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BDP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635
Updated at 2023-03-30 23:52:57

안녕하세요. 

파이오니아 LX500 문제가 해결이 어려울 듯 하여 대안으로 중저가 BDP를 구입하여 

기존에 가지고 있던 오라노트V2에 옵티컬로 연결해 보려고 하는데 일단 2가지를 고려중입니다.

 

1. 엘지전자 UBK-90

 주로 음악영상물을 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음질에 더 비중을 두는 편인데, 이 조합으로 사용할 경우

 음질 수준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오라노트V2의 DAC가 괜찮다고 들은 것 같아서요)

 

2. 야마하 BD-A1060 (중고 리퍼비시 상품)

인터넷에서 우연히 찾은 것인데, 야마하뮤직코리아에서 공식 리퍼비시 상품으로 판매하는 것입니다.

체험단, 오디오쇼 행사 등에 사용됐던 제품이라고 하고 가격은 50만원이에요.

체험단이나 오디오쇼에서 기계를 어느 정도나 돌리는지 모르겠어서 괜찮을까 망설여 지네요.

1번과 동일하게 오라노트V2와 옵티컬 혹은 아날로그 스테레오 연결 생각중입니다.  

(야마하 DBP는 아날로그 스테레오 단자가 있는 것 같아서요)

 

둘 중 어느 조합이 더 나을지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혹은 추천해주실 다른 제품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 감사합니다.

 


3
Comments
Updated at 2023-03-31 07:03:12

LX500을 들으신 분이 UBK90을 들으시면, 어떤 앰프에 어떤 방식으로 물려도 그다지 맘에 드시진 않을 것입니다. 단지 A1060도 지터 제어나 내장 클락에 중급기 수준으로 배려한 제품은 아니라서 디지털 출력은 엔트리급 플레이어군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어차피 오라노트 DAC을 이용해야 한다는 전제라면 둘 중에선 가격이 더 저렴한 UBK90을 권합니다.

참고로 BDP/ UBDP에선 S/PDIF 출력으로 뽑을 경우, 재생 디스크의 출력 비트샘플링 스펙이 수록 스펙에 관계없이 16/48로 고정되는 락이 있습니다. 따라서 BDP/ BD 음악물을 S/PDIF로 뽑을 때는, 이 락을 무시하는 별도 오디오 클래스 보드(지금은 생산 종료된 Vanity HD 보드 같은 계통)를 오포 BDP 같이 튜닝 쉬운 디스크 플레이어에 달아 뽑는 게 최선이긴 한데... 이젠 이것도 여의치 않은 경우가 많으니, 아무래도 강권하긴 어렵겠습니다.

WR
2023-04-02 22:29:41

조지마님, 답글 감사합니다.

우선 인터넷에서 발견했던 야마하 BD-A1060 리퍼비시 상품은 알아보니 트레이에 문제가 있어서

판매가 안된다고 하네요. 

제가 LX-500을 구입했던 이유 중 하나가 아날로그 스테레오 출력단의 품질이 좋다는 것이었는데, 

요즘은 스테레오 단자 있는건  고사하고 플레이어  자체도 거의 단종 상태라 그나마 국내에서 구하기 쉬운 엘지나 삼성의 제품을 생각하던 차였습니다.

혹시 엘지나 삼성 말고도 100만원 이하 금액대로 추천해주실 만한 플레이어가 있을까요? 

그리고 언급하셨던 옵티컬 출력시 비트샘플링의 고정 처리로 인한 제한 이슈를 해소하려면 결국

오디오도 HDMI로 출력해야 최상의 품질을 얻을 수 있다는 말씀으로 이해되는데 맞을까요?

 


 

 

Updated at 2023-04-03 22:08:45

100만원 이하에서 현재 신품 구입이 가능한 추천 플레이어는 글쎄, 리본 X110이 조금 넘치는 가격(999$)인데 괜찮긴 합니다. SACD 재생도 가능한 유니버설 플레이어이고, 디지털 출력 퀄만 따지면 베이스인 파이오니아 LX 제품군과 엇비슷한 능력이라서요.

 

이외에는 오포 203에서 아날로그 기판만 제거하고 디지털 출력부 약간 튜닝한 캠브릿지 CXUHD도 괜찮은데, 얘는 판매 대수가 적어서인지 중고 매물도 잘 안 나오긴 합니다.


삼성의 경우엔 LG 대비 장점이랄 게 없는데 단종된지도 꽤 되어서, 굳이 권하지 않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