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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삼성 QD-OLED TV 번인 정책 언급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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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2 16:37:25

https://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3/22/2023032200074.html

 

올해 3월 국내 시장에 OLED TV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아직 OLED TV에 대한 별도의 보증 정책을 마련하지 않았다. 하지만 LG전자처럼 번인 발생 시점에 따라 세분화 한 보증 정책을 마련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소비자가 장기간 실사용한 사례가 없는 만큼 내부 검토가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OLED TV는 QLED 등 기존 삼성전자 TV와 마찬가지로 무상 보증 기간이 2년이다"라며 "아직 기간별 번인 보증 계획을 수립하지 않았지만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당장은 LCD TV들과 동일한 2년이고

 

LG전자와 유사한 기간 별 보증 검토'는' 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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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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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2 16:53:40

자승자박 이네요 QD가 번인에 더 취약 하다는데 정책을 어떻게 할지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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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2 20:35:06

덕분에 소비자 입장에선 두 경쟁사가 OLED TV로 경쟁하게 됐으니 가격, 서비스 정책에서 소비자에게 더 유리하도록 바뀌겠죠. 기술발전이나 가격때문이라도 두 업체가 더 치열하게 붙었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발전하고 소비자가 좋아지니깐요.

6
Updated at 2023-03-22 21:40:03

예전 한창 OLED 까던 시절에
QLED(QD-LCD)는 번인 걱정없다며
의미도 없고 아무도 원하지도 않는
번인 10년보증 따위를 내세우더니

막상 지들이 OLED TV 출시하고선
슬그머니 없앴다고 함 ㅋㅋㅋ

4
2023-03-22 17:59:37

다**에도 삼성oled는 as비용이 소비자 전액부담이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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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3 00:06:59

LG가 번인에 정말 자신이 있긴한가봅니다~
삼성도 22년 모델 대비 23년 모델에서 개선됐다는 삼디플 현직자의 말을 듣긴했는데...
그 근거를 이런 AS정책으로 좀 보여주면 좋겠어요.

2023-03-23 12:12:01

아무리 자신있고 뭐 해도 신경안쓰고 오래본다면 번인 옵니다
무엇보다 사용하는 사람이 잘 쓰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2
Updated at 2023-03-23 06:54:20

이런 기사도 있네요. 근데 왜 경쟁사에도 있는 보증 정책을 안세웠지? 자기 장사가 안될 것 같으니 남의 장사 부터 방해하다가 하는 말이 이제는 자기들이 하니 많이 개선되서 괜찮아졌다(?), 테스트 결과는 처참하던데..... 원래 삼성의 이런 행위는 한번이 아니라 유구한 전통이 있지요. 자기들은 아마 좋은 전략이였다고 생각할겁니다.

https://zdnet.co.kr/view/?no=20230321142453#_enliple

3
2023-03-23 08:01:35

LG가 정말 번인에 자신 있으면 삼성처럼 10년 보증해줘야지 그거 없이 OLED 를 파는건 소비자기만이라고 하던 번인충들 다 어디갔나요 ? 분노도 취사선택이 가능한 그들은 참 편하게 살아요.

3
2023-03-23 13:25:48

전세계 어느 곳이든 삼성 알밥단 있는 듯...ㅠㅠ 참 편형적이고 조직적인 여론몰이 댓글들...ㅠㅠ 어쩌면 여기에도요.

1
2023-03-24 00:46:36

삼성은 남의 것 카피 잘하면서 A/S정책도 카피하네요.

번인을 욕했으나 번인에 더 취약한 OLED를 만들었으면

더 파격적 소비자 중심 정책을 만들어야하지 않나요.

소비자에게 반감살 짓만 일부러 골라하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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