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일본)오포 디지털 플레이어 A/S 종료
8
890
Updated at 2023-09-19 12:27:42
1.
일본 내 오포 디지털 플레이어 제품군의 애프터 서비스를 담당하던 수입 관계사 에미라이가, 2023년 9월 12일부로 모든 오포 디지털 제품군에 대한 A/S 업무 종료를 고지했습니다.
익히 알려진대로 오포 디지털은 2018년 4월에 신제품 기획과 개발을 모두 종료하고 플레이어 사업부를 철수시켰으며, 이후 오포 디지털과 일본 수입사 에미라이 사이의 A/S 공조도 종료되었습니다. 그래서 에미라이가 자체 확보한 수리용 부품을 사용하여 그동안 A/S를 이어왔지만, 이제 그 재고도 바닥나고 새로 수급될 전망도 없어서 부득이 업무를 완전히 종료한다고 하네요.
사실 미국 오포 디지털 본사도 이미 재작년쯤부터 대부분의 수리 부품 조달이 불가능해진 상황이라, 중국 등지에서 도는 사제 수리 부품 외에는 거의 모든 국가의 오포 플레이어 A/S가 종료된 상황이었는데... 실질적으론 마지막으로 공식 A/S가 가능했던 일본마저도 이젠 불가능해졌습니다.
2.
덧붙이면 LG/ 파나소닉 등 영상물 디스크 재생이 가능한 유니버설 플레이어를 아직 제조하던 업체들도, (한국/ 일본 모두) 올해 말을 끝으로 플레이어 생산을 종료한다는 전망이 나와 있는 시점입니다.
물론 이쪽도 법정 부품 존치 기간은 일단 7-8년에 이르지만, 실질적으로는 디스크 플레이어의 시장 전망이 확실하게 어두워진 2020년 이후부터는 이미 생산량 자체를 줄여가던 상황이라 > 수리용 부품도 그리 많지는 않으리란 것이 일반적인 업계 통신이기도 합니다.
그럼 참고들 되시길.
님의 서명
無錢生苦 有錢生樂
글쓰기 |
물리 매체의 끝이 점점 다가오는거 같아 슬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