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eGV70 전기차 같지 않은 고급 & 고성능 (2부)

 
10
  4473
Updated at 2022-12-28 15:37:05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clubrpm&wr_id=396423

 

위 1번 롱텀시승기에 따른 2부입니다.

사실 너무 귀찮아서 그냥 2부는 패스하려다가.. 뭐래도 더 써봅니다. ㅎㅎ

 

1부에서는 아래와 같은 주제를 적었습니다.

1. 주행가능거리는 EV6 롱레인지 대비 10~15%정도 부족

2. 여유있는 헤드룸, 부족한 2열 & 기어박스 공간

3. 럭셔리한 인테리어 및 소재 & 마감

 

2부를 이어가 볼께요..

 

4. 고급스러운 승차감

아마 감응형 전자 서스펜션의 영향이 매우 클것으로 보이는 승차감 부분입니다.

사실 고급차라고 해봐야 이전 911 GT3나 오래 타봤지...

많이들 타시는 E클, 5시리즈급의 전형적인 승차감이 좋다는 차량들을 크게 타본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확실이 제 eGV70의 승차감은 고급스럽습니다.

힘은 충분해서 치고나가는것과는 별개로 노면의 불필요한 진동을 적당히 걸러주고,

방지턱등을 넘을때나 급격한 코너를 말아돌때나, 여유있지만 차분하면서도 쫀득하게 나가네요.

솔직히 처음에는 "이게 맞아?" 싶을 정도로 이 크기의 2.5톤에 육박하는 중형 SUV의 움직임이라고는

생각하기 힘들정도로 차분하면서 고급스럽습니다.

말로 표현하기 참 힘든게 승차감이기는 한데요.. 여튼 그렇습니다.

편안한 시트와도 잘 맞아서 운전이 편안합니다. 그래서 와이프의 미니는 타기 힘들어요 이젠 ㅠㅠ

GT3를 어떻게 2년씩 타고다녔나 모르겠습니다. ㅎㅎ

저는 옵션으로 넣은 20인치 휠인데요, 기본 19인치로 내린다면 

조금더 부드러운 승차감이 나올것도 같네요.

 

5. 최고급 주행보조 & 편의사항

이전 EV6를 탈때만도 이런저런 보조수단이 있어서 좋았는데, 주행관련된 옵션이 다들어간

풀옵에 가까운 차량이다보니 정말 운전이 편합니다.

 

이게 고속도로 달릴때 보여주는 정보인데요.

데슬라처럼 타차량의 모습까지 보여주지는 않지만, 확실하게 센싱해서 체크하고 있구요.

자동 차선변경기능은 바보같아서 이제는 쓰지 않고 차선유지만 사용해도 정말 편안합니다.

HDA2와 드라이브와이즈까지 들어가 있어서, 고속도로 램프에 들어갈때도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주기도 하고, 1차선에서 벽에 가까워지면 옆으로 살짝 빼주거나, 큰차량이 지나가면

조금 비켜주거나 하는 저도 모르게 들어오는 소소한 보조가 편리합니다.

 

HUD도 간단한 정보뿐 아니라 네비에 연동된 정보, 크루즈컨트롤, 음악플레이시의 타이틀까지

깔끔하게 표현해줍니다. 개인적으로 HUD 무용론자에 가까웠는데, 어느덧 없으면 못탈것 같다는 ㅎㅎ

 

GIF 최적화 ON 
4.3M    689K

 

GIF 최적화 ON 
16M    385K

그외에 AR 네비게이션도 참 좋습니다.

제가 길눈이 좀 어두운데 상당히 정확하고 직관적으로 보여줘서 좋아요.

GV60은 클러스터에 바로 보여주던데, 그게 없어서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그외에 다양한 긴급제동과 알람기능등 이젠 꼭 필요하게 되었네요 ㅎㅎ

 

6. 놀라운 정숙감

제 차는 렉시콘오디오 옵션이 빠져있는데요, 깡통 오디오가 너무 심해서 업글한 이야기는

이전에 올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clubrpm&wr_id=395511

 

그것과는 별개로 기존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서 기대할수 없는 수준의 NVH 레벨이

정말 놀라울 정도입니다.

아마도 기존 내연차 (디젤까지 고려한) 의 플랫폼이 제네시스이다보니 어느정도 수준일텐데,

거기에 소음과 진동이 적은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넣으니 더 소음제어가 잘 되는것 같아요.

지인의 GV60을 타도 같은 제네시스 전기차이지만, 확실히 eGV70쪽이 조용합니다.

전기차의 특성상 주행소음이 적다보니, 고속주행시 아무래도 소음이 좀 들어오는데,

진짜 조용하고 차분합니다..

 

지금 eGV70이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후속차로 GV90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데,

이렇게 조용하면서 고급진 전기차로 나와준다면 반드시 기변 생각도 하고 있네요.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2부로 마치고, 기회도면 3부로 찾아올께요!!

 

 

 

21
Comments
1
2022-12-28 15:49:31

eGV70 에 일반 GV70 의 스포츠패키지 외관을 두를 수 있으면 진짜 완벽할 것 같아요. 

WR
1
2022-12-28 15:52:08

아마도 프런트 그릴과의 디자인적 상이성때문에 안될것 같아요 ㅎㅎ

eGV70의 컨셉은 전기차의 강력함과 내연차의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보여주는것 인듯요.

1
Updated at 2022-12-28 21:52:12

^오^ 생각해보니, 내연기관도 얹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보니, 소음에 더 강한 면이 있기도 하겠네요.

전 전기차 전용이 아니라서, 상대적으로 안좋은 점만 있을줄 알았네요

WR
2
2022-12-28 22:51:51

그래서 불필요하게 무거운 감도 있지요…
무게와 주행거리를 잃었지만,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정숙성을 얻었다고 보시면 되요.

1
2022-12-28 22:27:38

2.5 Ton이면 제이트론과 맞먹는 무게군요. 아무래도 밧테리 무게 때문에 그렇겠죠. 오히려 이게 무게가 밑으로 쏠려서 승차감이 더 좋아지더군요.
정말 무슨 보잉747 타는 느낌입니다.

WR
1
2022-12-28 22:52:23

이게 현 전기차의 근본적 문제입니다…
물리적한계를 뛰어넘지 못해요.

2022-12-30 11:15:13

몇달 전에 gv70 시승을 1시간 했었었는데 그땐 승차감이 진짜 별로였거든요....

SUV임을 감안해도 제가 의자셋팅을 잘못해서 그런지 너무 불편했었습니다.....

그거외에는 흠잡을 곳이 없는 차였는데 전기차라도 플랫폼은 기존 gv70과 동일한 것일텐데 승차감이 좋다고 말씀하신거보니 그때 제가 셋팅 자체를 잘못했나 싶긴 합니다....

전기차전용 플랫폼이 아닌지라 단점이 많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그럼으로써 얻는 장점도 있는 것 같네요~

사용기(!) 잘봤습니다~

WR
Updated at 2022-12-30 11:25:59

아마 시승모덴이 일반 서스펜션이라 그런것 아닐까싶네요.
내연 모델도 상위옵션에 전자제어 서스가 별도로 있거든요.
전기모델은 기본트림이 하나밖에 없어 상위고정인데, 여기에는 전자 서스가 들어가는데, 거기서 오는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2022-12-30 11:24:51

아하 그런거였을수도 있겠네요...

생각보다 전자제어 서스가 효과가 큰 것 같네요

WR
Updated at 2022-12-30 18:06:43

네 실제로 느껴지지는 않지만 전방을 센싱하여 감쇄력을 자동조정하는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2022-12-30 11:19:13

eGV70 승차감하고 정숙성은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가솔린 GV70과는 완전히 다른차라고 느껴질 정도여서.. 고급스런 승차감과 정숙성 원한다면 무조건 eGV70!!

WR
2022-12-30 11:25:28

네 파워트레인은 GV60 퍼포모델에서 가져왔지만, 바디와 하체셋업은 한단계 위인것같아요.
차기모델 GV90이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2022-12-30 12:48:41

 5인가족이라 egv80이 더욱더기대되네요 ~ 후기 잘보았습니다~

WR
1
Updated at 2022-12-30 12:54:43

현재 GV80급으로 전동화 모델 계획이 있다고 하나요?

아마도 GV90이라는 신모델로 기아의 EV9이나 현대 아이오닉 7등, 차세대 대형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공유하여 나오게 될듯합니다.

 

요건 예전에 제네시스에서 티저로 보냈던 모델라인업인데 여기서 제일 오른쪽이

전기차 전용 대형 SUV 모델 GV90일 확률이 매우 큽니다.

2023-01-02 12:21:40

egv70이 출시했으니 gv80급 전기차를 기다려본다는뜻이였어요^^

gv90은가격이 상당할거같은데 5인이 넉넉히탈 ev9이랑 gv90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WR
Updated at 2023-01-02 12:35:22

제네시스 로드맵에 GV80급은 전동화가 없는것 같네요 ㅎㅎ

이번 23년형 G80 전기차가 시작가가 8900인걸보니..  

GV90은 시작가가 1억은 넘을것 같기는합니다.

 

2023-01-02 23:23:15

연재하신 gv70 시리즈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gv70 가솔린 모델 몰고 있어서 전동화 모델이 궁금했었는데

어지간한 자동차 유튜버들보다 더 상세히 재밌게 쓰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현대 정말 엄청나게 발전했어요. 

직전에 X3 탔었는데 얘네 세그먼트에선 딱히 확실한 우위도 없게 느껴집니다.

150키로 정도 밟을때 차가 조금 붕뜨는거 같다, 

스티어링 휠이랑 딱 맞불리는 느낌이 상대적으로 적다 

정도 외엔 다른 모든 부분에선 제네시스가 더 낫더라고요. 

우리나라 고속도로에서 그렇게 쏘고 다닐 일이 많지도 않고

이것도 상대적인 느낌일 뿐이지 불안정하고 그런건 또 아니니깐 

크게 신경쓰이진 않더라구요.

그냥 어라? 이건 좀 아쉽네 이정도 느낌.

 

암튼 잘 읽었습니다. 저도 gv90 전기차 나오면 구매의향 있네요.

아마도 일억 훌쩍 넘어가겠지만요.

2023-01-06 09:13:43

충전구만 뒤에 있었어도 제가 사는.... 아닙니다. 못사죠.

너무 멋진차입니다. 

WR
Updated at 2023-01-06 09:42:13

전용플랫폼차량과 변형형 전기차를 구분하려는 방식차이 아닐까 싶어요.
둘다 써봤는데, 뒤에 있는게 더 편하긴합니다. ㅎㅎ

2023-01-06 13:08:09

저도 지금 앞으로 충전하는 방식의 전기차를 타고 있는데, 이제 뭐 요령이 생겨서 상관은 없지만

서라운드 뷰도 없고 앞으로 항상 뒤로 주차하다가 충전할떄만 앞으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WR
Updated at 2023-01-06 13:58:52

저는 다행히 풀옵이라.. 써라운드뷰가 있습니다. ㅎㅎ

없더라고 짬밥이 있지 ㅎㅎ 잘할수있습니다.

 
24-05-03
 
1391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