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q600b 소리 안남 증상

 
  2256
2022-09-22 09:48:56

9월초 돌비애트모스에 관심이 생겨 q600b를 구매 하였고

q600b가 요즘 문제가 많다고 하였는데 특이한 문제는 없이 사용하였습니다. 

TV는 lg이고 패스스루로 연결하였습니다.

리어스피커가 있어야 재대로 돌비 애트모스를 감상할수있다하여

9200s를 구매하여 어제 설치하였습니다.

설치후 xbox 돌비어플로 돌비애트모스 테스트를 정상적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리어스피커도 정상적으로  잘 나왔고 넷플릭스로도 리어스피커에서 소리 나오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유튜브를 볼려고 하니 소리가 안들리는 겁니다.

 넷플릭스도 소리가 안나고 xbox도 소리가 안들리는데 TV 셋톱박스는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ps4는 또 소리가 나오고 usb에 돌비애트모스 영상 재생시에도 소리가 안나오고 있습니다.

케이블도 교체해보고 TV 초기화, 사운드바 초기화 해보고 이것저것 해본결과

패스스루에서는 소리가 안나오고 PCM에서는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PCM으로 설정을 하니 돌비애트모스가 작동을 안하고 리어스피커에서도 소리가 안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TV 셋톱박스, PS4에서는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오고 유튜브, xbox, 넷플릭스에서는 소리가 안나오는

증상입니다. PCM으로 변경시에는 소리는 나오는데 돌비애트모스가 작동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같은 증상 있으신분들 있으신거 같은데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알수있을까요?

 

6
Comments
2022-09-22 10:04:01

 사운드바를 tv ARC단자에 연결하시고 사운드바에 엑스박스를 연결해보세요

패스스루로 연결했다는게, 엑스박스를  TV에 연결하셨다는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패스스루기능은 사운드바의 HDMI 단자가 부족하면 거꾸로 TV에 소스기기 연결하여 티비가 사운드소스를

통과시켜서 사운드바로 나오게 하는기능입니다. 

그리고 유투브를 티비자체앱으로 실행시키신건지, 엑스박스내의 유투브를 실행시키신건지 설명도 없으시고

엑스박스를 티비에 직결하신거면, 엑스박스 설정에가셔서 사운드출력을 돌비앳모스 홈씨어터라고 있을텐데

그거로 설정하셔야 될거고요, 당연 티비는 설정에서 사운드패스스루 기능활성화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엑스박스 사운드출력을 PCM으로 하면 돌비앳모스 출력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유하고계신 티비가 엑스박스의 4K 120HZ 를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안된다면 엑스박스를

사운드바에 연결하시는게 더 편리하게 설정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티비 패스스루가 완벽한 기능이 아니라서, 뭔가 설정이 꼬이면 소리가 안나오더군요

저는 사운드바유저는 아니고 AVR 유저입니다. 

저는 올레드 77C1 쓰고 AVR은 야마하 A8A 쓰는데, 엑스박스는 티비직결에 사운드패스스루로 ARC통해

AVR로 돌비앳모스 신호 나가게 해놓았습니다.

WR
2022-09-22 10:50:14

사운드바는 TV earc 연결하였습니다.

엑스박스, PS4, 셋톱박스, TV에 연결하였고 TV 기능에 패스스루 기능 설정 하였습니다.

처음 q600b만 있었을때는 보름정도 xbos, 넷플릭스 둘다 돌비애트모스 잘 쓰고 있었습니다.

어제 9200S 설치후 처음에는 XBOX 돌비어플로 정상확인까지 하였습니다.

잘 되다가 갑자기 유튜브, XBOX, 넷플릭스에서 패스스루일경우 소리가 안나고 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둘다 TV 자체앱, 엑스박스 앱 둘다 테스트 했습니다.

TV 초기화하여 넷플릭스, 유튜브 재설치 하였고 사운드바도 초기화한후 코드 뽑고 다시 연결및

hdmi 케이블 변경도 해보았습니다.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PCM에서는 소리가 나오는것을 확인하였고

PCM에서는 돌비애트모스가 작동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XBOX,유튜브,넷플릭스에서 사운드바 패스스루에서는 소리가 안나고 PCM에서는 소리가 나고 있습니다.

사운드바 끄면 TV자체 소리는 나오고 있으며 화면에 돌비비젼, 돌비애트모스는 표시되고 있습니다.

 

 

2022-09-22 11:16:28

사운드바자체 펌웨어가 있으면 일단 그것부터 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기존에 쓰시던게 되었다면 새로 구입하신게 안되는게 이상하네요. 그리고, 사운드바에서 돌비앳모스 출력을 위한 별도의 설정이 있는지 보셔야 할듯합니다.

WR
2022-09-22 11:29:40

사운드바는 최종 업데이트 몇일전에 했습니다.

TV가 4K 120HZ 를 지원하기는 한데 xbox를 사운드바에 연결해서 한번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9200S도 설치후 정상 작동 확인 했었습니다. 넷플릭스도 연결하여 수리남 보면서 확인했었습니다. XBOX 넷플릭스에서도 수리남 확인 했었고 유튜브 5.1 채널 사운드 테스트 영상틀어서 리어스피커 에서 소리는거 확인 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안나오고 있습니다.

2022-09-22 11:43:15

티비하고 사운드바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한다음 1-2분뒤에 전원넣고 다시 설정해보세요...HDMI CEC 오류로 먹통이 되기도 합니다.

WR
2022-09-22 11:59:56

감사합니다. 퇴근 하고 한번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