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OLED]  LG CX 새 펌웨어가 나왔는데… 오토디밍이 좀 덜해진 듯요?

 
  1406
2023-03-29 18:33:08

월요일 쯤인가 LG CX의 새 펌웨어가 나왔습니다.
패치 노트에는 그냥 소소한 문제 해결 정도로만 적혀있는데, 그 직전에 나온 G3/C3 펌웨어에서 과도한 오토디밍 적용을 줄였대서 CX도 같은 게 적용됐을지 궁금하여 콘텐츠를 몇개 돌려봤습니다.
일단 업데이트 전 지난 일요일에 아이튠스 렌탈로 감상한 [코카인 베어]를 재생 가능 시간이 조금 남은 김에 마지막 30분 정도만 다시 틀어봤습니다. 늦은 오후부터 밤에 이르는 시간을 다뤘고, 처음 감상할 때 ABL 때문에 화면이 어두워지는 문제가 있었거든요. 두번째로 봤을 때는 밝기 문제 때문에 리모컨을 만지작거리지 않았던 게… 좀 나아진 게 아닌가 싶지만 플라시보 효과 같기도 하네요.
[펄]의 후반부 모놀로그 장면처럼 편집 없이 장기간 동안 배우 클로즈업만 보여주는 장면이 있다면 확실히 판단할 수 있겠는데, 그걸 알아보겠다고 렌탈로 한번 본 영화를 구매하는 건 좀 돈낭비라고 봐서… 이따 밤에 어두운 장면으로 가득찬 [듄] 4K 블루레이를 보고 밝기 문제가 안 생기는지 봐야겠어요.
CX나 그 후 2022년 모델까지 쓰시는 분 중에 펌웨어 업그레이드 후 밝기 제한을 겪으신 분이 있으신가요? 테스트용으로 쓰기 좋은 영상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1
Comment
2023-03-29 20:18:45

듄에서 여전하네요.엊그제 3년도 모델에 적용된게 아직 cx 적용은 이르긴하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