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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바]  사이테이션 1100 AS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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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0 14:36:20


지난 6월에 설치하여 한달 남짓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페어링이 끊기더군요.
페어링 재시도, 초기화 후 재시도, 전원 완전 차단 후 재시도 등등 할수있는 방법을 다 시도하여도 not found 메시지만 표시되고 페어링을 계속 실패하였습니다.
주말에 증상이 발생하여 AS 접수를 월요일 오전에 하였는데 서비스 기사 방문 일정이 한참 뒤에나 가능하더군요.
7/18 접수 -> 8/5 방문 예약

그 동안 가끔 생각날 때 마다 페어링 재시도를 하였지만 계속 실패하였고 드디어 8월 5일이 되어 기사님이 방문 하였습니다.

직접 시도해보시더니 연결 안되는 부분 확인하였고 샘플로 가져오신 700으로 페어링 시도하니 우퍼와 서라운드 스피커가 잘 연결 되더군요.

그래서 사운드바 불량으로 확인하고 불량 접수해서 새제품으로 교환해주기로 하고 오늘 8/10 삼성로지텍에서 새제품 배송해주고 갔습니다.

교환 절차는 맞교환은 불가하고 선회수 하여 서비스 센터에서 불량 접수 및 새제품 배송 접수를 하여 물류센터에서 배송해주는 과정으로 진행하였고

신제품 출시한지 얼마 안되어서 증상에 대한 원인은 아직 파악하기 힘들고 첫 사례로 나와서 수거한 제품 확인 해봐야 알 것 같다고 합니다.

서비스 기사 방문 후 새제품 교환 받기까지 3일 정도면 만족스럽긴 합니다만 방문 서비스 기사가 한명 뿐이다 보니 접수 후 방문하기 까지가 오래 걸리더군요. (약 3주 정도 소요)

저야 뭐 그냥 느긋하게 기다리긴 했습니다만 급하신 분이나 AS에 민감하신 분은 어느 정도 고려할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최초 구입시에는 3월 제품 배송 받았고 교환 제품은 4월 제품으로 받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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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2-08-10 16:43:53

보증 기간 내에는 맞교환 좋네요.

WR
2022-08-10 21:15:22

방문하신 기사님 말씀으로는 수리가 없고 모두 교환으로 진행한다고 하더군요.
보통 초기 불량 지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가 많아 별로 걱정은 안하지만 보증 기간 지나면 수리가 없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 것 같긴 합니다.

2022-08-11 00:23:38

타사 제품 이슈 때문에 사이테이션을 구매했는데 1달 만에 as는 저에게는 변수이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제가 쓰고 있는 음악용 네트워크 오디오는 몇 년째 사용하고 있지만 한 번도 문제가 생긴 적 없는데 유난히 사운드바 무선 페어링 이슈는 항상 불안 불안합니다. 그나마 하만에서 빠른 대처를 해줘서 다행이네요.

WR
2022-08-11 01:31:48

다수가 발생한 이슈라면 제품 자체의 문제가 있는 것이겠지만 기사님 피셜 첫 사례라고 하니 어느 제품에나 발생할 수 있는 초기 불량 정도로 생각됩니다.
다만 서비스 접수 후 기사님 방문까지 걸리는 시일이 약 3주 정도로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네요.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기사님 방문 이후의 하만 서비스 센터의 후속 처리는 빠르고 만족스럽게 잘 진행되어 좋습니다.

2022-08-11 16:33:39

저도 같은 증상이 있었는데 여러번 시도해도 안되다가 갑자기 한번 잡히니까 그 다음부터는 또 잘되더라고요.


WR
2022-08-11 17:21:35

다행이네요. 저는 아무리 해도 다시 안잡혀서 교체하고 났더니 당연한거지만 멀쩡히 잘 동작하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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