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2
영화이야기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질문]  애플티비 자막 관련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419
2022-09-29 08:31:22

지금 애플티비 설정이 자동 자막 켬 자막 언어
자동으로 해놨는데 애플티비 플러스 드라마 보는데
영어 대사가 자막이 안 나오네요..
자동 자막 켜고 자막 언어를 한국어로 맞추면
자막은 나오는데 한국어도 자막으로 나오네요
분명 처음 애플티비 구입해서 볼땐 문제가
없었는데 혹시 이 부분 왜 그런지 저같은
증상 겪으신분 계신지도 궁금하고 해결 방법
있을까요??


2
Comments
2022-09-29 08:40:16

애플TV 셋탑의 자막 설정은 말그대로 컨텐츠 시작 전 기본 자막 선택 상태만 지정해주는 것이고, 기본 자막 외에 다른 자막을 고른다든가 그 고른 자막의 표시 형태는 해당 컨텐츠에서 지정됩니다.

 

본문의 경우 어떤 드라마인지 명시하지 않았지만 본문 설명으로 유추하건데 영어가 종종 나오는 한국 드라마인 듯한데, 일단 한국 드라마에서 한국어도 한국어 자막이 나온다 < 는 건, 해당 컨텐츠의 한국어 자막이 한국어 SDH(청각 장애인을 위한 상황 설명 및 모든 대사 텍스트 표시용 자막)라는 의미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영어 대사에 자막이 안 나오는 것도 해당 컨텐츠의 자막 표시에 따른 스타일일 수 있습니다. 만약 '처음 애플티비 구입해서 봤을 때 (진서아빠 님이 원하는대로)자막이 표시되던' 컨텐츠가 지금 여기서 말하는 이 (영어가 종종 나오는 한국 드라마로 유추되는) 컨텐츠라면, 해당 컨텐츠 서비스사에서 자막 표시 상태를 바꿨거나 하는 문제이지 애플TV 셋탑의 설정 문제가 아닙니다.

WR
2022-09-29 08:59:12

답변 감사합니다.파친코 같은 경우 3개 국어가 나오잖아욤?제가 첨 파친코 볼때 자동으로 하고 했는데 그때는 한국어는 자막 안 나오고 일본어 영어는 자막이 나왔는데 지금은 자동으로 하면 일본어 영어가 자막이 안나오고 자막을 한국어로 설정하면 한국어 일본어 영어 전부 자막이 나오더라구요~그래서 이 부분이 왜 그런가 싶어서요 ㅜㅜ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