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파라마운트 글로벌] 채권신용등급 하락

 
1
  1302
Updated at 2024-04-19 07:23:00

출처:

https://deadline.com/2024/03/paramount-global-credit-rating-cut-to-junk-tv-decline-1235869971/

 

S & P가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채권신용등급을 BB+에서 BBB- (정크)로 내렸습니다.

복잡한 이야기라 저로서는 잘 이해가 가지 않지만 이런 경우 타회사가 파라마운트 글로벌을 인수 합병하기 쉬워진다는 해석이 있습니다.  부담해야 할 채권 지불액이 작아지는 효과가 있는 모양입니다.  따라서 여태까지 조용히 진행되던 파라마운트 인수 합병 건에 불이 붙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 상황을 요약하면.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지주회사인 내셔널 어뮤즈먼츠의 회장은 샤리 레드스톤입니다.  레드스톤은 알짜인 파라마운트 스튜디오(다시 말해 CBS 방송망, 케이블 채널, 스트리밍을 제외한다는 뜻)만 사겠다는 사모펀드 아폴로의 제안은 거부했습니다.  지주회사인 내셔널 어뮤즈먼츠를 인수하겠다는 스카이댄스 스튜디오의 제안은 협상 진행 중입니다.  스카이댄스는 사모펀드 레드버드 및 오라클 창업자 래리 엘리슨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트레키라 파라마운트 매각 건 정보를 유심히 보고 있는데 영화사와 TV가 따로 팔릴 경우 스타트렉 IP 건이 골치 아파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스타트렉 TV 시리즈, 극장 영화, 스트리밍 작품 제작사인 시크릿 하이드아웃 지분이 다 나뉘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1
Comment
2024-03-29 08:25:20

에고.. 천하의 파라마운트가.. 안타깝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