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TV]  KQ85QNB95 빛샘..1월 구매건..판단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2267
Updated at 2023-05-29 23:29:57


1월에 구매하여 한달에 두어번 블루레이만 시청하다..
외부입력 전환시 또는 외부기기 껏을때 블랙에서 얼룩이 보여

모니터닷컴에서 빛샘/멍/한지 테스트를 실행했고
블랙에서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ㅜㅜ

실제는 사진 같이 심하지는 않고 사진이 더 심하게 나오긴 했는데..
외부기기 꺼질때나 전환시점에 얼룩짐을 발견하고 테스트한거라

실제로도 얼룩이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이것이 정상이 아니라면..
1월에 구매설치한 녀석인데 교환?환불? 가능할까요?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9
Comments
Updated at 2023-05-29 23:00:54

와 빛샘너무심한거같은데요 ㄷㄷ;;

QNB95은 QNB90하고 차이얼마없을텐데

해당사진은 그냥 일반 TV 직하형아닌 보급형TV 빛샘같네요 ㄷㄷ

제가사용하는 TV는 75QNB90인데

블랙화면에서 그냥 티비꺼진거처럼 불이안드러와있습니다 

저런빛샘은 느낄수없어요;;ㄷㄷ


WR
2023-05-29 23:01:47

그런가요?
4K NEO QLED 중 제일 상위녀석인 QNB95가 이정도면..ㅠㅠ

사진이라 더 심하게 나오긴 했는데...
이건 환불 가능하겠죠??

Updated at 2023-05-29 23:09:08

너무심한데요 환불은 시간지나서잘모르겟고 교환

수리는 충분히가능할거같네요 블랙화면에서 해당사진처럼

그냥 티비꺼진거처럼 완전블랙이여야정상입니다

위에 흰색빛은 LED시계조명이있어서 화면에비친겁니다

본문사진은 NEO QLED TV라고할수없는수준이네요..;;

2023-05-29 23:52:32

저도 QNB90 유저인데 바찌님 사진과 같게나오네요. 블랙이 티비 꺼진듯이요.

2023-05-30 08:35:31

먼저 로컬디밍 설정이 어떻게 되어있나 확인해보세요

지금 상황만 봤을때는 로컬디밍 기능이 꺼져있는거 같습니다

만약 켜져있는데도 저런다면 문제가 있는것 같으므로 AS요청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WR
Updated at 2023-05-30 10:07:30

아 넵.로컬디밍 확인해 보니 켜고끄는 옵션은 없고 로컬디밍 약하게/표준/강하게 3가지 중 표준으로 되어있습니다.

Updated at 2023-05-30 13:03:37

외부입력 연결시 설정을 바꿔보시면서 테스트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디밍 오류같은데, 

리모콘 전원버튼 5초 이상 눌러서 콜드부팅 해보시고, 다른 연결 소스 영상이나 연결에도 문제가 있는지 보는것도 좋을듯해요.

펌웨어 업데이트도 있으면 해보시구요.

WR
2023-05-30 18:00:02

아넵.

위 화면은 외부입력기기를 별도로 가동하기 않고 티비전원을 켜고 핸드폰을 티비와 연결하여

모니터 닷컴의 불량화소 테스트 블랙화면과 빛샘/멍 테스트 블랙화면 두가지를 테스트 해봤는데

위와 같이 나오네요.ㅠㅠ

 

혹시 다른 테스트로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을지요? 

Updated at 2023-05-30 18:30:53

폰연결 일때 디밍오류 가능성도 있겠네요.
외부입력에대한 전환이나 소스타입의 변경마다 디밍과 화면 설정값을 다시 불러옵니다. 과거 이과정에 문제가 많았고 이런문제 겪어보지 않은 티비가 없을정도로 최적화가 쉽지 않은듯해요.
일단 설정 전체 초기화와 hdmi 전체 뺐다가 다시 연결 하면서 티비가 설정값을 잘 불러올수 있게 유도 해보는것은 해봄직 합니다.
어떤식이건 잘 해결 되면 좋겠네요.
콜드부팅 꼭 먼저 해보시고 초기화 후 로컬디밍은 강하게로 일단 유지해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24-04-26
 
1114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