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LG 신형 OLED TV, 내부자 서비스 매뉴 다수 제거

 
2
  2747
2023-03-20 10:58:50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얼마전 드롭인님께서 올려주셨던 빈센트 영상 내용이 기사화 되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tvmonitor&wr_id=234874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ww.4kfilme.de/lg-oled-tvs-2023-ohne-wichtiges-feature-warum-aeltere-modelle-jetzt-wieder-interessant-sind/

 


LG, 2023년 OLED TV에서 내부자 서비스 매뉴 기능 제거 : 구형 모델이 다시 흥미로워지는 이유



LG는 새로운 2023년 OLED TV의 주요 기능 설정에 대한 고급 사용자의 액세스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제거 된 기능과 작년 모델을 다시 매력적으로 만드는 이유를 알아보세요!


세부 사항에 들어가기 전에 두 가지 참고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이 발견은 최신 동영상에서 우리 모두에게 공유한 hdtvtest의 Vincent Teoh 덕분입니다. 둘째, 여기서 생략된 기능은 확실히 "내부자 애플리케이션" 또는 "파워 유저 옵션"으로, 빈센트와 같은 세심한 저널리스트가 없었다면 아무도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사용자의 99 %가 영향을받는 LG OLED TV의 서비스 메뉴에 들어 가지 않더라도 다음 옵션이 제거 된 것은 현재 2022 년부터 LG OLED TV를 확보해야하는 좋은 이유입니다.




LG는 서비스 메뉴를 변경하고 모든 사용자를 제한합니다.


2023 년 LG OLED TV C3의 서비스 메뉴 


2022년형 LG 올레드 TV G2의 서비스 메뉴


LG전자가 2023년형 올레드 TV C3와 G3 모델 시리즈의 서비스 메뉴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서비스 메뉴의 레이아웃은 여전히 전년도 모델과 비슷하지만, 앞으로는 인터페이스에 유용한 정보가 부족하고 전문가 및 개인 사용자를위한 설정 옵션이 훨씬 적습니다. LG TV의 비밀 메뉴에 들어간 적이없는 사람들은이 시점에서 지금 문제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메뉴에는 추가 "시작 중"버튼이 있으므로 소위 서비스 리모컨 (Amazon.de의 서비스 리모컨)으로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른 후 4 자리 코드 (일반적으로 0413, 0000, 0431, 7777, 8741, 8743 또는 8878)를 사용하여 메뉴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에서 사용자는 TV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장비와 설정 옵션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사용자가 사용할 수있는 정보의 양이 극도로 얇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더 이상 해당 TV에 설치된 칩셋 또는 칩셋 버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것만으로는 그렇게 나쁘지 않지만, OLED TV의 특정 기능을 더 이상 하위 메뉴를 통해 비활성화/활성화할 수 없으므로 특정 재생 시나리오에서 화질이 크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LG, TPC 및 GSR에 대한 OLED 제어 옵션 제거

구체적으로, OLED 메뉴의 제어 옵션 중 TPC(시간적 피크 휘도 제어) 및 GSR(글로벌 스티키 감소)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번인 등의 손상으로부터 OLED 패널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화질만 보호하는 기능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TPC(시간 피크 휘도 제어)의 예에서, 정적 이미지를 표시하자마자 OLED TV의 밝기가 어두워집니다. 많은 OLED 소유자는 이전에 이 효과를 확실히 본 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재생을 일시 정지한 후 잠시 방을 나가면 일반적으로 화면이 어두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영화 재생을 계속하면 OLED 화면의 밝기가 "복구"되고 모든 것이 정상으로 보입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를 무시하는 TPC

시리즈 "용의 집"의 해변 장면 LG OLED TV가 추가로 어둡게 | 이미지: HBO 워너 브라더스 (트위터 @kvanaren을 통한 스크린 샷)


안타깝게도 TPC 기능은 움직이는 콘텐츠가 아닌 APL (평균 그림 수준)이라고도하는 영상의 평균 밝기를 기반으로합니다. 즉, '드래곤의 집'의 해변 장면과 같이 어두운 장면에서 OLED TV는 평균 밝기가 크게 변하지 않는다는 것만 인식한 다음 화면을 어둡게 만들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이미 우울한 화면 설정이 더욱 어두워져 시청자가 절대 받아들일 수 없게 됩니다. 영화 후반부 "1917"의 어두운 장면이나 전반적으로 조도가 매우 낮은 "듄"의 일부 구절에서도 비슷한 동작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APL이 눈에 띄게 증가/감소하는 장면 변경이 발생하거나 LG OLED TV의 빠른 선택 메뉴가 표시되는 즉시 모든 것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고 TPC가 다시 활성화될 때까지의 "타이머"가 재설정됩니다.


전체 화면을 어둡게 만드는 GSR

GSR이 비활성화 된 왼쪽 (왼쪽-더 밝음) 및 활성화 된 오른쪽 (오른쪽-더 어둡게)의 LG OLED TV (동일하지 않음) | 사진 : hdtvtest


GSR 또는 글로벌 스티키 리덕션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기능은 TV 채널 로고와 같은 작은 정적 이미지 영역을 감지하여 번인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히 밝기를 줄여줍니다. 기본적으로 훌륭하고 합리적인 기능이지만 게이머 사용자 그룹에서는 GSR이 화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특히 HDR(하이 다이나믹 레인지)로 렌더링되고 정적(끈적거리는) 영상 요소가 많은 게임에서는 밝기 감소가 항상 적용됩니다. 국부적 인 밝기 감소 만 있다면 GSR은 그렇게 문제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고정 이미지 영역과 움직이는 이미지 영역의 휘도 차이가 눈에 띄지 않도록 전체 이미지의 밝기를 약간 조절합니다.


수완이 풍부한 사용자는 OLED 하위 메뉴에서 "GSR 활성화"및 "TPC 활성화"( "꺼짐"으로 설정)를 통해이 두 기능을 모두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책임하에).


LG의 생각은 무엇일까요?

무엇이 LG를 움직여 이러한 변화를 만들까요? 변화를 완전히 냉정하게 살펴보면 LG 전자는 아이디어에 따라 서비스 메뉴의 인터페이스를 조정할 수있는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국 이것은 개인 사용자를위한 영역이 아니라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서비스 직원이 예를 들어 결함 문제를 찾는 데 도움을주기위한 영역입니다. 

LG의 서비스 메뉴에 머무르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책임하에 행동하며 메뉴 변경으로 인해 보증 청구도 무효화된다고 가정합니다. 안타깝게도 LG전자가 개인 사용자가 메뉴에서 "장난"을 쳤는지 여부를 어느 정도까지 인식할 수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확실한 것은 서비스 메뉴의 고정 나사를 아는 사람은 누구나 OLED TV를 영구적 인 손상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단조롭고 유해한 사용 행동(몇 시간 동안의 게임 세션 또는 로고가 계속 반복되는 TV 채널)이 더해지면 OLED 소유자의 불만은 오래지 않아 사라질 것입니다.


잘못된 사용 행동과 서비스 메뉴에서 "장난"을 치면 게임 "Fifa"의 번인과 같은 영구적 인 화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진 : rtings.com


"해킹"을 통해 이전 해의 C 시리즈를 G 시리즈의 더 밝은 OLED TV로 변환하는 것이 가능했거나 가능했습니다. "패널 식별 필드"의 번호를 변경하기 만하면되었습니다. 그러나 C 시리즈는 완전히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OLED 디스플레이의 최적 방열을 보장하기위한 추가 냉각 요소가 부족하여 G 시리즈와 대조적입니다.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화질이 손상되거나 번인 현상과 같은 영구적인 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한 기능은 실제로 OLED 패널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하는 역할만 합니다. 이러한 기능이 비활성화되면 처음에는 사용자에게 확실히 긍정적 인 결과 (사진이 더 이상 어두워지지 않음)가 발생하지만 부정적인 영향은 너무 늦었을 때만 분명해집니다. HDR이 활성화 된 LG OLED TV를 데스크톱 모니터로 사용한 다음 PC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어둡게하지 않는 것은 확실히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할리우드 스튜디오 등에 추가 지원 제공

LG전자는 포스트 프로덕션 및 컬러링에 올레드 TV를 사용하는 할리우드 스튜디오의 파트너와 같은 공인 사용자 그룹에 TPC 및 GSR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을 계속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현재의 관찰은 hdtvtest의 Vincent Teoh가 사용할 수 있었던 짧은 테스트 기간만을 기반으로합니다. 아마도 LG는 시리즈, 영화 및 게임에서 더 이상 잘못된 동작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실제로 사실인지 여부는 첫 번째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쳐야만 확인 / 부인할 수 있습니다.


LG의 결정에 대한 반발이 처음에는 클 것이라는 점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큰 그림에서 보면 이번 결정으로 영향을 받는 사용자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서비스 메뉴 나 TPC, GSR 및 Co. LG의 조치로 인해 너무 제한적이거나 불이익을받는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미래를위한 "준비"를 위해 제 시간에 2022 년 OLED TV를 찾아야합니다. 사진 저장 기능을 비활성화하지 않고 더 이상 OLED TV를 상상할 수없는 사람들은 적어도 LG에서 더 이상 대안을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1
Comment
1
2023-03-20 11:04:41

삼성이나 LG나 둘 다 고장(?)이 될 수 있는 환경은 최대한 배제하려는 보수적인 움직임을 보이네요.

 
24-04-23
 
1403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