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TV‧모니터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질문]  쉴드TV Pro 인터넷 연결 문의 [스마트폰 핫스팟 연결 가능]

 
  441
Updated at 2023-03-30 17:07:58

안녕하세요. 하도 답답하여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환경: 인터넷 단독 회선 → 무선 공유기 → 유선 : 노트북, 쉴드Tv Pro -(Hdmi) 빔프로젝터
(※ TV 없음)                              ┖ →  무선 : 스마트폰 및 패드, 사운드바 등 

 

인터넷 : SK 브로드밴드 케이블인터넷 100M

무선 공유기: 티피링크 Archer C80 (펌웨어 최신)

OTT 셋톱박스: Nvidia 쉴드TV Pro 3세대 (펌웨어 최신/ 9.1.1(33.2.0.157))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쉴드Tv Pro의 전원을 Off 후 On 하면,

네트워크 연결에 "인터넷 연결(유선)이 안되어 있다" 표시되어,

유튜브, 웨이브, 구글 앱스토어 등 인터넷이 필요한 모든 앱의 실행이 당연하게 안되오나,

유일하게 넷플릭스만 실행됩니다. 아울러, 무선으로 연결하여도 동일 증상입니다.

단, 공유기에 접속된 다른 기기들은 유무선 인터넷 잘 됨.

 

단순 조치 사항(이것도 우연히 해봄)은

쉴드Tv Pro의 네트워크 연결을 스마트폰의 개인용 핫스팟으로 연결 시켜준 후 다시

유선랜으로 변경하면 정상 동작 됩니다.

 

무선 공유기 및 쉴드Tv Pro의 초기화는 수차례 해봤으나 증상은 해결되지 않습니다.

 

해당 증상은 KT에서 SK로 변경한 후 발생된 것 이며, KT 사용시에는 이런 현상이 없었습니다.

인터넷이 아예 안된다면 통신사에 문의를 할 것 이오나,

쉴드Tv만 그것도 넷플릭스만 실행되는 현상이라 답답하며,

SK A/S 기사분께서는 처음 듣는 현상이라 회선 문제 혹은 포트 막으셨는지 확인해보셨지만

정상이라 합니다.


문의할 곳이 없어서 부득이하게 혹시나 해결 방법을 부탁 좀 드리고자 합니다.

2
Comments
2023-03-30 16:58:08

구성으로 봐선 안될이유가 없는데.....

증상으로만 봐서는 기기간 호환성 문제말곤 없는데 그냥 무선 연결해서 사용하심이....


2023-03-30 17:23:36

공유기 문제일수도 있으니 쉴드tv를 공유기 거치지말고 인터넷회선에 단독으로 연결해서 테스트해 보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