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시어터] 이사 후 7.1.4 애트모스 시청실 어느정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우선 DP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 의견들 모두 하나하나 많은 조언이 되었습니다.
원래 살던집은 인테리어 공사를 하여 진한 회색의 흡음재가 시공되어 흡음 및 흡광을 어느정도 해줬는데, 새로 온집엔 간단히 벽지도배만 시공 하였습니다. 요즘 벽지가 어두운 회색이나 감색만 나온다고 들었는데 마침 리얼블랙이라는 색이 새로 출시되었다하여 시공하였고 흡광이 잘되어 만족 스럽네요.
리시버는 마란츠 SR8015라 외부 파워앰츠 추가시 7.1.6까지 프로세싱 가능하여 천장 애트모스 스피커 갯수를 6개로 할지 4개로 할지 끝까지 고민하다가, 시공 당일 선작업 시간이 밤 11시까지 너무 길어저 기사님도 지치시고 선재도 모자르고 하여 7.1.4로 최종 선택하였습니다.
프런트는 프리아웃하여 매킨토시 MA8000의 패스스루 기능을 이용해 PMC 스피커로 출력됩니다.
서라운드는 PMC 북셀브로 통일하였구요.
센터랑 우퍼는 포칼 제품,
나머지 서라운드 백과 애트모스용 스피커는 KEF로 브랜드들이 중구난방입니다.
오늘 애트모스 데모 시디로 시연해보니 360도로 낙엽이 돌아가며 떨어지는느낌이 아주 잘 실현이 됩니다. 전집에서 온쿄리시버로 5.1.2로 사용하다가 7.1.4로 스피커 갯수를 높였더니 애트모스의 입체음향의 분리감과 현장감이 더욱 살아나는게 체감이 많이 됩니다.
하이파이와 병행하며 채널수를 늘리려니 설치할 선이 너무 많아 시공하는데고생을 좀 했지만, 3일동안 고생한 보람이 있습니다.
다시한번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4K, 애트모스의 기술력을 더욱 즐기도록 해보겠습니다.
글쓰기 |
예전에 큰방을 저런식으로 도배를 했더니...
방불 밝기가 어둑허니 침침해지더라구요.
플젝(전용룸) 할려고 맘먹고 도배 한거라 천장까지...
문제는 몇편 못보고 이사했네요.
혹시 몇년전 cc1007 와장터에서 구매 하신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