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BMW G30 520d 1년 시승후기
저는 기아 니로하이브리드를 첫차로 2년정도 타고 결혼을 하면서 첫 외제차이자 현실드림카인 g30 520d로 기변하고 1년정도 시승하며 느낀점들을 간략히 적어봅니다.. 1.미친 연비 (시내주행 리터당 평균 10-12, 고속도로주행시 100km 크루징 에코모드일때 20-22) 2.디젤 특유의 토크로 인해 초반가속시 답답함이 없고 이로인해 정체와 가감속이 많은 도심운전시 상당히 편합니다. 바로 전 차인 니로는 정말 운전시 피로감이 상당했거든요..초반토크가 너무 안나오고 또한 연비운전하랴... 지금은 그런 피로감이 많이 사라졌고 속도를 올리면 뒤에서 쫙 밀어주는 후륜구동의 느낌이 참 좋습니다 3.다양한 편의장비 옵션 4.수입차 가성비 탑 (높은할인률 반대로 말하면 단점) 5.디젤차 답지 않은 정숙성 (80km이상일때는 정말 이게 디젤차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저속구간이 많은 시내 주행 혹은 아이들링시 잔진동 실내유입은 디젤 태생의 고질병인듯 합니다.. 그래도 실내소음은 상당히 잘 잡은듯 느껴집니다... 6.기본기가 상당히 좋다 (잘가고 잘멈추고 잘돌고) 7.유류비 서울 평균 경유값 기준 7만원정도면 풀주유 풀 주유시 주행가능거리 1200-1300 왔다갔다.. 디젤이라 가솔린대비 태생적인 단점도 있지만 아직은 만족합니다.. 구매했을당시 19년식 MSP부터 M서스펜션 기본으로 적용되어 MSP로 구매하려 했지만 어르신들이 뒷자리에 많이 타셔서 이래저래 럭셔리 서스로 타협ㅠㅠ...다음에 BMW 재구매한다면 꼭 MSP로..! 정말 차의 기본기가 좋다는게 뭔지 알려준 고마운 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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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소음때문에 가솔린을 선택했는데 디젤차량의 연비가 너무 부럽습니다...ㅠㅠ
특히 최근에 장거리 출장이 많아져서 유류비 출혈이...ㅜㅜ
좋은 차 오래오래 안전하게 타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