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TV‧모니터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리뷰 | 야마하 블루레이 플레이어 ​BD-S681

 
2
  9484
2017-03-01 21:15:39
야마하의 BD-S681은 40만원대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가격대비 화질과 음질 성능이 좋은 제품이다. 다만,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미지원은 조금 아쉽다. 그럼에도 안정적인 화질과 음질, UHD TV 사용자를 위한 4K 업스케일링 등 AV 적인 기능면에서는 준수한 모습이다. 홈시어터 입문자나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CD 플레이어를 겸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BD-S681은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글, 사진 | 정영한(unleash@edged.co.kr)


포스트 블루레이 플레이어, 야마하 BD-S681

 

지난 2016년 3월 4K 해상도를 앞세운 울트라 HD 블루레이(이하 ‘UHD 블루레이’)가 등장하면서, 풀HD에 기반하던 블루레이는 곧 시장에서 사라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있었다. 하지만, 실제 시장에서 블루레이 디스크는 여전히 건재하며, 오히려 UHD 블루레이가 부진한 모습이다.



UHD 블루레이는 부진한 모습이다


어찌 되었건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으로 포스트 블루레이 시대가 온 것은 확실하다. UHD 블루레이의 경우 4K 디스플레이 기기의 보급과 HDR(High Dynamic Range) 등 해결해야할 과제가 산적해 있고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UHD 방송 역시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시장상황에서도 블루레이는 DVD의 바통을 이어받아 2차 매체의 역할을 주도적으로 하고 있으며, 블루레이 플레이어 역시 여전히 신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4K 디스플레이 및 표준화 작업도 더딘 상황


오늘 소개하는 야마하의 블루레이 플레이어 BD-S681은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포스트 블루레이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하고 있으며, 가격 또한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되었다. 그렇다면 BD-S681은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기로 하자.



자사의 AV 리시버에 어울리는 패밀리룩 디자인

 

BD-S681은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야마하의 AV 리시버 RX-V_81 시리즈와 함께 출시된 제품이다. 시장의 타깃 역시 RX-V_81 시리즈 사용자부터 AVENTAGE 시리즈 사용자로 설정하고 있다. 야마하의 블루레이 플레이어 신제품은 제법 오랜만에 국내에 출시되었는데, 야마하 본사에서는 AV 리시버처럼 매년 신제품을 출시했지만, 국내 시장 여건 상 모든 제품을 들여올 수는 없어 엔트리급 제품 위주로 국내에 출시했었다.

 


BD-S681은 야마하 AV 리시버에 어울리는 패밀리룩 디자인을 갖췄다


BD-S681은 야마하의 블루레이 플레이어 라인업 상 중급형 제품으로 상위기종인 BD-A1060의 바로 아래 위치하는 모델이다. 자사의 AV 리시버와 동일한 블랙컬러를 사용했으며, 헤어라인 마감의 알루미늄 전면 패널을 채용한 것도 동일하다.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자사의 AV 리시버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고 있다.



야마하 블루레이 플레이어 BD-S681



좌측에는 전원버튼과 USB 입력단자를 제공한다



중앙에는 디스크 트레이와 상태표시창이 위치한다



우측에는 각종 조작버튼들이 모여있다



상단에는 각종 기능지원 로고들이 인쇄되어 있다



디스크 트레이


BD-S681의 후면 단자는 심플하다. 최근 출시되는 블루레이 플레이어들은 HDMI 케이블을 통해 영상/음성신호를 전송하기 때문에 멀티채널 아날로그 출력 단자 등을 삭제하고 심지어 아날로그 2채널 출력단자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BD-S681은 아날로그 멀티채널 출력은 제공하지 않지만, 2채널 아날로그 출력단자는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 광/동축 출력단자, 이더넷 단자, USB 단자 등을 갖췄다. 인터넷 연결은 이더넷 외에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지만, 별도의 외부 안테나를 사용하지 않는다.


BD-S681 후면


HDMI 출력단자는 1개를 제공한다


BD-S681 리모컨. 백라이트는 지원하지 않는다


 

메뉴 & 인터페이스

 

BD-S681의 메뉴 구성은 기존에 출시했던 자사의 블루레이 메뉴구성과 크게 다르지 않다. 메뉴는 크게 4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스템, 디스플레이, 오디오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전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최근에 출시되는 국산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이들을 적극 지원하는 모습과는 상반된 모습이다. 하지만, 네트워크 오디오를 비롯하여 블루레이 재생에 관련된 기능은 충실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새롭게 음악감상을 위해 CD 모드를 제공한다.


메뉴는 모두 4개의 탭으로 구성된다


시스템 설정메뉴


네트워크 설정메뉴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


오디오 설정메뉴


네트워크 오디오 등의 재생을 위한 홈 메뉴


 

준수한 화질, 음악감상을 위한 CD 모드 지원

 

BD-S681의 테스트를 위해 엡손 EH-LS10000 프로젝터, 야마하 RX-A3060을 사용했으며, 7.2.4채널 지원을 위해 에소테릭의 S-03 파워앰프를 연결했다. 프런트 스피커는 B&W CM10 S2, 센터스피커 모니터오디오 PLC350, 서라운드/서라운드 백 B&W DS3, 오버헤드 스피커는 B&W CCM682를 사용했다.


BD-S681은 4K 업스케일링을 지원한다


BD-S681은 최근에 출시되는 타사의 블루레이 플레이어처럼 4K 업스케일링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480i 신호부터 1080p 신호까지 4K 해상도로 업스케일링이 가능하다. 다만 4K 업스케일링 기능은 4K(2160p)/24Hz만 지원한다.


다양한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다


BD-S681은 블루레이와 블루레이 3D 미디어는 물론 SACD, DVD 등의 재생이 가능하다. 다만, 최근에 출시한 야마하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경우 DVD-Audio 재생이 빠져 있는데, 아마도 DVD-Audio 음반이 사양길로 접어든 이유인 듯 하다. 특히, CD 재생을 위한 CD 모드와 퓨어 다이렉트 모드를 제공하여 고음질로 CD를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CD 모드는 디스크의 회전속도를 줄여 데이터의 판독감도를 향상시켜 더욱 정확하게 CD를 읽어낸다. 퓨어 다이렉트 모드는 비디오 출력회로를 끄고 오직 오디오 회로만 동작하게 하여 음반을 재생한다.


 

BD-S681의 화질은 플레이어의 가격과 대비하여 준수한 수준이다. 색감 표현력과 노이즈 억제력 등 포스트 블루레이 플레이어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동작 소음이 거의 없고 리모컨의 반응속도도 빠르게 응답한다. 또한, 디스크의 로딩속도 역시 매우 쾌적하다. 타사의 고가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비교하면 투명도나 노이즈 억제 능력 등에서 다소 부족한 모습이 목격되지만 제품의 가격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납득 가능한 수준이다.


 

BD-S681은 192kHz/32bit DAC를 탑재한다. 제조사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DSD 5.6MHz, 192kHz FLAC 재생 등을 지원한다. 네트워크 오디오 재생을 위해서는 야마하의 AV 컨트롤러 앱이나 뮤직캐스트 앱을 사용할 수 있다. CD 재생 시에는 CD 모드와 퓨어 다이렉트 모드를 함께 사용하면 준수한 CD 플레이어의 음질을 들려주었다. 이외에 초보자나 홈시어터 입문자를 위한 설치 마법사를 제공하여 쉬운 설정이 가능하다.



결론 - 영화와 음악을 위한 다기능 블루레이 플레이어

 

야마하의 BD-S681은 40만원대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가격대비 화질과 음질 성능이 좋은 제품이다. 다만,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미지원은 조금 아쉽다. 그럼에도 안정적인 화질과 음질, UHD TV 사용자를 위한 4K 업스케일링 등 AV 적인 기능면에서는 준수한 모습이다. 홈시어터 입문자나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CD 플레이어를 겸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BD-S681은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Yamaha 댓글 이벤트


위 리뷰를 읽고 야마하 BD-S681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관련된 의견을 남겨주세요. 그 어떤 의견이라도 환영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총 1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각 한 장씩, 총 10장 보내드립니다.



  • 기간 : 3월 2일 ~ 3월 15일
  • 발표 : 3월 16일 (본 게시판 하단)
  • 경품 발송 : 전체 발송 정보 취합 후 일주일 내


15
Comments
Updated at 2017-03-02 07:49:23

드디어 BD-S681리뷰가 나왔군요ㅎ
제가 현재 사용중인 구입한지 한달되어가는 BD플레이어이구요
이글에 덧붙여 의견을 쓰자면
제가 쓰는TV는 일반 LED HD TV라서 실제 4k업스케일링기능을 썼을때 화질면에서 큰 차이를 알수는 없겠지만 제 TV기준으로 4K 업스케일링 ON했을때 화면이 부드럽게느껴지는 반면 OFF했을때는 일반 BDP에서 보는 화질과 비슷하게 느껴지더군요 4k on했을때보다 거친느낌이랄까?
TV가 고스펙일수록 그 차이는 분명할것 같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맘에들었던 점이 CD플레이어로서의 기능에도 충실하다는 상품설명이었고 실제로 구매후에도 CD모드 자주이용합니다ㅎ 하이파이 CD플레이어를 사용해본적이 없기에 음질의 차이는 알수없지만 CD를 돌릴때와 BD와 DVD를 돌릴때 구동되는 디스크 돌아가는 소음은 CD돌릴때가 더 조용하게 들리더군요 상품설명과 동봉된설명서에도 언급된 CD회전율을 최소화해서 전류의 좋지않은 영향을 줄여 음질을개선한다는 CD모드의 기능으로 CD플레이어로서의 능력도 강조된걸 알수있었네요 ㅎ 물론 제 스피커와 리시버가 입문용들이라 CD모드 켠것괴 안켠것의 음질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어쨋든 그 기능덕에 CD플레이어로서도 활용잘하고있고 음반구입하는 재미도 솔솔합니다ㅎ
괜찮은 가격에 BDP는 물론이지만 CDP로서의 역할도 잘하고있어서 만족하는 녀석입니다ㅎ
쓰다보니 의견아닌 후기가 되버렸네요 ^^;;

Updated at 2017-03-02 00:22:08

야마하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기대 되네요. 광학기 쪽은 처음 보는데 ...

리모콘 반응 속도가 빠르다는데 한번 사용해 보고 싶긴합니다.

음질이 무엇보다 좋았으면 하구요 ^^

2017-03-03 11:48:05

야마하 RX-V581 리시버를 사용하는 입장에선 늘 야마하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탐냈습니다. 아무래도 리시버와 플레이어의 환상적인 조합 때문일 테죠. 이렇게 보니 이번 BD-S681은 꼭 질러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리뷰에 언급됐듯이 유튜브와 넷플릭스 기능이 빠진 게 아쉬움으로 남네요.
그럼에도 아아, 저 리시버와 한몸인 듯한 패밀리룩. BD-S681을 가져야할 이유입니다.

2017-03-03 19:59:58

UHD, 그리고 DVD 사이에서
아직은 기술정립과, 시장보급현황 사이에서 나온 과도기의 느낌입니다.

물론 ​BD-S681은
UHD TV에서도, FHD TV에서도
현재에 걸맞는 알찬 기능을 제공하는것 같네요^^;;;

업스케일링 기능은 정말 좋아보입니다.
다만, 다른분들의 의견처럼, 유튜브와 넷플릭스 기능 미지원은 좀 아쉽습니다ㅠㅜ

2017-03-04 19:12:51

YAMAHA의 새로운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BD-S681의 국내 출시가 반갑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uhd bdp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가격이 최소 50만 원대로 바뀔 듯하니 bdp로서의 포지션이 좀 애매한 느낌이 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는 사실 디스플레이에서도 지원하기도 하고, 각종 셋탑박스에서 지원하기도 해서 그 기능을 제외한 이유를 납득 못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마음 한 구석에 조그마한 아쉬움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


cd 모드 & 퓨어 다이렉트 모드로 고음질 cdp로서의 장점을 갖추고자한 노력은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자의 최소화로 단순해진 후면 디자인을 보니 좀 놀랐습니다. 깔끔하니 시원합니다.

 

국내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YAMAHA로서,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보여주시길 부탁 & 응원합니다.

^.~*

2017-03-08 10:32:11

1060 노리고 있었는데 681 나온 줄 모르고 있었네요.   

Review를 보고서 전작 677 보다 개선이 많이 된 거 같아서 바로 질렀습니다.   

UHD가 좀 아쉽긴 해도 아직 본격 상용화는 몇년 남았고,  유툽 등은 별도 미디어 서버를 써 와서 없는게 저에겐 낫네요.

 

아반테 3050을 쓰고 있어서 LG BDP가 좀 안 어울렸는데 놔줄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

빨리 배송되어서 테스트해보고 싶네요.

2017-03-08 15:56:16

1080에서 4K로 넘어가기 시작하는 시점에 가성비 높은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하는 것 같네요. UHD 재생 외에는 딱히 흠 잡을 부분이 없는 제품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시점에서 블루레이 플레이어냐 4K 입문기냐 여전히 고민이 됩니다.

2017-03-08 19:38:23

아~ 리모컨이 또생기는거 질색인데;;;;

그리고 다운스케일링이겠죠. 업스케일링은아닙니다 ㅋ

2017-03-10 00:05:55

디자인이랑 기능이 마음에 드네요. 리시버는 야마하 사용하고 있고
블루레이 플레이어 한 대 더 구입할까 하는데 이 리뷰를 보고 나니 이 제품으로 마음이 기우네요.
야마하 블루레이 플레이어 기대됩니다.

2017-03-11 09:53:58


야마하 블랙앰프에 깔맞춤 하면 디자인적으로도 한뽀대 할것 같군요. ^__^


지원포맷을 보니 블루레이외에 SACD 까지 지원하니 1석2조라 저처럼 통합버젼을 원하는 유저에 적당할것 같네요.

2017-03-13 19:44:06

요즘 상태 표시창이 없는 플레이어가 많던데...

(전 재생중에도 상태표시창 2~3번 이상 보는터라, 없는 플레이어는 기피합니다.)

중급기 모델이라 그런지 다행히 있군요.

 

성능도 성능이지만,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런 느낌입니다.

리시버와의 깔맞춤이 훌륭하네요^^;

2017-03-13 21:40:38

중급기로서 성능은 충분히 갖추어진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매끈하고 깔끔해보이고 야마하리시버와 깔맞춤하면 멋질 것 같네요.

결론에 영화와 음악을 겸비한 다기능플레이어라는 말이 솔깃합니다.

기회가 되면 꼭 한번 들어보고 싶습니다.^^

2017-03-14 22:39:22

 40만원대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로서 중급기 엔트리중 가성비 최고 모델인것 같습니다~ 

특히나 음악감상을 위한 다양한 CD플레이 기능과, 음질 성능이 좋은 제품라 모든소비자들에게 무난하게 사랑을 받을것 같네요~

다만, 리뷰에서 지적했듯이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미지원이 많이 아쉽네요~ 하지만 안정적인 화질과 음질, 4K 업스케일링 등 AV 적인 기능면에서는 매우 충실하여,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CD 플레이어를 겸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것 같은 느낌이네요~^^

WR
2017-03-16 14:33:37

이벤트 당첨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당첨된 분들은 아래 링크 하단 비밀댓글로 해당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http://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8248

2017-03-16 15:15:06 (220.*.*.96)

이번에 새로 플레이어 를 바꾸려고 합니다 ..

혹시 파이오니아 BDP-LX58 하고 비교했을때 어느게 더 좋을까여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