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TV]  KQ85QB70 / KQ75QB83 선택장애 왔습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2128
Updated at 2023-03-30 11:09:35

이번에 이사하면서 가전제품, 가구 등 다 새로

구입하는데요. TV만 남았네요.

85로 맘을 굳혔는데.. 화질을 포기할수없어서..

85QB70/75QB83 가격은 비슷합니다.

TV 소파거리는 4M 나오구요.마음이야 KQ85QB83

사고싶지만 KQ85QB70이랑 가격차가 90만원

나네요..근데 거리가 4M라니 다들 75인치는

후회한다고 85로 하라는데 ..KQ85QB83을 90장

더 태우고 살만한가요? OTT위주로 영화도 가끔

봅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ㅠㅠ


5
Comments
2023-03-30 08:26:28

직구로 상위모델 추천드립니드

Updated at 2023-03-30 10:06:01

 

 

 

85qb70 쓰다가 85qnb83으로 기변했습니다.

시청거리 4m이면 85인치도 좀 작습니다.

qb70과 qb83은 로컬디밍 동작으로 인한 실제명암비와 시청경험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qb70은 엣지형 백라이트(TV가장자리에만 LED가 있음)이기 때문에 로컬 디밍이 의미가 없습니다.

qb83은 직하형 백라이트(TV뒷면 전체에 백라이트가 균일하게 분포되어있음)이기 때문에 로컬 디밍 효과가 있습니다. 이게 90만원의 차이가 있느냐 없느냐는 개인의 가치판단 기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뭐라 말씀 드리기 어렵지만 밤에 불을 끄고 영화나 OTT를 자주 보신다면 85QB70은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빛샘이 상당해서 암실에서 어두운 장면은 굉장히 거슬립니다. 위 사진 참조해주세요. 85qb70 암실에서의 상태입니다.



다만 불끄고 영화 볼 일이 거의없고 밝은 거실에서 뉴스, 드라마, 예능 시청 위주라면 85qb70도 아주 괜찮은 제품입니다. 

2023-03-30 10:10:05

그리고 이게 85qnb83입니다. 물론 이건 miniLED 제품이라 85qb83보다 디밍존의 갯수가 훨씬 많지만 디테일의 차이가 있을 뿐 직하형에서 로컬디밍이 제대로 되는 것과 엣지형이라 로컬 디밍이 제대로 안되는 것의 차이는 암실에서 컨텐츠 시청 시 몰입도에 상당한 차이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3-03-31 11:30:26

85qb70산지 2주차입니다
집에 사람이 없어 설치 5일 뒤
처음 티비를 켯는데 10분 뒤부터
타닥 툭 띡 하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채널 전환시 더 많이 나구요
as 기사 부르니 사출팽창음이라는데
교체해도 계속 소리는 날거라네요
바빠서 집에 일주일만에 다시 와서
티비 켜보니 여전히 소리가 납니다
틀어놓고 1시간 정도는 채널 변경시에
소리 나고 한 채널만 유지할 때는
가끔 나더라구요
혹시 사용하시면서 이런 증상은 없으셨나요?
엣지형 패널의 한계인거 같긴하나
구입후기글에 소음문제를 제기한 사람은 없더라구요 물론 이 커뮤니티에서는
85인치 구매시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이 다수 계셨습니다
아직 인터넷은 안 달아서 지상파만 시청중인데
화질도 썩 좋지는 않습니다
얼룩현상 테스트를 위해
암실테스트를 해보고 싶은데
티비 내에 설치된 화질테스트로는
완전 블랙화면은 안 나오네요
인터넷이 안 되면 테스트는 힘든건지요ㅠ

2023-03-31 12:02:54

저는 반년 정도 사용하면서 말씀하신 소리는 한 번도 못 들었습니다. 

저희집은 거의 하루에 12시간 이상 TV가 켜져있는 집인데 그런 증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얼룩 현상이 빛샘을 말씀하시는거라면 인터넷 연결이 안되면 아무래도 테스트가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휴대폰 테더링을 통해 접속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빛샘은 테스트 화면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검은 화면에서는 엣지형이라도 로컬 디밍 기능이 작동하기 때문에 LED를 다 꺼버리거든요. OTT 앱들의 프로필 비밀번호 입력하는 화면같이 검은 배경에 일부 영역에 빛이 필요한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할겁니다. 

 

더불어 저희 아파트는 공청 안테나가 UHD가 아니라 DTV로만 지상파 시청했는데,

생각보다 화질이 좋게 느껴져서 놀랐었거든요. 

그런데 화질이 썩 좋지 않으시다니 아쉽네요.

 

마지막으로 삼성 TV의 A/S는 출장 오시는 기사님의 성향에 따라서 결과가 많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일단 소음 문제는 촬영 잘 해두시고 삼성 멤버스를 통해 강력하게 불만 제기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세상에 당연한 불량이란건 없습니다.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