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TV]  QN75Q950RB (19년 8K QLED) 환불기

 
3
  2677
Updated at 2021-02-05 10:11:38

주로 게임 커뮤니티에서 활동하지만.
티비 살때는 본 게시판을 많이 참고했었어서,
저의 QN75Q950RB 환불기를 올려 드립니다.

글에 앞서...
1. QLED 를 비난하고자 쓰는 글도 아니고
2. OLED 를 추천하고자 쓰는 글도 아닙니다
3. 일반적인 티비 환불 절차를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QN75Q950RB 를 20년 4월에 구매했고,
품질보증기간(1년) 이내에 불량이 발견되어.
구입가 환불을 받게 되었습니다.
티비 감가를 반영한 환불이 아닌 구입가 환불.
이건 삼성 정책이 아니라 법이 그렇다는 군요.

하지만.
삼성/엘지가 아니었다면 힘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여기서 구입가는 결제액이 아닌, 실부담가 입니다.
카드 결제 500만원에 상품권 35만원을 받았었기에, 총 환불가는 465만원입니다.

작년 12월 31일 A/S 를 접수 했고.
오늘 2월 5일 TV 를 수거하러 오시네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센터라인을 보시면 흐르는 찢김이 보이실 겁니다.
링크: https://youtu.be/bIg8N-Vb79k

프레임 보간 / HDR 과 무관하고,
HDMI 2.1 RGB 영상에서.
인풋렉이 적은 설정을 하면 문제가 나왔습니다.
- 인풋라벨 PC 또는
- 게임모드

게임 커뮤니티 쪽에서 의견 취합해보니.
Y20 8k 및 여타 4K 모델은 문제가 없더군요.

삼성에서는 기본적인 호환성 문제로 답변을 주긴 했으나, 암튼 최종 결론은 환불로 정리 되었습니다. 과정은 생각했던 것 보다 매끄럽고 진흙탕 싸움은 아니었습니다.

중간에 처리가 잘 안되서 소보원 측을 통해 의견을 전달하긴 했으나, 구제 신청까지 안가고 환불이 결정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소보원 절차는..
1. 소보원 상담 신청
2. 대기업은 상담에 대한 회신을 직접 진행
3. 여기서 합의가 안되면, 피해 구제로 넘어 갑니다.

저는 상담 단계에서 환불 결정을 받았습니다.

만약 환불을 안받는 다면, 3개월 이내에 개선 패치를 해준다고 했습니다만. 어... 전 못 기다리고 바로 환불로 갔습니다.

사람 욕심도 있지만.
3개월 후에 안고쳐주면, 좀 애매한 상황이라.

암튼. 환불기 였습니다.


2
Comments
2021-02-08 17:58:30

삼성이 확실이 매끄럽네요

 

LG는 정말 짭니다 짜요 .. ㅎ

2021-02-09 15:19:25

19년형 환불시 구매가격의 몇프로를 환불받게 되려나요?

제티비는 2018년 12월에 출시된 75인치 8K900R 입니다.

구매가가 꽤되어서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