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TV]  C835 애플티비 연결 문제

 
  1081
2023-06-02 12:15:16

연결해서 잘사용운 하고 있긴한대

유투브볼때 영상 선택하고 재생뉴루면 검정화면바뀌고 3초있다가 다시 켜지고 광고 나오고 스킵하면 다시 검정화면바뀌고 3초있다가 재생되는데 저만 이런건지 설정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다른건 찾아서 설정해서 잘사용중인데 너무 불편하네요.


55G3 원래 결재 했다가 물량없다고 취소 두번 당하고 눈팅하다 짜증나서 구매했는데

가성비는 진짜 좋네요. 저 위에 문제하고 돌비비전iq나 스마트HDR잔상문제는 너무 거슬리고 방해되지만 해결방법이 없는거 같아 포기상태인데 두가지 문제만 빼면 가성비로는 최고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hdr켜면 화질은 진짜 좋은데 느낌이 좁은 공간에서는 영화보더라도 드라마 느낌이나고
밝은모드같은걸로 hdr꺼야 원래 보던 영화느낌 나는데 화질은 정적인 화면에서 hdr이 훨씬좋아서 항상 보면서 계속 왔다갔다 변경하면서 보게 되네요 ;;


6
Comments
Updated at 2023-06-02 12:46:35

영화 볼때 드라마 느낌 나는건 프레임 보간 옵션 켜놔서 그럴꺼에요. 메이커 마다 옵션명이 다른데 이거 끄면 괜찮아 질껍니다.

그리고 화면 모드 바꾼다고 hdr이 꺼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hdr켜졌는지 확인하시려면 화면모드에 imax 있는지 확인해 보셔요. 화면모드에서 imax가 없으면 hdr켜진게 아닐껍니다.

또한, hdr 활성화 되었다면 화면모드에 hdr 선택이 없어야 합니다. 화면모드에 있는 hdr은 hdr이 아닌 영상을 hdr로 볼때 선택하는 모드입니다.

제가 c835중국 내수형 q10g 쓰는데 hdr에서만 imax 모드가 나오더군요. 물론 돌비 비전은 imax모드가 없지만 화면 정보 보면 돌비 비전 아이콘이 뜨니 바로 확인되고요.

WR
2023-06-02 12:59:55

잔상이 프레임 보감때문인데 돌비비전iq에서는 조정안되서 해결이 안되구 밝은모드나 어두운 모드에서 꺼서 봐야되는데 그러면 hdr이 아닌화면에 화질만 좋아지는 느낌이고 돌비비전활성화된 소스에서는 그외
화면모드가 활성화 안되서 돌비비전은 없구 스마트hdr뜨는 소스에서 보간옵션 꺼봐도 잔상은 여전해서
HDR에 들어가면 일단 잔상은 필할수 없구나로 결론이나서 포기상태입니다.

그리고 아이맥스는 화면모드가 한번도 안뜨던데요?아이맥스인핸스 소스는 뜨는가 해서 여러번 돌려봐도 안뜨길래 찾아봤더니 아이맥스 인핸스는 화면비랑 화질규정? 이런거 통과한 인증개념이라 따로 모드가 켜지는게 아니라던데 그래서 그런가 돌비비전 동시지원 소스면 돌비비전만 뜨더라고요.(디즈니플러스 마블소스들)

Updated at 2023-06-02 13:40:15

프레임 보간 키고 보다 끈 화면 보면 한동안은 뚝뚝 끊어지는 움직임에 어색할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oled lcd를 떠나 극장(아바타2의 가변프레임)에서도 느끼게 되는 어쩔 수 없는 증상입니다.)

프레임 보간 끈 화면을 계속 보다 보면 눈이 익숙해 지면서 좀 괜찮아 질껍니다.

저는 hdr 전환된 화면(돌비 비전이 아닌 hdr10)에서는 유튜브든 넷플이든 다 imax 화면모드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imax 모드 선택이 불가한건 hdr이 아닌 영상들이었어요.
그리고 화면모드에 hdr 관련 모드가 떠도 hdr 영상이 아닌 영상입니다.

간단하게 유튜브에서 설정의 화질 선택 부분에서 해상도만 떠 있으면 hdr이 아닌거고 해상도+hdr 표기가 있으면 hdr 영상입니다.

넷플에서도 ultra 4k hdr 이라고 되어 있으면 hdr 영상이 아닌거고, 4k hdr 이나 돌비 비전이라고 쓰여 있어야 hdr 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Updated at 2023-06-02 13:52:54 (58.*.*.240)

1번 문제는 애플TV 비디오 설정중 "프레임률에 맞추기"를 "끔"으로 설정하시면됩니다.

 - 컨텐츠에 맞추기 

   ㄴ 다이나믹 레인지에 맞추기 : 켬

   ㄴ 프레임률에 맞추기           : 켬 => 끔으로 변경

검은색 화면은 재생하는 컨텐츠의 프레임률이 바뀔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C835 TV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관련하여 HDMI2.1 규격에 QMS 라는 기능이 적용예정이니 참고 하세요. 

재생기기 및 TV 모두 해당 기능을 지원해야 하나 지원하는 TV가 거의 없는것으로 앎니다. 

(애플tv 4K 2022 지원)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tvmonitor&wr_id=235945&sca=&sfl=wr_subject&stx=qms&sop=and&scrap_mode=

 

2번째 (모든 OTT 앱등은 애플tv에서 실행중, 펌웨어 버전 v511)

아래와 같은 설정으로 사용중인데 작성자께서 느끼는 불편이 없네요.

- 돌비비전 소스 (화면모드 : 돌비비전 IQ 자동 선택됨)

 :  "돌비비전IQ"모드 잔상문제 제경우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간혹 TV 자체앱 이용시 확인됨

- SDR 소스 (화면모드 : 원하는 화면모드 수동 선택)

 : "스마트HDR" 모드에서의 잔상 문제는 " 고급설정 > 동작 > 동작선명도" 를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 HDR 소스 (화면모드 : 원하는 화면모드 수동 선택, IMAX모드 활성화)

 : 그외 HDR 컨텐츠는 "IMAX"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IMAX 모드는 좌측 상단에 명기 되지 않고 소스가 돌비비전 제외한 HDR컨텐츠의 경우 화면모드에서 수동으로 사용자가 선택해야 합니다.

 

 


 

2023-06-02 13:46:15

제가 작성한 댓글인데 작성중 "익명댓글" 체크가 되었나 봅니다. ㅠ.ㅠ 수정이 안되네요 

WR
2023-06-02 19:59:14

답변 감사합니다 .퇴근하면 또 설정 만져서 해봐야겠네요. 요즘은 보는것보다 설정 만지는 시간이 더 등어가서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

 
24-04-23
 
1128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