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게]  현대 특수전의 모델같은 영화 Land of Bad

 
4
  1480
Updated at 2024-03-18 19:13:01


이 영화는 델타포스가 필리핀에서 지역 과격파 테러리스트에 잡힌 CIA 요원 한명을 구출하러가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최종 목표는 영화의 메인 주제가 아니고 작전중 실패로 마무리 될려다 계속 연결되는 통신망으로 구사일생으로 살아나고, 아울러 우연하게 납치된 요원과 탈출하는 그런 이야기 입니다.

우선 작전 지원 규모는 정예 델타포스 요원 3명과 공중지원 드론팀과 긴밀한 연락을 맡은 통제관1명(주인공) 공중지원 고고도 드론 MQ-9 Reaper(2명) 입니다.

예전 재래식 특수부대 구출 작전 같으면 위성장비 갖추고 적진투입후 요인 구출을 자체 침투 습격후 통신망으로 거점에서 만나기로 한후 구출 헬기를 이용하거나, 해상같으면 잠수함으로 탈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유,무인 항공전력을 다각도로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공격,방어가 가능하게 된것이죠.

영화에서는 주인공이 정예 델타포스 3명에 파견근무하는 일명 통제관으로 위성으로 위치추적및 공중지원, 공중폭격까지 굳이 인원이 많이 필요없이 통제관 혼자서 델타포스 팀장과 긴밀하게 작전을 펼치는 팀구성원이 됩니다. 그래서 통제관은 델타포스와 같이 움직이나 델타포스 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훈련은 훈련일뿐 현장 실전에서 부딛치는 현실은 통제관도 델타급이 되어야 밀림오지에서 탈출할수있을정도로 피지컬을 필요로 합니다. 한마디로 델타와 같이 놀려면 똑같아야 한다는 것이죠.

수천키로 떨어져 고고도 드론 Reper MQ-9전술 운영팀은 두명. 러셀 크로우가 그중 한명으로 위관급 장교이며, 하사관급 부사수가 붙습니다. 이들은 철저히 8시간 3교대 근무형식이며 정확한 판단력을 위해 피로도를 관리합니다. 적진 투입된 특수전팀에 전면적 항공지원을 맡습니다. 리퍼에는 지상공격용 미사일이 장착되어 작전지역에서 특수전팀이 교전시 즉각적인 항공지원을 하는게 주임무이며 아울러 그들의 눈이 되어 특수전팀 전후방 수십, 수백미터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예전같았으면 상상도 못했던 시스템입니다.

델타요원이 인질을 구출하다 공격을 받으면 자체방어, + 공중지원 요청, 공중지원은 드론자체 공격및 근처 항모지원 전투기 지상지원. 탈출은 헬기. 문제는 불가항력 탈출 실패시 지상 다음거점 약속후 드론의 도움으로 장소이동. 그 와중에 과격 테러리스트들에게 체포당한후 수감과 고문. 구사일생으로 위성폰으로 공중지원 드론팀과 연결후 테러리스트 기지 폭격을 요청합니다. 첫번째는 MQ-9 리퍼의 GBU 탄 공격 그다음 두번째는 지상 기지밑에 지하벙커 파괴를 위한 B1 랜서의 벙커마스터 공격. 그러나 주인공 통제관과 델타요원 1명, 구출 인질 1명이 지하벙커에서 탈출을 못해 벙커공격을 중지요청하면서 극적으로 B1 랜서의 폭탄투하 스위치는 1초전에 중지되면서 주인공 인원은 살게됩니다.

이 영화는 앞으로 현대 특수전의 모델같은 영화로 우리군도 벤치마킹을 해볼 필요가 있는 영화로 보입니다. 그리고 카이에서 개발중인 KF-21도 좋지만 KF-21 수준의 투자규모를 키워서 순 국산 MQ-9 같은 한국형 드론공격기를 개발해서 우리군 현대화로 약진하는 대한민국 국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와 더불어 우리군만 사용하는 군사위성개발도 늦추면 안될것입니다. 이 모든 장비의 기초가 위성좌표인지라..

이 영활 보면서 저만 느꼈던 부분은 천조국의 위엄은 익히 알지만 한명을 구출하기 위해 저렇게 돈을 퍼붓는게 이유가 있다는겁니다. 우리는 아끼고 아껴서 지탱하는 자주국방이지만, 천조국은 퍼붓듯이 써서(만들어놓은 군수물자를 전쟁이 안터져도) 거시경제를 돌린다는 사실입니다. GBU탄, 벙커마스터가 한두푼이 아닐터, 그럼 재고물자를 그냥 창고에 넣어두고 쟁여놓기만 할것인가? 아니면 꼴랑(?) 한명 구출하기위해 아낌없이 퍼부울텐가? 폭탄 재고가 소진되면 자동적으로 군수공장은 가동될것이고 일거리가 생겨 군수기업은 호경기, 세금이 쏙쏙 기업자금이 되어 경제활성화로 이어지고, 천조국 위엄은 유지되면서 미국이라는 나라는 우습게 볼 나라가 없으니 이게 미국이 추구하는 생존방식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전쟁나면 한발에 10억이넘는 토마호크를 수백개씩 쏘는 이유가 있는겁니다. ㅎㅎ


님의 서명
스토킹은 절대 사절 합니다. 스토킹을 대응할 만큼 제 삶의 시간은 여유롭지 않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