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자율주행기술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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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2 18:47:05
SAE J3016 최신버젼(18년6월) 문서에 따르면, 자율주행 레벨 5단계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이 정의에 따르면, 판매중인 최신 자동차들은 이미 레벨2(차선유지기능 + 차간거리 및 속도 유지 기능)를 지원하는 것 같고. 여러 자동차 회사들이 레벨 3 기술을 확보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신뢰성의 문제가 있는데 이 지점에서 테슬라가 용감하다는 거구요.
웨이모가 아리조나 피닉스에서 운영중인 무인택시 기술이 레벨 4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이고,
레벨 5가 되면... 진정한 의미에서 운전자가 필요없게 되는 거죠.
제가 확인했던 캘리포니아 주행결과를 지금 못찾겠는데, 위키피디아에 2016년 자료가 있네요.
16년에 웨이모는 백만키로 주행하는 동안 124번 운전자가 개입했다는 건데,
주행거리도 대단하지만 8천키로 주행하는 동안 1번정도 핸들을 만졌다는 건 대단하죠.
지금은 더 나아졌겠죠.
지금은 GM이 인수한 크루즈사의 기술이 웨이모 못지않게 뛰어나서, GM이 2위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대가 얼마전 2조 4천억 투자한다고 발표한 앱티브 사가 3위쯤 되는 것 같습니다.
웨이모, 크루즈, 앱티브 이렇게가 3대 자율주행 기술업체라는군요.
님의 서명
Busy, busy, busy,
is what we Bokononists whisper whenever we think of how complicated and unpredictable the machinery of life really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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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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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안에 4단계은 오지 않을라 기대합니다
그럼 저처럼 새벽에 낚시가는 사람에게는 천국일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