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시트콤 사인펠드 시즌 1 보고 포기

 
  1099
2022-08-18 19:59:48

보기 전 검색을 좀 해보니 뭔가 요란하게 수상내역이 많더군요. 역대 티비쇼라느니 뭐라느니...

프렌즈랑 엮여서 칭찬을 많이 받은 모양이에요.

아주 예전부터 이름은 쭉 들어왔는데 마침 넷플이 있길래 한 번 봤습니다.


근데 안 웃겨요. 그 미국 시트콤 특유의 과장된 말투로 지들은 웃기고 센스 있는 줄 아는 얘기에 깔깔대는 효과음 입혀서 억지로 웃김을 강요하는 방식입니다. 효과음 때문에 웃어야 하나보다 하는...

뭐랄까 옛날 2000년대 초반 초저녁에 공중파에서 쏟아져 나왔던 국산 양산형 시트콤 정도의 썰렁함입니다.

 

한 두편 보고 그만 보려다가 제가 분위기를 아직 안 타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 첫 시즌이 5화인가 6화 밖에 안되서 그냥 다 봤는데 그래도 재미없어요ㅡㅡ;;


재미도 재미인데 진짜진짜 꼴보기 싫은게 스탠드업 코미디 부분입니다. 주인공이 코미디언이에요.

이 시트콤 구성이 극 초반이랑 중간 그리고 맨 마지막에 스탠드업코미디를 짧게 넣어놨는데요. 이게 진짜 존나존나 재미없어요. 스탠드업 부분이 짧아서 웬만하면 참고 그냥 넘기려는데 쭉 보고있으면 대체 제작진새끼들은 뭔 정신머리로 이걸 넣어놓는 거지라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보다보면 짜증이 나요.

제가 엥간히 재미없으면 그냥 아 재미없다 걍 안볼래 이러고 넘길텐데 이 스탠드업 부분은 보고있으면 그냥 계속 궁금해요. 굳이 이렇게 쓰잘데기 없이 정성스럽게 썰렁한 스탠드업코미디형태를 넣어서 짜증을 불러일으킬까..

이걸 과연 웃기려고 넣은 걸까? 아님 주인공의 느낀점을 이런 형식으로 푸는 건가? 근데 정도라는게 있지 명색이 시트콤인데 웃기지도 않는 얘기에 관객들이 웃어주는 장면을 넣은 제작진들은 양심이란게 있는 건가..??

 

제가 스탠드업코미디를 크게 좋아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아예 안 웃진 않아요. 유튜브에 스탠드업 공연들 보면 웃긴거 많거든요.

 

암튼 보다보면 연기파트는 그냥 보게 되는데 저 스탠드업코미디가 꼴보기 싫어 그만 보렵니다. 제가 너무 재미없게 봤나 싶어 나무위키를 보니 초반에 평이 안 좋아서 캔슬될뻔 했는데 어찌어찌 이어져서 시즌3쯤인가 부터 자릴 잡는다고 하더군요.


그때까지 기다려줄 생각 없습니다ㅋ 이렇게 짜증나는 시트콤도 오랜만이네..

썸다운 날려주고 목록에서 삭제!!

5
Comments
2
Updated at 2022-08-18 21:45:19

시즌 1은 원래 별로 재미 없습니다. Seinfeld 시리즈의 강점은 제리가 아니라 제리 주변의 다채로운 캐릭터들에서 나오는데 시즌1은 아무래도 제리가 중심이거든요. 덕분에 어떤 면에서 시즌1은 Seinfeld를 재 해석했다고 할 만한 Larry Sander 쇼나 Curb your enthusiasm(래리 데이비드는 원래 Seinfeld의 제작,각본가였죠)에 가까우리만치 건조한편이죠. 시즌1만 보고 시리즈를 평가하시면 미국 TV방송 역사상 가장 훌륭한 시트콤 중 하나를 놓치게 되는겁니다 :) 시즌2부터는 주변인물들(조지, 크레이머, 일레인 등) 의 분량이 늘어나면서 방향이 많이 바뀌게 됩니다.

WR
2022-08-18 22:15:26

혹시 뒷 시즌들에도 그 안 웃기는 스탠드업 계속 나오나요? 그럼 저랑 안 맞을 거 같아요.

2022-08-18 23:45:20

넵 계속 나옵니다, 시리즈의 컨셉이죠. 하지만 말씀드렸든 이후 시즌부터는 더이상 쇼가 제리를 중심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독특한 캐릭터들이 끊임없이 등장하죠. 특히 제리 스틸러(벤 스틸러의 아버지)가 연기하는 프랭크 캐릭터는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8-19 09:33:31

저는 아주 천천히 일주일에 한두편씩 보기 시작해서 지금 시즌9 보는중인데 배꼽잡는중이네요. 시즌 9가 제일 웃겨요. 취향 타면 이만한 시트콤이 없는듯..남은거 보는게 아까운 시트콤은 오래간만이네요.

 

근데 시즌1은 진짜 재미없긴 없죠...

WR
2022-08-19 15:32:23

아주 나중에 볼거 없으면 모르겠지만 첫시즌이 워낙에 강렬하게 다가와서 아마 다시 보지는 않을 듯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