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피규어]  다른 분들의 led 장식장이 부러워 다이소에 다녀 왔습니다.

 
6
  1131
Updated at 2023-03-26 10:54:15

 몇 개 되지도 않는 저의 외눈 메카와 피규어들이지만 먼지 먹고 담배진 배어 드는 게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창고에 굴러 다니던 수십 년 된 유리 찬장에 넣어 두었습니다.

허전합니다. 그래서 다이소에 파는 3000원짜리 led 무뚜기 전구 세트를 사 와서 달았습니다. 배터리 박스와 스위치가 딸려 있어서 좋았습니다.

 

유리가 반딱이는게 오징어 하나가 물 밖에 나와 비치는군요... 언제 누가 사 왔는지 모를 찬장(?)으로 추정합니다. 

 

점등 해 보았습니다. 광량이 꽤 맘에 듭니다. 너무 밝지도 어둡지도 않습니다. 혹시 어두우면 한 세트 더 사다가 연결할까 했는데, 관둡니다. 

 

 방 조명을 꺼 봅니다. 야간에 13시간 연속 점등하고 있었으나 별 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대신 전기 요금이 얼마나 나올지는 잘 모르겠네요. 

 

 

전기 인두 따위는 진작에 엿바꿔 먹은 자의 비참한 배선입니다. 굴러다니는 5v 직류 전원 장치를 연결하려니 최소 전압을 알 수 없습니다. 역시 굴러다니는 붉은 색 led와 굴러다니는 70옴 가량 되는 저항을 달아 주었습니다. 그러나 저에겐 뚜껑이 있죠. 

 

led를 넣어 놓으니 점등시에 덩달아 인디케이터 비슷한 기능이 됩니다. 탄소 저항을 구하기 힘들 때 종종 써 먹어야겠습니다. 

 

 간단히 입주자들을 소개드리면, 

 

카이요도였나 하는 곳에서 나온 몇 번째인지 헛갈리는 사도님과, 

 

아마도 '뉴타입' 이라는 잡지에서 보고 홀딱 반했었던 헬 다이버와,(저는 원작 애니를 본 기억도 없는데 어째서 헬 다이버에 빠지게 되었는지 아직도 의문입니다. 철인 28호도 몇 년간 좋아했지만 역시 쌍눈이라 폐기했습니다.) 

 

얼마 전 눈깔을 네일 스톤과 황동 파이프로 바꾸어 준 중국산 크샤트리아입니다. 이러나 저러나 눈깔은 잘 안 보이네요. 

 

찬장 오른쪽에는 둘이 있습니다.

 

도색도 안 한 풀 프론탈의 전용기 시난주입니다.(저 미니 피규어 도색은 대체 어떻게들 하시는 건지...)

 

외눈박이 매니아 답게 아냐나미 레이의 범용 인간형 결전 병기도 훈련중입니다. 멀가중.... 멀가중....

 

이상 시골 총각의(이 동네에 다이소가 생긴 게 몇 년 안됩니다.) 허접한 장식장(이라 부르고 싶은 찬장) 자랑을 마칩니다. 마지막 사진은 거만한 시난주를 위한 구형 장식장입니다.(건방진 껍데기 인간 같으니라고... UC. 0096의 진짜 주인공은 마리다란 말이다.)

 

감사합니다.

 

1
Comment
WR
2023-03-30 18:11:04

혹시 이 게시글을 보고 저처럼 멍청한 짓을 하시는 분이 없기를 바랍니다. 

가동시간 50시간을 넘은 시점에서 led에 깜빡거림 현상이 일어났고, 현재로써는 해결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커패시터를 하나 병렬로 엮어 줘야 하나 생각 중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