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s95qr 와우캐스트(무선연결) 해제되는 분들 참고하세요.

 
2
  1002
Updated at 2024-03-25 13:32:20

저는 현재 22년형 엘지 올레드티비 사용중인데 문제가 있습니다.

hdmi 2.1 포트가 한개인데 arc와 겸용이라 콘솔 4k 120hz와 사운드바를 같이 사용할수가 없는데요.

구형 사운드바를 사용하고 있던 터라 둘 중 하나는 포기해야되는 상황에서

티비가 펌웨어 업데이트로 와우캐스트 모듈 없이 연결 가능하게 되었고,

s95qr이 와우캐스트를 지원해서 둘 다 사용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로 구입해서 현재는 잘 사용중입니다.

 

다만 구입후 첫 연결은 제대로 된 상황에서 일정 시간이 흐른 후에 티비를 켜면

기기 간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야 하는 상황에서 연결이 해제되어 티비스피커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전원을 끈 후 짧은 시간 내에는 해제되는 문제가 없었고,

자고 일어나거나 긴 시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연결이 해제 되더군요.

혹시나 내부 네트워크 내에서 ip주소가 바뀌거나 ip 대여시간이 종료되는 상황에

기기간 연결이 해제되는거 아닐까 싶었는데 결과적으로는 맞았습니다.

 

해결방법은 사운드바와 티비의 ip 고정과 ip 임대시간 연장입니다.

브랜드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브랜드가 비슷한 옵션을 제공 중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아수스 기준으로 설정화면 스샷 올립니다.

티비와 s95qr을 와우캐스트로 연결 해 놓은 상황에서 s95qr과 티비의 ip를 고정시킨 후

중간에 보이는 리스시간 옵션을 일주일(초단위)로 맞춰 놓았더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설정된 리스 시간내에 기기가 연결되면 임대시간이 리셋되어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됨)

 

위 설정 후 추가로 티비의 빠른 부팅 옵션을 켜면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옵션을 끈 후에는 처음 부팅시간과 사운드바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생기는 불편함은 있지만 

연결 해제되는 상황은 없어져서 잘 사용중이니 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
Comments
2024-03-25 17:33:47

저희집은 유플러스 공유기 2.4Ghz 5Ghz 사용중인데요
티비와 사운드바를 2.4로 맞춰서 연결해제가 안되다가 갑자기 사운드바에서 해제가 되서 유선eARC 로 일단 사용중인데 유플러스 와이파이 말고 사설공유기로 고정IP로 연결 하면 해제 되는 문제가 사라질까요?

WR
2024-03-25 18:13:16

통신사 공유기를 사용 해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검색하다보니 이런게 나오는데 참고해보세요.

 

https://decdream.tistory.com/520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