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TCL C835 4K 미니 LED TV 리뷰

 
2
  15748
Updated at 2022-09-25 19:01:03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요즘 이 모델에 관심있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얼마전에 techradar 에서 진행했던 TCL 55C835 리뷰를 가져와 봤습니다. 

C835의 리뷰는 해외도 아직 올라온 곳이 많이 없고 알팅스역시 이 모델의 리뷰는 없습니다.

55인치 리뷰이지만 인치별 다른점이 있으면 설명도 같이 해주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번역기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ww.techradar.com/reviews/tcl-55c835-4k-mini-led-tv

 

 

TCL 55C835 4K 미니 LED TV 리뷰

 

하이테크를 높은 가치로 전달하는 크래킹 4K TV

 

 


 

 

TCL 55C835: 1분 검토

 

4K TV의 TCL C835 시리즈는 개선 및 추가 프로세스를 통해 이전 C825 제품군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백라이트는 미니 LED로 유지되지만 여기에서는 OLED를 능가하는 1,500니트 피크로 밝기를 높이는 4세대와 동적 범위를 확장하는 훨씬 더 높은 수준의 LED 제어가 있습니다. 55인치 TCL C835 리뷰 샘플에 있는 수천 개의 작은 LED는 240개의 로컬 디밍이 가능한 영역으로 그룹화되어 있는 반면 65인치 C835에는 288개의 영역과 75인치 360개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 LED 조명은 최신 QD-OLED 패널보다 더 큰 DCI-P3 공간의 전체 100%로 RGB 색상을 전달하기 위해 양자점 층을 자극하고 이 TV가 생생한 잔디로 무엇을 하는지 보면 쉽게 믿을 수 있습니다. 


Google TV는 Android TV를 스마트 인터페이스로 대체하여 추천 항목을 대조하고 거의 끝없는 앱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리모콘을 사용하면 전용 버튼(채널은 시장에 따라 다름)에서 이 중 6개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으며 편안한 소파에서 쉽게 음성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는 120/144Hz까지 잘 지원되며 가장 빠른 재생 빈도를 위해 입력 지연이 6ms까지 내려갑니다.


기본 설정은 HDR10 또는 Dolby Vision의 HDR(High Dynamic Range) 자료를 지원하는 인상적인 결과를 제공하며, Dolby Vision IQ는 실내 환경에 맞게 설정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션이나 색온도를 조정하기 위해 깊이 들어갈 수 있으며 이 TV에 대한 최고의 경험은 AppleTV의 Make Or Break 및 Netflix의 Formula 1: Drive To Survive 와 같은 놀라운 OLED와 같은 디테일과 사실주의와 같은 액션 쇼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TV를 아주 저렴하게 만드는 수준입니다.


 


  TCL 55C835: 디자인

- 베젤이 거의 없음

- 얇지만 웨이퍼처럼 얇지 않음

- 훌륭한 리모컨

 

TCL C835는 거의 베젤이 없으며 2-3mm의 작은 화면 서라운드와 1cm의 더 두꺼운 하단 베젤이 있습니다. 미니 LED 백라이트는 깊이가 정말 얇아지는 것을 방지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TV의 상단 1/3은 깊이가 3cm에 불과하며 회로 및 연결이 있는 하단 섹션의 경우 6cm로 두 배가 됩니다. TCL의 습관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연결은 모두 오른쪽에 있으므로 TV를 더 일반적인 왼쪽 연결로 교체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은 6개의 서비스별 원터치 키와 음성 제어를 활성화하는 상단 원이 있어 매우 단순하게 유지되어 칭찬받을 만합니다. 


포장을 풀고 설치하는 것은 55인치로 충분히 쉬웠습니다. TV를 상자에서 들어올릴 수 있는 2인용 리프트가 하나 있지만 모든 가장자리가 플라스틱 필름으로 다소 과도하게 보호되어 있어 중앙 스탠드를 부착하면서 안전하게 기울일 수 있습니다.


 

 

TCL 55C835: 기능

- 구글 TV

- 미니 LED 백라이트

- 돌비 비전 IQ

 

여기에 사용된 Google TV 인터페이스는 Android 11을 기반으로 하며 친숙한 인터페이스와 즐겨찾는 앱, 따라잡기 및 구독 서비스, 필수 설정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통해 많은 사용자를 편안하게 만듭니다. TCL은 또한 수십 개의 라이브 채널과 수백 개의 주문형 쇼, 특히 다큐멘터리에 강한 자체 '채널'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Google 스마트를 사용하면 홈 네트워크에 TV를 연결하고 음성 활성화를 위해 리모콘을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하여 설정 과정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TV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처음에는 빛을 생성하는 Mini LED 영역에서, 그 다음에는 청색광을 백색으로 변환하는 퀀텀닷 필드에서 TCL을 위한 새로운 유형의 VA LCD 패널을 통해 전달되는 영상 처리 및 전달의 품질입니다. 넓은 시야각을 허용하고 마지막으로 조명이 있는 방에서 성능을 보조하는 반사 방지 코팅을 허용합니다.


Dolby Vision IQ는 또한 TV의 광 센서를 사용하여 Dolby Vision 자료를 볼 때 주변 조명에 맞게 설정을 조정하여 성능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나 이를 Dolby Vision Dark 또는 Light로 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과도한 모션 처리를 억제하고 기본 색온도를 '따뜻한'에서 '중성'으로 되돌리는 등 다른 메뉴를 조정할 수 있어 보다 사실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K/144Hz 게임을 위한 풀 보어 48Gbps 작동이 가능한 HDMI 1, 4K/120Hz로 표시된 HDMI 2, 엔터테인먼트에 적합한 다른 2개의 HDMI 1.4b 등 4개의 다양한 HDMI 입력이 모두 오른쪽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타일 4K/60Hz. HDMI 4 입력은 또한 연결된 수신기 또는 사운드바에 HDMI eARC 오디오 전달을 제공합니다. 광학 디지털 오디오 출력과 스테레오 아날로그 헤드폰 미니잭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PG의 타이머 녹화 없이도 라이브 TV의 일시 중지, 녹화 및 타임시프팅을 허용하는 파일 재생 또는 저장을 위한 2개의 USB-A 슬롯이 있습니다. 안테나 연결과 이더넷 네트워킹(또는 내장형 듀얼 밴드 Wi-Fi), 캠코더 또는 VHS 테이프 데크를 연결하려는 경우를 대비하여 제공되는 스플리터 케이블이 있는 미니잭 AV 입력이 있습니다. 여전히 그런 것들을 붙잡아 두십시오).


 

 

TCL 55C835: 화질

- 스릴 넘치는 밝기

- 선명한 색상

- 잘 처리된 다이내믹 레인지

 

자체 Google 앱에서 4K HDR을 스트리밍하거나 AppleTV 4K 또는 UHD Blu-ray 플레이어에서 HDMI를 통해 재생하든 상관없이 TCL C835에서 멋진 화질을 얻는 데 문제가 거의 없었습니다. 


최고의 결과는 TV 제조업체가 4K TV가 처음 도착했을 때 우리에게 보여주곤 했던 테스트 릴을 생각나게 했습니다. "언젠가는 모든 TV가 이렇게 좋아 보일 것입니다"라고 그들은 말했고 이제는 Disney Plus 자연 다큐멘터리나 멋진 드론 으로 그것이 사실이 됩니다. Apple TV Plus 서핑 시리즈 Make or Break 의 시퀀스 는 TCL에서 숨막힐 정도로 선명하고 생생한 비디오로 전달됩니다. NSW주 뉴캐슬에서 촬영된 한 장면에서 우리는 스포츠 경기장을 잠시 멈추고 스크린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수백, 아마도 수천 명의 사람들이 스탠드를 가득 메웠고 거의 모든 얼굴을 개별적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놀라운 디테일(위 이미지 참조). 


색상 조정의 필요성을 거의 찾지 못했지만 0에서 10까지의 눈금에서 흐림 및 떨림 감소를 제어할 수 있는 모션 설정을 주시했습니다. 이 설정의 상위 설정은 보고 있는 위치에 지나치게 깨끗한 '비디오' 모양을 도입했습니다. 실제 프레임보다 보간된 프레임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영화' 모드에서 자동으로 선택되는 가장 낮은 설정은 긴 패닝 샷이나 영화 촬영법이 완벽하지 않은 경우 눈에 띄는 흔들림을 생성했습니다. 두 설정 모두에서 상당히 높은 6 또는 7은 재료 전반에 걸쳐 절충안이었으며 Clear LED Motion 토글도 활성화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끈적한 비디오 효과를 최소화하고 가장 정확한 색상 팔레트를 제공하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표준 Blu-ray와 DVD에서 업스케일링할 때 더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TCL은 올해 Deep Learning AI 초해상도 업스케일링을 구현했으며 단순한 'AI'는 잔디, 얼굴 및 기타 감지된 콘텐츠와 같은 특정 시나리오에 설정을 추가로 조정합니다. 물론 이것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또는 방해가 되는지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오래된 Star Trek 에피소드는 리마스터 버전만큼 반짝거렸습니다.


 

 

TCL 55C835: 음질

- 균형 잡힌 사운드

- 후면 '서브우퍼'

- Onkyo 브랜드 스피커

 

여기에 내장된 사운드는 TV 후면 중앙에 있는 유용한 '서브우퍼'로 뒷받침되는 스테레오 다운 파이어링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일반 TV보다 좋습니다. 이것은 주간 및 캐주얼 시청 요구를 잘 처리할 수 있도록 사운드를 채우고, 심지어는 무난한 음악 플레이어를 만듭니다. 


고품질 음악 또는 실제 임팩트 있는 영화 사운드를 위해서는 진정한 스테레오 또는 서라운드 시스템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TCL은 Dolby Atmos 및 DTS 사운드트랙을 수용하고 HDMI eARC를 통해 외부 오디오 시스템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TCL 55C835: 스마트 TV 및 메뉴

- 구글 TV

- 모든 스트리밍 및 캐치업 TV

- TCL의 자체 채널

 

Google TV는 모든 주요 비디오 서비스 및 후속 채널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친숙하고 잘 구성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선택한 서비스의 콘텐츠로 홈 화면을 스마트하게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ndroid TV 초기에 널리 퍼진 것처럼 보였던 YouTube 프로모션을 최소화하여 여기에서 수행했습니다. 즉, TCL의 자체 라이브 및 주문형 콘텐츠 채널을 제외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의 콘텐츠를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Google TV에는 Google 어시스턴트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TCL TV는 'Hey Google' 명령에 자체적으로 반응하지 않지만 리모컨을 마이크 확장으로 사용합니다. 리모컨의 Google 보이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말하면 'HDMI 1로 전환' 또는 '음소거', '음소거 해제' 등과 같은 유용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통합을 감안할 때 Google은 스마트 스피커가 아닌 Google 스마트 디스플레이와 같은 질문에 대답하고 유사한 단점을 제공합니다. 


대체 음성 서비스 설득을 위해 C835는 Alexa 스마트 장치에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입력 및 앱 외에도 Chromecast, MiraCast 및 올해부터 Apple 장치의 AirPlay 2 비디오를 사용하여 TV에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TCL 55C835를 사야 합니까?

TCL C835 TV는 우리를 앉아서 생각하게 했습니다. Mini LED는 임팩트와 색상면에서 OLED에 버금가는 스크린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밝기와 다이나믹 레인지에서 압도하여 최고의 영상이 숨이 멎을 정도로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자회사인 China Star Optoelectronics Technology의 새로운 잉크젯 인쇄 기술 덕분에 날개에 OLED의 종류를 가지고 있는 회사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잉크젯 OLED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특히 Mini LED에 대한 두 번의 반복적인 개선 후에 새로운 OLED가 가치 측면에서 우리가 보고 있는 것보다 성능이 더 좋을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뛰어난 화면 기술, 뛰어난 처리, 손쉬운 Google TV 제어: TCL C835는 이 모든 것을 갖추고 있으며 우수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8
Comments
1
2022-09-25 18:43:36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3
2022-09-25 18:44:14

많은분들이 별로 좋아하는 유투버가 아닌걸로 알지만 국내 유투버가 리뷰했네요 65인치입니다.

https://youtu.be/MiLXdeqh704

 

1
2022-09-25 18:49:51

이 분은,,..너무 광고느낌이라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현재로서는 유일하긴해서 참.. 쩝..

1
Updated at 2022-09-25 18:56:49

ㅋㅋㅋ맞습니다 그리고 논란이 많은 사람이라 좋진 않지만.. 그래도 유일한 것이라 공유해드려요...
번역보다는 낫다고 생각해서요 ㅠ

 

아쉬운점은 85인치 미출시고, 55~75인치 가격이 얼마라는게 나오지않았네요...

 

2
2022-09-26 12:09:02

가격은 쿠팡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1
2022-09-25 19:00:44

사실 저 가격이면, 가격으로 웬만한 건 다 용서될 정도라서.. 가성비만큼은 인정할 수 밖에 없네요. 

1
2022-09-25 20:20:12

 혹시 TCL 98인치에 대한 정보도좀 알수 있을까요? 저는 좀더 기달리다 98인치를 살까 생각 중인 TV 인데 쿠팡에서 제대로 수입좀 해줬으면 합니다. 

 

가격이 아주 좋고 화질도 이회사 정도면 충분히 대형 TV 살만 할거 같은데 98인치 언제쯤 들어오나 궁금 합니다. ㅋ

1
2022-09-25 22:09:37
 
24-03-28
 
627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