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최신영화소식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데논과 마란츠의 AV 리시버용 XXL 기능 업데이트 'U30' (Dirac Live)

 
1
  1521
2023-03-17 17:14:45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Denon과 Marantz의 AV 리시버용 XXL 기능 업데이트 "U30"(Dirac Live)


U30 펌웨어 업데이트: Denon 및 Marantz AV 리시버를 위한 새로운 기능


Sound United는 일부 Denon 및 Marantz AV 리시버를 위한 주요 기능 업데이트인 "U30"을 출시합니다. XXL 펌웨어 업데이트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U30"이라는 비밀스러운 이름의 이 업데이트는 2023년 3월 15일부터 일부 Denon 및 Marantz AV 리시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30은 잘 알려진 약어인 "30년 미만"이 아니라 2014년 HEOS 지원 컴포넌트 도입 이후 30번째 펌웨어 업데이트를 의미합니다. 이 기념일을 맞아 고객에게 특별한 무언가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도가 분명합니다. U30 업데이트에는 외관 최적화뿐만 아니라 홈 시네마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기능도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U30 업데이트는 다음 장치에 배포됩니다:

 


물론 모든 AV 리시버에 다음과 같은 모든 기능과 최적화가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 글의 마지막에 실용적인 U30 기능 개요를 첨부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기능을 설명하는 데는 몇 문장이면 충분합니다:



추가 Auro-3D 레이아웃 지원(Dolby Atmos 천장 스피커)




이제 Auro 3D는 돌비 애트모스 구성의 천장 스피커(상단 전면/상단 후면)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사진: 마시모 컨슈머).

우선, Auro 3D는 Dolby Atmos 구성을위한 새로운 레이아웃을 출시했습니다. 이 단계는 실제로 예측할 수 없었기 때문에 더욱 기쁩니다. 처음으로 Denon 및 Marantz 장치는 이 기사에서 이미 자세히 설명한 "고급 Auro-3D 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제 Dolby Atmos 설치의 천장 스피커를 통해 Auro 3D 사운드 트랙의 높이 스피커(어쿠스틱 벨처럼 배열된)에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Auro 3D는 2.1.2 Dolby Atmos 설정에서 최소한의 구성으로, 즉 서라운드 스피커 없이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크로스 믹싱"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는 첫 번째 청취 테스트 후에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에서 오로매틱 업믹서의 기능에 대해서도 매우 관심이 많습니다.



돌비 애트모스는 서라운드 높이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돌비 애트모스는 이제 서라운드 높이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 사진: Masimo Consumer


작아 보일 수 있지만 많은 사용자에게 기쁨을 가져다 줄 변화는 Dolby Atmos에 대한 서라운드 높이 스피커 (오른쪽 및 왼쪽)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비스듬히 장착된 이 스피커는 Auro 3D 시스템에서 더 일반적이지만 지금까지 Dolby Atmos에서는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돌비 애트모스는 일반적으로 전면 및 후면 위치의 천장 또는 높이 스피커만 지원합니다. 서라운드 높이 스피커를 지원하면 돌비 애트모스 신호로 Auro 3D 설정을 최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추가 Auro 3D 설정과 Dolby Atmos SH 기능에는 악수 기능이 있습니다.

 

 

디락 라이브 지원


일부 Denon 및 Marantz AV 리시버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Dirac Live 사용 가능


이전에 발표한 바와 같이, Sound United의 일부 AV 리시버에는 Dirac Live 룸 보정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최고급 Denon AVC-X3800H, AVC-X4800H, AVC-A1H 및 Marantz Cinema 50, Cinema 40 및 AV10(모두 Griffin Lite XP DSP 포함)이 포함됩니다. 좌석 위치에 따라 스피커만 구성하는 일반적인 룸 캘리브레이션과 비교하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Dirac 라이브 룸 캘리브레이션은 공간 조건까지 캘리브레이션에 포함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여러 대의 스피커/서브우퍼를 병렬로 작동할 때 부정적인 음향 효과를 더 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Dirac 라이브 액티브 룸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기존 스피커 설정을 통해 사운드 반사를 최소화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절대적인 크랙이 있거나 오디오 보정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사용자에게만 해당됩니다. 또한 더 나은 측정 결과를 위해 전문 마이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Dirac Live 업데이트 비용은 버전에 따라 260~350유로입니다. 업데이트는 이미 Dirac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선택적 빠른 선택 / 스마트 선택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은 Denon과 Marantz의 AV 리시버 메뉴가 개선되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서도 U30 업데이트를 통해 몇 가지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대부분의 홈 시네마 애호가들이 반가워할 기능 중 하나는 "Selective Quick Select / Smart Select"입니다. 즉, 지금까지는 모든 매개변수가 항상 리모컨의 기능 키(빠른 선택 또는 스마트 선택)에 저장되어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모든 파라미터를 개별적으로 정의/생략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력 소스, 재생 콘텐츠, 볼륨, 사운드 모드 및 매개변수, 채널 레벨, 라우드스피커 구성, HDMI 출력, 복원기, Audyssey 매개변수, Dirac Live 등에 대한 매개변수를 하나의 버튼으로 정의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주 멋진 응용 예제입니다: 예를 들어 기능 키에 Audyssey 캘리브레이션과 Dirac Live 캘리브레이션을 사용하여 두 가지 동일한 구성을 한 번씩 배치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4개의 개별 구성(기능 키)에 대해 최고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스테레오 출력 + 닌텐도 스위치 + 42인치 UHD TV로의 전환과 Dirac 보정, 활성화된 7.1.4 사운드 시스템 및 하이엔드 4K/HDR 프로젝터로 완벽하게 보정된 홈 시네마 옵션 간에 전환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새롭고 선명한 수동 라우드스피커 메뉴


U30 업데이트 후 새로운 수동 라우드스피커 메뉴(Denon & Marantz) | 사진: Masimo Consumer


라우드스피커를 각 구성 및 연결에 할당하는 라우드스피커 메뉴도 단순화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세 단계로 메뉴를 이동해야 했지만 이제는 스피커 레이아웃, 구성 및 연결과 관련된 모든 설정을 한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 향상!


메뉴의 시각적 개선


HEOS 장치의 음악 재생 인터페이스 개선 | 사진: Masimo Consumer


U30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메뉴와 HD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작은 시각적 개선 사항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재생 인터페이스가 조정되고 단순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라디오의 경우 재생 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인터넷 라디오를 얼마나 오래 들었는지 누가 신경 쓰나요?).


사운드 모드 선택이 훨씬 더 명확 해졌습니다 | 사진 : Masimo Consumer


오버레이 메뉴 (사운드 모드 등)도 조정되었으며 21 : 9 사진 재생에서도 사용 가능한 사운드 형식의 전체 선택을 사용자에게 다시 표시합니다.



U30 업데이트 기능 개요

다음은 U30 펌웨어 업데이트의 개선 사항을 통해 어떤 Denon 및 Marantz AV 리시버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개요입니다.


Denon 및 Marantz 리시버용 주요 U30 펌웨어 업데이트의 기능 개요 | 사진: Masimo Consumer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7
Comments
1
Updated at 2023-03-17 17:29:17

와우...마란츠SR8015사용자인데, 지원이 된다고 맨 아래에 보이네요...

엥..표를 보니 두가지만 지원되네요. 좋다 말음...

하하

1
2023-03-17 18:35:48

야마하 얌마는 뭐하누ㅠ

1
2023-03-17 23:24:40

혹시나 기대를 했는데 4500h는 지원안해줄 생각인가 보군요 ㅠㅠ

1
Updated at 2023-03-18 09:08:23

Cinema 40이 4800h랑 나란히 있네요?
8500h랑 같이 있어야 하는게 아닌지..?
40이 리시버 끝판왕(8015급)아닌가요?

1
2023-03-18 10:38:05

항상 유익한정보 주셔서 감사하고있어요.

WR
2023-03-18 11:09:37

감사합니다!!ㅎ

1
2023-03-20 06:54:43

마란츠 7015는 해당사항이 없나봅니다 ㅜㅜ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