이나 애트모스같은 서라운드설정이 풀립니다.(앞 스피커와 뒤 리어스피커에서 동일소리가 나오는증상 예시로 대사목소리가 앞뒤에서 똑같이들림)
그리고 티비사운드설정에선 패스스루 설정했구요

WR
2023-03-20 22:23:00

저도 earc 모드 끄거나 패스스루나 pcm 설정하면 소리안나고 딜레이도 전혀 없어요 일단 earc가 의심되는 상황이긴 한데 해결방법이 꺼버리는 것 뿐이라며 그냥 가셔서 어이가 없구요 기사님 가시고 나서 캐스트로 음악듣다가 전송중지했는데 귀가 떨어질뻔해서 바로 동영상 촬영해서 보냈는데 아직 연락도 없네요 진짜 as개판인 것 같아요 ㅠㅠ

Updated at 2023-03-20 09:49:00

사이테이션이면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로 음악 스트리밍 하시면 어떤가요?

 

tv에서 보내는 사운드 말고  wifi나 블루투스 신호를 받았을때

 

리어 스피커 잘 작동한다면

 

tv를 의심해봐야할거같은데요 


WR
2023-03-20 22:33:26

저도 tv와의 연결이 의심되는 상황인데 한달전에 q600b로 삼성기사님 두분이 저희집 4번 방문하셨거든요 그중 한분이 tv문제 없다고 펄펄 뛰어서 뭐 할말이 없었습니다 일단 블투는 괜찮고 tv 오프상태에서 스마트폰으로 크롬캐스트해서 음악 듣다가 전송중지하면 동일증상이 있어요 아예 tv연결 빼버리고 테스트는 안해봤습니다 이제는 유튜브영상 넘길때도 툭툭거립니다 미쳐버리겠어요 ㅠㅠ tv쪽 as신청전에 관련테스트 여러가지 하다가 tv초기화하니 증상은 나아졌는데 이게 초기화하고 증상이 점점 심해지는거라서요 q600b도 그렇고 저같은 경우는 연결문제인것 같은데 기사님들은 문제가 있다 인정하시면서도 반쪽짜리 해결이나 하시던지 모르겠다 떠넘기시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2023-03-20 16:58:37

저는 프론트 사운드바에서 볼륨을 올리면 저음쪽에서 찌직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이제 한달정도 된거 같은데, 설치하지마자 우퍼나가서 우퍼는 a/s 보냈고... 사운드바는 28일날 기사님 오셔서 점검해봐야 안다고 하네요. 그저 한숨만 나오고 있습니다.

WR
2023-03-20 22:39:17

그거 as 늦게 오시는거 센터에 강력하게 얘기했더니 스케줄 조정해주시더라구요 원래 3주 걸리는데 일주일로 당겨졌어요 심지어 오시기로 한 시간보다 5시간 먼저 오시더라구요 해결은 전혀 없었지만요
저도 사운드바 너무 고통스러워요 근데 원래 사운드바 earc연결하면 딜레이 있는건가요 3~4초나 묵음이다가 소리나는데 제 구글홈탓을 하시더라구요 티비내장앱도 마찬가지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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