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oledc2모델 ai 사운드와 sk1d(lg) 라는 사운드 바 중 무엇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400
Updated at 2022-11-30 14:05:55

 안녕하세요.

sk1d 사운드바 사용자 분들이 많지 않을거라 답변이 많이 없겠지만 그래도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oledc2모델입니다. 

스펙은 20w 2채널 공간인식사운드+, 돌비애트모스 지원입니다.

 

sk1d는 100w , 블루투스 기능 됩니다.  (당근에서 21년 제품 4만원에 구입했습니다). 꼭 tv연결 아니라도 휴대폰 블루투스로 아이 동요 틀어주는 용도도 괜찮을것 같고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구매 이유중 또 하나는 슈룹이라고 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요즘 tving에서 하는 조선시대극입니다.

저녁에 애 재우고 보는데 소리를 작해서 해서 그런지 말소리가 명확하지 않고 주변음이나 다른 효과음등이 더 잘 표현되어서 음성이 잘 안들리고 결국 소리는 못 키우고 자막을 켜고 봤습니다 ㅠ) 

 

사용을 해보니 전반적인 음향?이라고 해야 하나요? 효과?? 이런건 c2자체 내장 사운드가 좋은것 같은데 말소리는 sk1d 모델이 더 또렷하게 들리는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음향 효과는 c2내장이 좋은것 같고요(ai 사운드 모드로 듣습니다.) 내장이나 사운드바나 크게 차이는 안나지만 영화 같은걸 볼때는 확실히 내장이 좋은것 같고 주로 대사가 나오는 드라마 같은 것을 볼때는 sk1d모델이 나은것 같습니다.

tv출력과 외장사운드바를 동시에 출력하는것도 해봤는데 크게 효과가 없고 왠지 따로 소리가 출력되면 겹치는것(에코효과) 같기도 하고요.

 

제가 sk1d 검색을 여기에서 해보니 이건 사운드바가 아니다 라는 의견도 있어서 ㅠㅠ 그냥 내장을 쓸까 아니면 이것을 활용해야 하나? 고민도 들고 또 의견도 들어보고 싶어서(의견을 들을만한 거리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ㅠ) 질문 남깁니다.

 

개인의 취향일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스마트tv에 내장된 스피커가 외장 사운드 보다 많이 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외장 사운드 바도 가격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
Comments
2022-11-30 15:08:07

물리적으로는 말씀하신 기기를 포함한 사운드바의 경우 TV 스피커보다는 좋지만, 각 제조사의 성향을 고려한 사운드 튜닝 문제도 있고 개인의 주관적인 성향도 무시할 수 없기에 둘 중 뭐가 뛰어나냐고만 물으신다면, 그건 사운드바입니다. 말씀하신 차이는 특정 음의 영역에 대한 기기 간 세팅 차이일 것입니다.

WR
2022-12-03 18:47:37

감사합니다. 그래도 사운드바가 성능이 좀 더 좋다고 하니 연결해서 쓰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공간감은 tv가 좋은데 웡웡하는 사운드라서요. 답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