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AV]  셋탑(HCN)-리시버(온쿄) hdmi 연결, 설정 문제

 
  563
Updated at 2023-05-26 07:21:19

홈시어터 구성에 난항을 겪고 있는 오린이입니다.
셋탑-리시버-티비 연결 조언이 많은 거 같아 셋탑-티비, 리시버-티비 연결은 포기하였습니다.
하여, 셋탑(현대HCN)-AV리시버(온쿄 TX NR555) hdmi로 연결하고자 하는데 리시버 hdmi단자가 여러군데 인데 어디에 연결해야하고 리시버 설정은 또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곡히 부탑드립니다.
※ 참고로 리시버(hdmi out)-티비(hdmi2 earc)로 연결, 이 구성만 했을 시(셋탑은 미연결) 정상작동됩니다.


2
Comments
Updated at 2023-05-23 00:22:50

셋탑 hdmi out을 리시버의 hdmi 1.2 상관없이 빈곳에 연결하시고 리시버 hdmi out은 

티비 earc에 연결하시고(tv 외부입력은 earc연결하신 hdmi2 선택) 

리시버에서는 셋탑과 hdmi로 연결하신곳을 선택하시면 티비화면과 소리가 나와야 정상입니다.

위 대로 연결시 딱히 earc를 고집할 필요도 없이 tv의 입력단자 아무데나 연결하셔도 됩니다..

---------------------------------------------------------------

그리고 하나의(티비 or 셋탑)리모콘으로 3개의 기기가 동시에 on-off도 가능한데 

리시버등 기기에 따라서 안될수도 있습니다.

또 대부분 리시버의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영상과 음성을 바이패스를 하는 기능(리시버의 전원 off전 마지막 입력선택되었던 기기)이 있는데 nr555 리시버에 기능이 있으면 설정에서 선택을 하시면 리시버 전원을 켜지않고도 셋탑의 영상음성이 티비로 전달됩니다(위의 연결순서대로 연결되었을시).

그리고 리시버의 전원을 켤때 마지막 입력 선택되었던 기기로 연결되는게 일반적이긴한데 

리시버에 따라서 입력선택을 특정기기로 고정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도 있긴 합니다.

.

고수는 아니지만 아무도 답이 없으시길래 결험상 이것저것 주절거려 봤는데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WR
2023-05-23 07:24:53

황매산님 너무나 상세하고 친절히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퇴근하고 바로 해 봐야겠습니다. 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설레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