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마란츠 sr6015 이상에 대한 일반적 대처법.

 
  602
Updated at 2024-03-29 03:47:09

구입해서 할부 끝나고 1 년도 안된것 같은데... 몇일전 입력 사운드가 안 나오면서 입력 정보에도 음성신호 표시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었네요.

 

분해해서 hdmi 보드에 냉납이 발생할 만한 부분이 있는가 살펴 보다가...보이지 않아서 일단 주변의 용량이 낮은 전해 콘덴서 10uF 를 470 uF 으로 교체하고 실험해 봤는데 실패.

 

bga 실장칩중 사운드 코덱칩을 손가락으로 눌르면서 전원을 투입해도 역시나 음성은 나오지 않네요.

 

hdmi 보드 교체로 판정이 되는데 30~60만원 정도의 비용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네요.

 

리시버 소트프리셋 해도 소리가 안 나와서  수리할지 파기할지 고민하다가....

 

 

마지막으로 팩토리 리셋을 해 보고 안되면 파기하고 저렴한 중고 리시버를 구하자 마음먹고 실행 했는데.

 

 

팩토리 리셋을 하고 스피커와 설정및 입력 소스 선택을 하니까 음성 입력이 잡히면서 소리가 나오네요.

 

팩토리 리셋을 하니 펌웨어를 초기화 한다는 표시가 뜨고 20~25 분 정도 지나니까 정상적으로 동작하네요.

 

요즘 리시버들은 디지털 회로가 워낙 복잡하고 펌웨어 그러니까 프로세서도 여러개에 프로그램도 여러개가 맞 물려서 돌아가다 보니 내부적으로 꼬여서 발생한 문제로 보이네요.

 

아무튼 개망나니 자식 버릴려고 하다가 다시보니 개과천선해서 이쁘고 기뜩해 보이는 형국이라고 하겠네요.

 

 

일단 tv 시청하는데 음성이 안 나오니....어처구니없고 황당하고 적당한 리시버는 어떻게 구하고 운송은 어떻게 하나 하는 걱정을 2~3 시간 정도 했었네요.

 

 

헌데 신기한 것은 이렇게 수리가 되니까 영상이 더 화사하고 이뻐 보이는 플라시보 현상이 ....

 

 

 

님의 서명
나 농사져~~~ 묻지마삼~~~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24-04-27
 
351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