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카터...시도는 칭찬하나, 플레이할 수 없는 게임
3
894
2022-08-10 18:59:52
게임에서 스토리의 구조나 깊이, 개연성.. 액션의 비현실성은 우리가 그것을 즐겁게 플레이 하기 위한 희생, 혹은 오히려 장치로서 영화보다는 그 부족함에 훨씬 관대한 편이죠.
영화는 마치 게임에서 제한된 성능자원으로 최대한의 비주얼을 보여주고 액션 플레이를 절묘하게 녹여낼 레벨디자인을 하듯이 오로지 액션을 위한 장치들이 개연성도 크게 없이 이 레벨에서 저 레벨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그걸 플레이 못하고 지켜볼 수 밖에 없다는거죠.
메탈기어 솔리드의 코지마가 칭찬을 했다던데 그럴법 하네요. 딱 코지마 액션.
글쓰기 |
'이건 내가 플레이했다간 백퍼 사망각이군' 싶어서 그저 바라보기만 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