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라모델]  하비재팬 MG Ver.Ka 20주년 기념호 (2023.06)

 
8
  993
Updated at 2023-05-10 19:58:27

 

하비재팬 6월호는 메카닉 디자이너 '카토기 하지메(カトキハジメ)'의 MG Ver.Ka 20주년 기념호입니다.

이번 주에 국내 발매될 MG 제타 건담 Ver.Ka를 중심으로 MG Ver.Ka 키트들의 특성과 작례들이 실려있습니다.

하비재팬은 모형계의 트랜드를 타지 않는 완성도 높은 작례들이 꾸준하게 실려있어서 몇 년이 지나서 봐도 좋은 참고가 됩니다.

 

1980년대 후반 '건담 센티넬(Gundam Sentinel)'의 메카닉 디자이너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한 카토키 하지메는 이전까지의 아동 취향의 부드러운 로봇 디자인에서 실전 병기에서 차용한 디테일과 멋진 마킹을 접목시킨 성인 취향의 메카닉으로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메카닉 디자인의 수준이 향상된 현 시점에는 카토키 하지메의 인기가 예전같지 못하지만 여전히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이번 6월호는 'MG Ver.Ka 올 킷 가이드' 부록이 포함되어서 임시특가 1,320엔 입니다. 

 

 

 

 

 

 

 

 

 

메인 기사 MG Ver.Ka 20주년 기념으로 지금까지 발매된 MG Ver.Ka 26개 킷 중 8개 킷의 작례가 실려있습니다.

 

 

 

 

 

 

 

 

 

6월호에 실린 MG 제타 건담 Ver.Ka 작례는 정식 킷이 발매되기 전에 발매되어서 별도의 개조없이 조립 및 도색되었습니다.

해당 킷과 반다이에 대한 예우 차원일 것 같습니다.

한가지 특이점은 개인적으로 이번 MG 제타 건담 Ver.Ka 디자인에서 조금 거슬리는 부분이 가슴 장갑 위로 돌출된 은색 안테나인데 작례에서는 검정에 가까운 회색으로 도색되어서 시각적으로 한결 덜 부담스러워 보입니다.

 

 

 

 

 

 

 

 

 

여러 페이지에 걸쳐서 신형 MG 제타 건담 Ver.Ka의 주요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MG Ver.Ka의 시작이었던 RX-78-2 건담. 구매 후 오랫동안 방치해두었다가 조카에게 선물로 준 경험이 있습니다.ㅎㅎ

그 후로 바로 조립 못할 프라탑은 쌓지 않는 주의입니다.

 

 

 

 

 

 

 

 

 

MG RB-79 볼 Ver.Ka 입니다. 인간형 로봇 형태가 아니라서 현실적인 기계적 조형미가 근사합니다.

 

 

 

 

 

 

 

 

 

MG 강화형 더블 제타 Ver.Ka와 MG FAZZ Ver.Ka를 조합하여 개조한 'FA-010S 풀아머 더블 제타 건담'입니다.

3년전 MG FAZZ Ver.Ka가 발매되었을 때 이 킷을 기반으로한 풀아머 더블 제타 건담의 정식 킷 발매를 예상했지만 아직 발매 소식이 없네요.

 

 

 

 

 

 

 

 

 

'풀아머 더블 제타 건담'을 만들기 위한 개조 포인트의 설명입니다.

 

 

 

 

 

 

 

 

 

'MGEX 유니콘 건담 Ver.Ka' 입니다. 일반적인 발광효과가 아니라 애니메이션처럼 사이코 프레임이 반짝이는 느낌을 살렸습니다.

 

 

 

 

 

 

 

 

 

모델러는 형광이 포함된 유백 클리어 색상을 조색하여 붓에 칠한 뒤 에어브러시로 날려서 부품에 흩뿌리는 방식으로 반짝이는 효과를 구현했습니다.


하비재팬 6월호에는 이 외에도 'MG V2 어설트 버스터 건담 Ver.KA', 'MG 크로스본 건담 Ver.KA', 'MG 윙 건담 제로 Ver.KA' 등의 작례도 실려있습니다.

 

 

 


 

 

 

아래는 최신 건프라 및 일반 킷들의 작례 기사입니다.^^

 

 

 

 

 

 

국내에도 인기몰이 중인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의 최신작 '풀메카닉스 에어리얼 건담'입니다.

 

 

 

 

 

 

 

 

 

MG에 준하는 퀄리티로 잘나왔지만 모델러가 약간의 개조를 하였습니다.

 

 

 

 

 

 

 

 

 

그 이외에도 인기 시리즈답게 각종 '수성의 마녀' 관련 상품들에 대한 정보가 실려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우주세기 이외의 건담 시리즈는 큰 관심을 두지 않는 편입니다.^^;

 

 

 

 

 

 

 

 

 

사이드-F 한정 RG MSN-04FF 사자비 작례입니다. 멋진 디자인의 사자비에 가재 집게손 백팩을 달아서 논란이 많은 킷입니다.

 

 

 

 

 

 

 

 

 

사진을 최대한 멋지게 찍어서 괴랄한 디자인을 그럴 듯하게 보이려고 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HG FA-78-1 풀아머 건담의 작례입니다. 프로포션 및 디테일 조정 작업이 추가되었습니다.

 

 

 

 

 

 

 

 

 

변덕스러운(?) 건프라 개조기라는 연재 기사입니다. 이번 달에는 'HG 더블 제타 건담'의 대폭적인 프로포션 개조를 했습니다.

 

 

 

 

 

 

 

 

 

하세가와에서 나온 1/72 전투메카 자붕글의 작례기사입니다. 에어로 킷의 명가 하세가와답게 패널의 정교한 설계가 돋보입니다.

 

 

 

 

 

 

 

 

 

오래된 철판 표면의 연식이 느껴지는 리얼한 표현, 세심한 웨더링 등에서 모델러의 깊은 내공을 엿볼 수가 있습니다.

 

 

 

 

 

 

 

 

 

코토부키야의 1/400 '에반게리온 정규실용형 신 2호기 알파'로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2편에 등장한 기체입니다.

복잡한 디자인의 모형화를 준수하게 잘 이루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킷의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인 듯 합니다.

 

 

 

 

 

 

 

 

 

굿스마일에서 발매한 모데로이드 '빅오(BIG-O)' 작례입니다. 금속의 묵직한 표면 질감을 잘 살린 도색이 압권입니다.

 

 

 

 

 

 

 

 

 

녹인 퍼티로 거친 표면을 표현하고 붓과 스펀지 등으로 워싱과 치핑작업을 하였습니다.

 

 

 

 

 

 

 

 

 

타카라토미의 '조이드 40주년 1/72 블레이드 라이거'입니다. 선명한 색감과 데칼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웨이브에서 나온 후타바사우르스(Futabasaurus) 공룡 킷을 활용하여 만든 디오라마 작품입니다. 클리어 레진으로 표현한 물의 표현이 압권입니다. 집에 전시해두고 오랫동안 감상하고 싶은 작품.

 

 

 

 

 

 

 

 

 

아카데미의 가리안 프라모델이 일본에서는 7월에 발매 예정입니다. 가리안 모형으로서는 드물게 큰 스케일이라고 적혀있네요.

 

 

 

 

 

 

 

 

잡지 후반부에는 밀리터리 및 스케일 모형의 작례도 실려있으며 성인취향의 므흣한 피규어들 소개도 있습니다.ㅎ

 

 

 

 

 

 

 

 

 

아래부터는 이번 부록인 'MG Ver.Ka 올 킷 가이드'의 소개입니다.

 

 

 

 

 

지금까지 발매된 MG Ver.Ka 킷들의 소개가 총망라되어 있는데 이번에 발매한 MG 제타 건담 Ver.Ka의 페이지 분량이 많습니다.

 

 

 

 

 

 

 

 

 

MG 제타 건담 Ver.KA의 개발과 관련된 각종 스케치 자료와 아이디어 디자인에 대한 내용이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MG 윙건담 Ver.KA 입니다. MG 제타 건담 Ver.KA 이외에 기존에 발매된 킷들은 대부분 2페이지만 할애하여 반다이 공식사진 위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MG V 대쉬 건담 Ver.Ka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소한 건담입니다.^^;

 

 

 

 

 

 

 

 

 

MG 뉴 건담 Ver.Ka 입니다. 2012년에 발매되었는데 최신 킷에 뒤지지 않는 멋진 킷입니다.

 

 

 

 

 

 

 

 

 

MG 하이뉴 건담 Ver.KA 입니다. 지금은 RG 하이뉴 건담이 워낙 잘 나와서 명성이 가려졌지만 하이뉴 건담의 인젝션킷이 드물었던 발매 당시에는 꽤 인기 많은 킷이었습니다.

 

 

 

 

 

 

 

 

 

MG 사이코 자쿠 Ver.Ka 입니다. 볼 때마다 탱크의 볼륨감에 압도되네요.

 

 

 

 

 

 

 

 

 

MG 더블 제타 건담 Ver.Ka 입니다. 킷 자체로서는 완벽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만 제타 건담에서 더블 제타 건담으로 넘어오면서 디자인과 볼륨이 투머치해졌다는 생각입니다.

그 외에도 지금까지 발매된 모든 MG Ver.Ka 킷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부록 책자 마지막은 기존 MG Ver.Ka 킷들의 특별판을 간략하게 소개하였습니다.

 

 

 

 

 

 

 

에필로그

하비재팬(Hobby Japan)은 국내 모델러들의 성향과 다른 다양한 작례들을 감상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이번 하비재팬 6월호는 MG 제타 건담 Ver.Ka를 기대하는 모델러나 Ver.Ka 시리즈의 팬들에게 좋은 볼거리가 될 듯 합니다.

국내에서도 'AK 커뮤니케이션즈'의 e북으로 2020년 1월호부터 2021년 12월호까지 발매되었으나 최근에는 한글 번역으로 만나볼 방법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다시 번역본이 출간되어서 외국어의 답답함을 해결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님의 서명
감사는 조건이 아니라 마음의 상태에서 나온다
13
Comments
2023-05-10 17:09:29

 고데기 사자비.. 이건 진짜 이상해요.. 

WR
2023-05-10 18:08:57

사자비 같은 인기 모델은 섣불리 손대지 않는 것이 좋죠.^^ 

2023-05-10 17:13:57

 저 사자비는 두개를 합쳐놓던가 하면 볼만해지더군요. 이번 제타가 참 맘에 드는데 일단 프라탑부터 줄인 다음에 생각해야겠어요.

WR
2023-05-10 18:12:17

언제부턴가 미개봉 상태로 두지 않는 라이프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습니다.ㅎㅎ

2023-05-10 18:04:44

 어머 이건 사야해!! ㅎ

WR
2023-05-10 18:13:08

스마트폰 번역기로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05-10 18:41:16

버카 특집이군요~
19금은 뽀나스~

WR
2023-05-10 19:51:06

카토키 하지메는 건프라 디자인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업적이 있으니 특집으로 다룰만하다고 생각합니다.^^

2023-05-11 14:26:41

처음에는 특별호를 종이로 내주더니 나중에는 전자책으로 전환...

그나마 안 내는 걸 보니 어지간히도 안 팔렸나 봅니다. 저런 책 좋아하는 입장에서 아쉽네요...

 

궁금한게 있는데 저 책에 작례말고 가토키 하지메에 관한 여러가지 문서 정보도 있나요?

약력, 커리어 등을 좀 자세하게 알고 싶은데 그런 책이 도통 없네요.

WR
2023-05-11 15:00:05

이번호에는 카토키 하지메 본인과 관련된 인물 정보는 없고 Ver.Ka 킷의 개발 당시 반다이 담당자들의 좌담회 기사가 두페이지 있네요.^^


2023-05-11 15:02:37
 감사합니다^^. 
2023-05-11 18:38:58

 ㅎㅎ 사자비 그 백팩 뭔가 닮았다 했더니, 고데기라 부르면 되겠네요. ㅋㅋㅋ

WR
2023-05-12 00:24:22

드라마 글로리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고데기 이미지로 각인되었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