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돌비애트모스 음원

 
1
  608
Updated at 2023-05-31 10:44:17

최근 AV,하이파이 게시판 애트모스 음원에 관한 게시글의 댓글을 읽다보니 아이패드와 리시버를 HDMI 젠더로 연결하여 돌비애트모스 음원을 듣는 분이 계시더군요. 리시버에도 애트모스 표기가 잘된다고 합니다.

 

그간 애플뮤직의 돌비애트모스 음원은 애플티비를 통해야만 청취 가능한 걸로 알려져 왔었죠. 저도 가지고 있는 티비, 셋톱박스 등이 대부분 스마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또다른 티비박스가 필요없었지만 순전히 애플뮤직 애트모스 음원을 들어보고 싶어 애플티비를 구매했었는데요.

  

위에 방법이 잘통한다면 굳이 애플티비를 구매 안해도 되니 애플뮤직 애트모스 음원을 듣고 싶어하는 분들께 아주 좋은 대안이 될 듯 합니다.

음원을 듣기 위해 애플티비를 켜야하고 별다른 볼거리가 없음에도 계속 큰화면을 켜놓고 있어야 하는 것도 단점이었는데 그 부분도 해결되겠구요.

 

사실 어제 그  댓글을 보고 바로 위에 애트모스 음원을 들을 수 있는 신세계가 열린 것처럼 게시글을 썼다가 그 분께서 소리만 나올뿐 애트모스 출력이 아닌 걸 감지하지 못하신 건 아닐까 생각이 들어 글을 지웠었는데요. 오늘 보니 리시버에 애트모스 표기가 잘 된다는 댓글을 또 쓰신 걸 보고 저도 좋은 팁 빨리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다시 이쪽 게시판에 쓰게 되네요. (혹시 이미 공공연한 방법을 가지고 제가 뒷북치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분은 아이패드를 쓰신다고 했는데 전 태고적 아이패드 (아이패드2) 밖에 없어서 아이폰으로 시도해볼까 합니다. 

 

한가지 의문은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애플티비와 동일한 퀄리티의 음원 소스를 쏴줄지 궁금하네요. 꼭 그랬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제가 일단 젠더 부터 구매해서 들어보고 또 말씀드리겠습니다.

 

 

 


 


2
Comments
2023-05-31 10:59:07

 어차피 디지털 음원이니 변환케이블이 역할만 잘하면 동일한 소스로 들을수 있지 않을까요?

Updated at 2023-05-31 15:11:44

늘 궁금했던건데 후기 꼭 부탁드립니다.
리시버상에서 애트모스 표기가 되고 애트모스 스피커에서도 출력이 된다면 저도 젠더사서 아이폰13프로맥스에 연결해 시도해서 후기글 남겨야 겠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