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넷플릭스 소리가 안나서 고민이네요.
1719
2022-07-31 19:49:50
며칠전부터 갑자기 넷플릭스 소리가 안나서 스트레스를 받는 중입니다.
셋탑: U+사운드바 셋탑
리시버: 데논 avr 4310
증상은.. 리시버에 Dolby True HD 로 표시되면서 소리가 안나네요. 일반 티비는 소리가 잘 나요. U+셋탑에서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앱 기본설치된거로 실행하는거에요.
영상에서 음성을 영어, 영어(5.1) 두개를 바꿔가며 선택해 봐도 True HD 변함이 없구요.
셋탑에서 음성출력을 외부기기에서 사운드바로 변경해서 리시버 안통하고 보고있네요ㅠㅠ
지금은 여행중이라 확인 못하는데 집에돌아가면 디즈니플러스도 소리나는지 한번 확인해봐야겠어요. 일반 티비는 리시버로 소리가 잘 나는데 넷플릭스만 들어가면 Dolby True HD로 바뀌니 환장하겠어요.
Dolby True HD여도 리시버가 인식하는거면 소리가 나야 정상 아닌가요;;
이번에 인터넷 U+로 바꿀때 사운드바 셋탑은 애초에 둘수있는 환경이 안되서 (리시버 등등 모두 침대 왼편에 있음, 스크린 쪽에는 콘센트가 없음) 사운드바셋탑을 침대 왼쪽 구석에 세워놨는데 그러다보니 소리가 왼쪽에서 들리는 상황이 되버렸네요 ㅎㅎ
혹시 같은 증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7
Comments
글쓰기 |
넷플릭스는 트루HD 컨텐츠 자체가 없으니, 그런 경우는 보통 셋탑에서 비정상적 신호 출력/ AV 앰프의 인식 오류 상황입니다.
따라서 해당 셋탑에 출력 포맷 설정 기능이 있다면, PCM으로 선택해서 테스트해 보십시오. 이때는 AV 앰프 거쳐 소리가 나는데 PCM 이외 다른 설정에서(특히 '비트스트림'이나 '패스쓰루'라는 설정이 있고, 그 설정에서)는 소리가 안 나온다면, 양자간의 신호 통신 오류이니 둘 중 하나가 대응 펌업을 해야 정상 작동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