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피지컬:100] 장호기PD, 넷플릭스 매니저 인터뷰

 
6
  2021
2023-02-07 13:20:48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408&aid=0000179680

넷플릭스 예능 담당 윤기원 매니저는 "2021년 10월 18일에 장호기 PD로부터 메일을 받았다. MBC의 시사교양 PD인데 넷플릭스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싶다고 기획안을 보냈더라. 보통 예능은 예능 PD가 만들기 마련인데 의외였고, 기획안을 읽을수록 이건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기획의도가 너무나 명확했다. 같은 서바이벌 틀 안에서도 그동안 보지 못했던 톤과 분위기가 있었다. 장호기 PD가 그림을 잘 그리는데 직접 그림을 덧붙이며 보내온 기획안을 볼수록 쇼가 재미있겠다는 확신을 들게 했다."라며 '피지컬:100'의 시작이 어떻게 되었는지를 이야기했다.

"메일을 받고 2주 만에 연락드리고 제작팀을 꾸려달라고 했다. 이례적으로 빠른 시간 안에 제작을 결정했다. 넷플릭스에서 100% 제작 투자이며, 가장 큰 스케일의 예능을 이렇게 시작하게 되었다. 전 세계적인 호평에 저희도 뿌듯하고 감사하다."라며 기획안 한 통으로 예능에 확신을 받은 사연을 이야기했다.

 

장호기 PD는 "제 메일이 스팸으로 처리되지 않은 게 정말 다행이었다."라고 농을 하며 "교양 PD이지만 장르의 구분이 무의미하다 생각했다. 인간에 대한 주제라면 어떻게든 다뤄보고 싶은 게 꿈이었다. 피지컬과 인간에 대한 프로그램은 특정 장르로 분류되기 어려울 거라 생각했고 그래서 시사교양 PD이지만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되었다. 넷플릭스는 글로벌 OTT이기에 이왕이면 가장 높은 곳의 문을 두드리고 싶어서 시작했다."라며 넷플릭스에 기획안을 보냈던 이유를 이야기했다.

 

공중파와 OTT 플랫폼의 작업에 어떤 차이가 있었냐는 질문에 장호기 PD는 "요구하는 기준이 굉장히 높았다. 화질, 음질에 대한 요구치가 방송보다 많이 높았다. 방송은 1~2주 안에 결과물을 내놓는 게 중요하지만 넷플릭스는 최상의 퀄리티를 만들게 지원해 주고 기다려주는 게 달랐다."라고 답변했다.

1
Comment
2023-02-22 00:44:20

 왜 4K HDR 에 ATMOS 로 하지 않았을까요 ? ... 개인적으로는 그게 큰 불만 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