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 Q950R 수리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입니다.
1
843
2022-08-08 12:51:23
Q950R 오른쪽 측면의 사이드 스피커가 안나온다는걸 거의 2년만에 발견하고 AS를 맡겼습니다.
돌비애트모스 정도가 아니라면 그냥 전면 우측의 라이트 채널과 함께 소리가 나는곳인지라 전혀 모르고 있다가 돌비애트모스 앱의 멀티채널 테스트 할때 라이트 사이드만 소리가 안난다는걸 발견하고 AS를 맡겼습니다.
문제는 오늘 연락이 왔는데, 보드문제는 아니고 하우징에 붙어있는 스피커 불량인거 같은데.. (보드나 기타 부품은 다 교체해 테스트했다고 함.)
스피커가 케이스 하우징에 아예 본딩되어 붙어있는 형태라 고장난 스피커만 교체가 안되고 그냥 전체 하우징을 앗세이로 교체해야하며 수리비가 부품값만 27만원이라네요. 맡겨놓고 AS센터에서 자체 해결이 안되서 제조사까지 다녀오고 하느라 2주가 넘게걸려서 죄송해서 공임은 받지않겠다고..
이걸 신제품 가격의 1/4을 들여서 고쳐야할지... 아니면 어차피 2년여간 고장난지도 모를정도였고 비중이 미미한 사이드 스피커이니 그냥 쓸지 고민입니다.
센터나 레프트 라이트 메인 스피커라면 당연히 수리겠지만.. 라이트 사이드 스피커를 어찌해야할지..
사운드바 구입하시면 꼭 윈도우 마소스토어에서 돌비액세스 앱 설치하셔서 멀티채널 테스트 돌려보세요.
이게 처음부터 불량을 받았어도 일반적인 5.1채널 테스트 정도로는 구분이 안됩니다. 무조건 각채널 전부 개별 동작하는 테스트 돌려봐야하겠네요.
10
Comments
글쓰기 |
저런...
불편하지 않으시면 2년 더 쓰시다 그때가서 더 좋은 신형 사심이...
근데 원도우 마소 앱이면 pc인데
Pc연결말곤 테스트 못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