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아쉬운 엔딩 [스포 포함]

 
3
  2911
Updated at 2021-09-21 23:18:21

추석 동안 오징어 게임 계속 달려 보았습니다.

빠른전개에, 흥미로운 캐릭터들 등이 모두 만족스러운 드라마였습니다.

다만, 엔딩, 특히 마지막 화가 좀 아쉽더군요.

 

사실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는 3-4회 정도에 보니 

대강 할아버지 선수가 단순한 참가자 이상이라는 것이 대충 눈치가 채어졌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엔딩에 병상에 누워 주인공 맞이한 모습이 그다지 쇼킹으로 다가오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마지막 회 병상에서 일남이 너무 말을 느리게, 길게 하여, 앞선 빠른 전개와 비교되어 좀 답답하게 느껴졌습니다.

 

끝에 이정재 역할남이 공항에서 미국으로 가려다가 돌아서는 모습도 물음표? 였습니다.

'이 모임의 의도를 밝히겠다'라고 다짐하여 돌아서는데,

글쎄 저는 오히려 이병헌이 전화하며 '돌아오지마!'에 오히려 동의하게 되더라고요

 

이미 극중에 이 모임의 의도는 잠입 경찰 및 할아버지 마지막 말로 대강 다 밝혀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부자들의 돈놀이.. 재미있는게 없으니 극단 상황을 만들어 즐기는거지요

콜로세움을 세우며 글라디에이터를 즐기던 로마 시민들 처럼요

이정재가 돌아서는 것은 지나치게 시즌 2를 위한 포석이 아닌가, 좀 아쉬웠습니다

 

몇가지 더 아쉬운점은. 

이병헌 동생 역할로 온 잠입경찰이 다시 살아나 경찰에 의해 섬의 정체가 밝혀지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그러지 않은점이 약간,

이정재가 상금 1위하고 나서 1년 후 폐인이 아닌 좀더 밝은 모습으로 상금을 좋은데 사용하며 살아가길 바랬는데 그러지 않은 것. 조금씩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작가의 의도가 포함된 것이니 제가 머라할 수는 없네요 

 

아쉬운점만 얘기해서 좋았던 점은.. 그외 모두였습니다 ㅎ

특히 흔히 이런 밀실 게임류는 보통 참가자의 시선에서만 전개되는데 비해,

오징어 게임은 잠입 경찰을 통해 주최 측의 모습 및 이들의 일탈 행위도 보여주어,

한층 스토리가 다채롭고 풍부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노동자, 탈북민들을 통해 우리 사회의 현모습을, 축소판을 잘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S대 경영학과 참가자가 외국인 노동자에게 따스한 정으로 믿음을 형성한 후,

결국은 이용해 먹고 마는 모습이 우리 사회의 씁쓸한 모습으로 다가오기도 하더군요.

 

아무튼 욕설 및 일부 잔인한 장면들로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명절에 눈치가면서 보았지만,

만족스러운 오징어 게임이며, 세계 넷플 순위권으로 자랑스러운 한류 컨텐츠이기도 합니다.

  

님의 서명
선자는 더 이상 고한수를 미워하기 싫었다. 성경 속 요셉이 자신을 노예로 팔아버린 형제들을 다시 만났을때 뭐라고 했던가?
"형들은 나를 해치려고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셔서 오늘날 내가 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선자가 이삭에게 이 세상의 죄악에 관해서 물었을때 이삭이 가르쳐준 이야기였다. - 소설 '파친고'(이미정 역)
2
Comments
2
2021-09-21 23:30:36 (49.*.*.52)

이미 잃을것 다 잃고(친한동생,엄마,사랑하는딸)자포자기로 살아온지 꾀되었고 그 이후 일남과의 얘기와 마지막의 내기에서 이정재가 느낀바가 그타고 봅니다.세상을 다 등진사람 또는 인생의 낙오자도 어느 사람에게 도움을 받으면 다시 재기할수 있다는 묘한동질감 그리고 그 들에게 보란듯이 보여주고 싶다는 부분으로 느껴졌습니다.상금은 안 쓴것은 이정재의 캐릭터 성격상 자기자신이 떳떳한 승자가 아니라는 생각과 죄책감때문에 못 쓴거라고 봤지만 의문점은 사채업자와뒷얘기가 궁금하기도 했고 프론트맨이 우승자이지만 어떻게 프론트맨의 과정 그리고 진행요원들의 대한 비하인드가 더 흥미롭게 다가오더라구요.숙소의 그림으로 게임진행순서로 나타낸 요소들 그리고 유리장인의 300년 오타등 흥미요소 오점도 많지만 재밌게 본 드라마였습니다

2021-09-22 00:34:01
- 본 게시물은 읽기 전 주의를 요하는 게시물로서 내용이 가려져 있습니다.
- 아래 주의문구를 확인하신 후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경구문구는 재열람 편의를 위해 첫 조회시에만 표시됩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