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약스포] RRR과 실제 역사적 인물

 
4
  1834
Updated at 2022-08-11 12:26:41

오골거리는 장면에서는 좀 건너뛰기는 했지만 

개연성 따위는 개나 주는 시원시원한 액션과 통쾌한 결말에 보고 나니 상쾌한 기분이 드는 영화였습니다. 

개연성 찾는다고 마지막 액션에 힘 조절을 했다면 보고나서 이렇게 상쾌하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인도영화가 원래 좀 그렇죠. 시궁창 현실을 영화속 환타지로 해소하는...

 

아무튼 영화의 인물이 실존 인물을 모델로 했다고 하는데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한국 자료는 거의 없어서 영문 위키를 참조했습니다. 영어실력이 미천한 관계로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찰 역할의 라마 라주는 1900년생이고 1924년 사망했습니다. 

아버지는 영화와 달리 전문 사진작가였고 라마가 8살 때 죽었다고 합니다. 대체로 교육을 잘 받았고 대학도 입학했습니다. 

한 부자 친구의 여동생과 플라토닉한 사랑을 했다고 하는데 그녀가 요절하면서 그녀와의 기억을 영원히 간직하기 위해 그녀의 이름을 자신의 이름 앞에 붙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의 이름은 시타마라 라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에서 라주의 약혼녀로 나오는 그녀의 이름이죠.

20살 즘 시골 지역을 여행하다가 부족 단위로 생활하는 마을에서 영국에 대한 독립운동에 헌신했습니다. 

카리스마 있는 스타일이라 금새 리더의 자리를 차지했다고 하고 초기에는 활과 화살로 무장 투쟁을 했다고 합니다. 

영화의 후반부에 나오는 상의 탈의에 활과 화살을 든 모습이 일반적인 시타라마 라주의 심볼입니다. 

그러나 이런 전통적인 무기로는 제대로 영국에 대항할 수 없음을 깨닫고 총을 구하기 위해 경찰서를 습격합니다. 

여러 경찰서를 습격해서 무기를 탈취했다고 전해지며 1924년에 경찰에 체포되어 측결 처형 당했습니다. 

 

코마람 빔은 곤드라는 부족의 일원으로 태어났습니다. 

이 부족은 문명과 동떨어진 생활을 했기 때문의 그의 태어난 해도 분명하지 않은데 1898년 정도라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즉, 라주와는 한 두살 정도의 차이입니다. 

곤드 부족은 떠돌이 생활 중 어느 지역에 정착하고 농사를 짓기 시작하는데 지주에게 세금을 요구 받습니다. 

이 과정에서 1920년 지주의 고위 직원을 살해하면서 도망자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 시기에 약간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떠돌이 생활 중 차 농장에서 일을 하다가 노동 조합 일로 체포되고 4일만에 탈옥을 했다고 합니다. 

이 즘에 시타라마 라주의 반란 소식을 들었다고 하며 이에 고무되었다고 합니다. 

즉, 라주와 빔은 서로 만난 적도 없었고 라주가 이미 유명한 저항가 시절 그는 과거를 숨긴채 떠돌아 다니는 도망자 신세였습니다. 

나중에 그는 다시 곤드 부족에 돌아오고 여전히 지주에게 핍박을 받고 있는 현실을 보고 무장 투쟁을 결심합니다. 

곤드 부족의 독립을 위해 곤드 왕국을 선언하고 투쟁하다가 1940년 경찰에게 살해당합니다. 

 

- 결론 -

후반부 액션 장면에서의 두 사람의 모습-활과 화살을 들고 상의 탈의한 라주와 서구적 의상에 총을 든 빔-이 두 역사적 인물의 대표적인 모습.

라주는 경찰도 아니었고 아버지는 사진사. 그러나 경찰서에서 총기를 탈취했던 것은 사실.

빔의 부족은 문명과 거리가 먼 생활을 했던 것은 사실.

둘은 비슷한 나이지만 실제로 만난 적은 없고 무장 투쟁의 시기도 20년 가량 차이가 난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