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LG OLED TV C3 및 G3, 정적화면 밝기조절기능(ASBL) 문제 수정

 
2
  2782
2023-03-24 09:58:24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이번에도 역시 드롭인님께서 얼마 전 올려주신 ABSL 관련 소식이 기사화 되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tvmonitor&wr_id=235407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ww.avpasion.com/lg-soluciona-perdida-brillo-lg-oled-c3-g3/

 

 


LG OLED TV C3 및 G3, 정적화면 밝기조절기능(ASBL) 문제 수정


문제를 해결하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나타납니다.



얼마 전 LG OLED G3 및 C3가 정적 콘텐츠에서 밝기 페이딩을 비활성화 할 수 없다고 말씀 드렸다면, 오늘과 불과 3 일 후 LG는 전체 2023 OLED 시리즈에 대한 펌웨어 업데이트 03.10.19를 출시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여전히 번인 보호 메커니즘 (GSR 및 TPC, 나중에 살펴 보겠습니다)을 비활성화 할 수 없지만 적어도 이것은 제대로 작동합니다. 화면에 실제 정적 로고가있을 때만 작동하며 영화와 시리즈를 엉망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LG은 LG OLED C3 및 G3에서 ASBL을 비활성화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ASBL(Automatic Static Brightness Limiter 자동 정적 밝기 제한 기능)은 패널을 보호하는 도구로, 로고(X시간 이상 움직이지 않은 로고)를 감지하면 화면의 평균 밝기를 점진적으로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이 도구는 정적인 이미지(또는 배우의 위치가 거의 바뀌지 않는 장면)를 감지하면 TV 세트의 밝기를 거의 최소로 낮춘다는 사실에 기반한 두 가지 시스템에서 동시에 작동합니다. 두 가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TPC(Temporary Peakluminance Control 시간적 피크 휘도 제어 ): 이 시스템은 정적 이미지를 감지하면 90초 후에 TV의 밝기를 낮추기 시작합니다.


GSR: 화면에서 정적 로고를 발견하면 전체 TV의 밝기를 낮춥니다. 정적 로고가 많을수록 밝기가 더 낮아집니다. 2분 후에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이 두 번째 메커니즘은 우리가 상호 작용할 수 있고 세 가지 옵션이있는 로고 밝기 조정 옵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끄기, 낮음 또는 높음. 이 도구는 로고가 있는 영역(전체 화면이 아닌)의 밝기만 낮추기 때문에 잘 작동합니다. 낮음과 높음의 차이는 작동하기 시작하는 시간(각각 30초 또는 10초)입니다.





LG OLED에서 현재까지 ASBL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내부자용 범용 리모컨이 필요하며, 사용 가능한 리모컨 중 IN-START 키가 있는 리모컨이 필요합니다. 이 튜토리얼은 2019년형, 2020년형 및 최근 출시된 2021년형 LG OLED 모델과 호환됩니다.


범용 리모컨으로 IN-START 키를 누르고 코드 0413을 입력하여 LG 비밀 메뉴에 액세스하십시오. 일단 거기에 있고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을 만지지 않도록 매우주의하면서 섹션 12 또는 13 (OLED)으로 이동하고 (모델에 따라 변경됨) 오른쪽에 TPC 활성화 옵션이 있으며이를 해제해야합니다. 또한 두 번째 자동 디밍 레이어를 비활성화하려면 GSR 옵션으로 이동하여 꺼진 상태로 두어야합니다.


완료되면 뒤로 버튼을 누르고 TV를 끄기만 하면 됩니다(어떤 상황에서도 IN-STOP 버튼을 누르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디오에서는 앞서 언급했듯이 다른 보호 메커니즘을 제거하는 방법 (제거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함)과 더 자세한 설명, 몇 가지 예제 등에 대한 지침도 찾을 수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면책 조항 : AVPasión은 TV 오용으로 인한 문제, 보증 문제 또는이 트릭을 수행하여 발생하는 기타 문제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순전히 정보 제공과 교훈을 위한 것입니다.



LG, 펌웨어 업데이트로 LG OLED C3 및 G3의 밝기 손실 수정



Vincent Teoh가 다시 한 번 좋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LG는 ASBL과 GSR을 비활성화 할 수 없다는 사실이 밝혀 졌을 때 엄청난 반발을 불러 일으킨 후이 문제를 완전히 수정하는 펌웨어 업데이트 (03.10.19)를 출시하여 놀랍도록 빠르게 대응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밝기 제한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야 할 때 작동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가장 어두운 장면과 같이 매우 어두운 장면에서 말이죠. 드래곤 하우스나 마인드헌터의 일부 장면과 같이 정말 어두운 장면에서는 TV의 밝기가 거의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어두워지기 시작했습니다.


LG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습니다. 장면이 아무리 밝아도 더 이상 움직이는 콘텐츠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서비스 메뉴에서 어떤 식 으로든 ASBL을 비활성화 할 수없는 것으로 확인 되었기 때문에 비디오 게임, DVB-T 및 유사한 콘텐츠와 같은 정적 콘텐츠에서는 계속 작동합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