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2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질문]  구형 홈시어터 스피커로 사용 방법 문의 (소니 DAV-S880)

 
  776
2023-03-23 12:10:50

 

안녕하세요,

 

우연히 소니 DAV-S880이 생겨 TV 스피커로 사용하기 위해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검색해보니 근 20년 된 모델이더군요.. ㅜㅜ)

 

TV의 S/PDIF 케이블을 앰프 후면 VIDEO 2 의 IN 단자에 연결한 후 모드를 VIDEO 2 로 설정했는데 아무런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TV 내장 스피커에서만 소리가 나네요.. 

 

제품 메뉴얼을 찾아보았는데, 설명이 자세하지 않아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더군요.. 이곳에서 모델명 등으로 검색을 해보았으나 PC 연결 등의 질문밖에 찾지 못했습니다 ㅜㅜ

 

 

1. TV, 앰프 모두 전원이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해당 케이블을 기존 사운드바에 연결하면 약 1초 후 사운드바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하고, 내장 스피커의 소리는 죽습니다. 케이블을 뽑으면 잠시 후 TV 내장 스피커에서 소리가 납니다.  (광케이블 끝에서 빨간 불 살아있어요.)  단자가 부드럽게 삽입되는 걸로 봐서 단자의 규격은 맞는 것 같습니다.

  -> TV의 출력은 정상입니다.

 

2. 이 상태에서 전면 디스플레이를 보면, VIDEO 2 라고 표시된 상황에서 광케이블을 연결하면 왼쪽 위에 PCM 이라고 글자가 뜹니다. 케이블을 제거하면 글자가 사라지구요.

  -> 입력되는 신호는 캐치하는 것 같습니다.

 

3. 혹시 홈시어터의 스피커가 죽었는지 싶어 라디오 모드로 돌려보니 스피커에서 소리가 납니다. (안테나 미연결 상태, 주파수 안맞을 때 나는 지직거리는 소리)

  -> 스피커는 정상으로 보입니다.

  

 4. 리모컨에는 입력모드? 소리 소스? 같은 느낌의 버튼이 보이지 않구요.. 본체의 function 버튼으로는 DVD - VIDEO1 - VIDEO2 - 라디오 정도의 전환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TV의 음성 출력을 디지털, RAW 모두 변경해보았습니다만 증상은 동일합니다. 둘 다 기존 사운드바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이런 종류의 장비를 처음 사용해보는지라 잘 모릅니다.. 모델도 너무 구형이라 많이 민망하네요.. 조금의 힌트라도 좋으니 도움 주시면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2
Comments
2023-03-23 12:27:59

그렇다면 티비는 어떤기종이며, 티비에서 음성 설정을 무엇으로 하셨는지요?

WR
2023-03-23 15:16:35

tv는 중소기업 제품으로, 프라임코리아의 pt650ud 라는 모델입니다. 염가형이라 설정 메뉴가 심플해요. 음성 출력은 표준 디지털 raw 3종 밖에 없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