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 Q950R vs HU85LA 누가 잘못한건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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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9-30 11:18:31
유플러스 셋톱 ---- HDMI2 ---- HU85LA ---- ARC ---- Q950R ---- HDMI1/2 ----- 쉴드TV / 플스
이렇게 구성하고 잘쓰고 있었는데, 몇일 전부터 HU85LA 내장 넷플릭스 시청중에 사운드바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소스를 바꾸면 다시 정상으로 나오다가 동일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Q950R, HU85LA 모두 초기화 시도, 전원 분리후 다시 연결, HDMI 케이블 교체 모두 해봤습니다.
여러 시도를 한 후 다음 사항이 알게된 팩트입니다.
1. HU85LA 내장 넷플릭스 패턴 테스트 소스로 체크시 센터 채널 출력에서 먹통이 된다.
2. 유플러스 셋톱 넷플릭스 앱에서는 먹통현상이 발생 안한다.
3. 쉴드TV 넷플릭스 앱에서 먹통현상 발생안한다,
4. HU85LA 사운드 설정에서 HDMI ARC 디지털 음향 출력을 패스쓰루로 설정했을 때 먹통이된다. (PCM, 자동에서는 먹통이 되지 않으나 소리가 매우 작아짐)
5. HU85LA의 패스쓰루 설정은 몇일 전까지는 문제가 없었다.
이제 범인을 찾아야 합니다. 도와주세요.
1. HU85LA 소프트웨어 또는 내장 넷플릭스앱이 문제다.
2. HU85LA HDMI ARC 포트가 문제다.
3. Q950R ARC 포트가 문제다.
4. HDMI 케이블이 문제다. (새로 사기도 했고, 여러개 바꿔 봤음)
5. 아니다. 완전히 다른 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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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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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85la 음향 셋팅에서 혹시 패스쓰루로 해놓으셨나요? 저도 같은 증상을 겪었는데 패스쓰루로 해놓은걸 자동으로 바꾸니 해결되었습니다. 자동으로 해놔도 돌비애트모스로 잘 넘어가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