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AV]  DCDI 처리가 훌륭한 구형 AV 리시버나 프로세서가 있을까요?

 
  638
Updated at 2024-03-28 20:28:00

1080i가 최대 해상도인 아주 고리쩍 LG 32인치 TV를 사용중입니다.

운이 없게도 고장난 온쿄 SR806 리시버를 구하게 되어서 이 LG TV에 연결해보았는데 앰프가 기존에 쌓인 먼지로 인해 타버렸습니다. ~.~;;;

앰프에서 지지직 거리는 소리와 타는 냄새와 연기가 나더니 펑 하는 소리가 났어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불이 안 난 게 다행으로 여겨집니다?

앰프가 프로텍트 걸려서 켜지자마자 꺼져버리는데요~

아날로그 인풋 기판에 전원핀을 뽑아버리니 HDMI 패스스루는 작동을 합니다?

 

고장난 리시버에 HDMI 패스스루로 닌텐도 스위치도 연결해보고 셋탑박스도 연결해보았는데요.

사망 직전 앰프가 가장 훌륭한 소리를 내어주듯이...

TV 방송과 게임 인트로 영상에서 눈을 떼지 못하겠어요~~~

 

먼저 움직임이 24프레임 칼같이 보여주는 극장 영화같이 잔상없이 딱딱딱 맞아떨어집니다.

그리고 해상도가 1080i일 뿐인데 선명하고 부드럽습니다. 

게임 타이틀 화면에서 디자이너의 심혈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그럼 그냥 사용하면 되지않은가... 싶지만 문제는 리시버의 HDMI 패스스루가 작동되기까지 10분 걸려요;;;

그냥 화면이 퍼런 불빛으로 나오다가 화면 깨지는 영상이 나오고 그후 화면이 제대로 출력됩니다. 

2024년에 왠 1970년대 지글거리다가 잘 나오는 브라운관 TV를 보는 느낌이예요?

 

소리는 TV 광출력에 매킨토시 앰프를 연결해 불만이 없습니다.

그래서 영상 처리만이 필요한데요.

  

저렴하고 DCDI 처리가 좋은 AV 앰프나 프로세서가 있을까요?

살포시 가르침을 주십시요~  

님의 서명
여행의 묘미를 알아가려합니다...
4
Comments
Updated at 2024-03-28 20:20:27

일단 용어가 애매한 것이 본문으로 미루어 원하시는 건 영상 신호 핸들링 능력이 좋은 AV앰프인 듯한데, 정작 DSP 처리란 건 일반적으로 디지털 사운드 프로세싱을 뜻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굳이 영상 신호가 AV앰프를 거칠 필요없이, 그냥 TV에 직결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이유는

a. 24프레임이 잔상이 없고 1080i가 선명하고 부드럽고 < 이런 건 모두 영상 프로세싱의 관여 영역인데

b. DVD - BD 초창기 시기와 달리 지금은 최신 TV들의 영상 프로세싱이 워낙 좋아서

c. 작금의 AV앰프 회사들은 영상 핸들링 기능보다, 순도 높게 패스쓰루하는 것에 더 심혈을 기울여서요.

+ 더구나 음성 신호 전송은 TV 광출력을 통하신다면, 요즘 AV앰프의 핵심인 HDMI 사운드 처리가 필요한 것도 아니라서 더더욱 그렇지요.

 

따라서 굳이 (본문에서 예상되는)영상 핸들링을 원하시면 AV앰프가 아니라 비디오 프로세서를 알아보시는 게 좋은데, 이쪽도 이젠 DVD - BD 초창기처럼 업 스케일링이나 I-P 변환 퀄리티 Up만 원할 경우 가성비가 심하게 안 맞는 물건이 대부분입니다. 

WR
2024-03-28 20:27:17

아... 맞습니다. 영상 핸들링이 좋은 리시버를 들이고 싶습니다. DSP가 아니군요! 온쿄 SR806 리시버가 파루자 DCDI로군요. 제가 혼동해서 사용했습니다. 본문 명칭을 수정하겠습니다.

 

조언이 맞게 느껴집니다. 요즘 리시버보다는 예전 리시버에서 찾아봐야겠습니다. 작은 방에 비디오 게임과 영상 시청 전용 용도로 이 32인치 TV를 놓을까 그런 생각도 들고요~

 

결국은 TV를 엔트리가 아닌 영상 처리도 좋은 제품으로 구입해야 겠습니다. 

 

조언 고맙습니다. 

2024-03-28 20:55:14

여전 dvd 시절에 보던
파루자 dcdi 오랜만에 들어봅니다 ^^

WR
2024-03-28 20:58:31

저는 AV리시버에 관심이 별로 없어서요. 너무나도 새롭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